[EOS] 댄으로 부터 온 메시지 :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을 고안해 냈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EOS 서포터 크리머 입니다 :)

오랫만에 댄으로부터 온 메시지가 왔습니다 !

(사실 오랫만은 아니지만 그 동안 다른 컨텐츠들 때문에 [댄으로부터 온 메시지가] 밀렸었네요 ㅎㅎ

메시지프롬댄.png

[댄으로 부터 온 메시지] 2018.04.04

스크린샷 2018-04-04 09.40.16.png

  • 댄의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 ?


  • : 재밌는 사실이 있어 :). 나는 이번 주에 어떤 블록체인 보다 검열에 더 강하고 어떤 정치적 선거나 거대 세력들에 의해 컨트롤 되지않는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을 고안해 냈어🤔

  • 비탈릭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없어. 이 알고리즘에 대해서 오직 한가지의 단점이 있는데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할 방법이 없어. 왜냐하면 그건 정치적 자유를 위해 의도적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이야.

  • 또한 그건 라이트 클라이언트의 지원도 없어.

  • POW에 시간 낭비하지 마.

  • 중앙 통제 방식은 아니야. 누구나 블록을 생성 할 수 있어.

  • 스마트 컨트랙트에는 좋지 않지만 비트코인 보단 좋아 :)

No permission. No POW. No voting. No POS.

  • 그냥 아무거나 생각난거야. 언젠가는 써볼게 :)

코린이들을 위한 용어 정리

  • 합의 알고리즘 :
    블록 생성/검증을 어떤 식으로 하느냐에 대한 방법. (POW / POS / DPOS 등 이 있다.)
  • POW (Proof of Work) : 작업증명 - 채굴로 블록을 생성/검증하는 합의 알고리즘
  • 라이트 클라이언트 : 전체가 아닌 일부만 검증 . 가볍고 효율적.
  • 스마트 컨트랙트 : 특정 조건이 성립되는 다양한 형태의 계약을 자동으로 체결하고 이행

크리머 사견


  • 댄의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을 추측해보자면 이오스 보다 더 발전된 합의알고리즘이라기 보단 어느 특정 분야에 특화할 수 있는 합의 알고리즘일 가능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

글을 마치며..


  • 댄이 추후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을 가지고 추가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도 있겠네요 :)

  • 그렇다고 블록원과 EOS를 떠나는건 절대 아니니 오해들 하지 마시길 !

스크린샷 2018-04-04 10.22.51.png

크리머 글 알람 받기


텔레그램 링크 : https://t.me/EOScreamer
(채팅/리딩/가격 X 알람 기능 O)

  • 이오스 에어드랍 / 이오스 관련 소식을 빠르게 듣고 싶은 분들은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크리머 최신 글


이오스 보팅짤.png

Sort:  

라이트클라이언트도 없고 스마트컨트랙트도 안좋으면 없으면 무슨용도로 사용을 할까요?;;

저도 그부분이 궁금하네요 ㅎㅎ 정답은 댄의 머릿속에..

POW, DPOS, POS등 외에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을 만들었다구요? 허허 아직 pos, dpos 도 전부 실험 단계라고 생각하는데, 또 새로운걸 생각해냈군요.

댄은 항상 한발 씩 앞서 나가는 것같네요 :)

👨 오오~ 하며 읽다가...

그냥 아무거나 생각난거야. 언젠가는 써볼게.

오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귀엽지 않나요 ㅎㅎㅎㅎㅎ

일을 정말 열심히 하시네요. 화이팅!!!

댄이요 ? 저요 ? ㅎㅎㅎ
누구든지 화이팅 :)

궁금하네요 ㅋㅋ

저도 궁금하네요 ㅎㅎㅎㅎ

마음의 지원이 비탈릭 보다 댄에게 더 가네요.
댄.. be happy~~

EOS holder be happy :)

댄의 생각이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저도 궁금합니다 ! 댄의 머릿속을 보고 싶네요 ㅎㅎ

어떤 방식인지 감 조차 안오지만, 댄은 정말 대단하네요.

미국에서는 그래서 지금 대단하단 말대신 댄단하다는 말을 쓴다네요 ㅎ..

댄... 이오스...에는 적용 안시켜주는 거지? ㅠㅠㅠ

스마트 컨트랙트에는 좋지 않지만

이 부분을 보자면 이오스에 적용은 어려울것같네요 ㅎㅎ

이오스 보다 더 발전된 합의알고리즘이라기 보단 어느 특정 분야에 특화할 수 있는 합의 알고리즘일 가능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

크리머님 멋져요!!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0
BTC 68403.29
ETH 3749.7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