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오-기대서평이벤트] 딱히 꿈이 있는 건 아니고

in #kr6 years ago

"내가 뭘 좋아하지? 뭘 잘할 수 있을까?"

20대에 충분히 고민하지 않아서.
취준생 시절 그렇~~~게 바라던 평범한 30대 회사원이 된 지금 이 시간에도
회사 컴퓨터 앞에 앉아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
이쯤되니 꼬부랑 할머니가 되서도 백프로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만 같아 너무 너무 무서워진다.
정말 못내미다 못내미.
결론을 내보고 싶다. 이번엔 진짜 쫌~!!!

딱히 꿈이 있는 건 아니고

그렇다고 30대가 됐다고 해서 생각만큼 금방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는 것도 아니었다.
고민하면 할수록 머리 속에 떠오르는 생각은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딱히 꿈이 있는 건 아니고" 이지만,
그래도 한번 더 힘을 내서 @kyungah 님의 고민을 따라가보고 싶다.
내 고민을 풀어줄 코딱지만한 힌트라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왜냐하면, 내가 가진 것들은 사람들이 정해놓은 행복의 길로 가는 길이었기 때문이었다. 난 그리고 내가 외면해왔던 내 안의 작고 또렷한 목소리와 만났다. “이렇게까지 괴로운 것을 굳이 견디지 않아도 돼. 네가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해도 돼. 그리고 그걸로 밥도 먹자.”라고. 그리하여 나는 그걸 찾아 퇴사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세상에 무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홍경아, 『딱히 꿈이 있는건 아니고』, 솔앤유

Sort:  

안녕하세요! 북이오입니다 😄
좋은 포스팅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보팅합니다 👍🏻

북이오에서 더 다양한 책들을 만나보세요!
@bukio는 북이오를 이용하기 위한 가이드 및 이벤트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고 있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 북이오에서 읽고싶은 책 ‘기대서평’쓰고 북티켓 받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포스팅 하신 전자책의 북티켓을 이메일로 전달하기 위하여 다음의 양식을 클릭하셔서 정보를 입력해 주십시요.

고맙습니다.

양식주소: https://goo.gl/forms/52JlAQyeREFbwjnE3

Congratulations @chloemin213!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chloemin213!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6948.01
ETH 3056.88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