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221]아래 한글 어디까지 아니?

in #kr6 years ago

친한 언니에게 한글프로그램 사용을 알려주게 되었어요 ㅎㅎ
전 오랜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자격증은 없지만 컴퓨더는 별문제없이 다루다보니 다른사람에게 도움을 주게되었네요 ㅋ

20180718_232115.jpg

언니는 컴퓨터를 특히 한글은 많이 안 써봐서 모른다고 노트북 가지고 저희집 근처로 왔네요..

사실 별거 아니였는데 엄청 고마워하고,다른사람들한테 아쉬운소리 안해도 되겠다면서 좋아하면서 갔어요..

오늘 공부(?)한것중 하나 표안에 그림 넣기
저도 첨 한글썼을때 이거 몰라서 한참 헤맸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20180718_232133.jpg

두번째 문자표...체크표시하는거
칸줄이기. 삽입하기 등등
알려주고 언니가 직접해보고 ㅋㅋ

20180718_232144.jpg

9시부터 11시까지 했네요..
두시간이 훌쩍 지나갔더라구요 .
관공서에 서류제출한때는 왠만한건 다 한글이더라구요..
언니가 공예작가님이라 관공서에 서류 제출이 많더라구요.
일반회사는 한글보다는 워드나 엑셀을 더 많이 쓰는데 말이죠.

20180718_224942.jpg

저의 얕은 지식이 다른사람에겐 큰도움이 됐다고하니 제가 더 기쁘네요 ㅋㅋ

Sort:  

한글 프로그램 안에 알고 보면 엄청난 것들이 많이 들어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걸 모르고 있지요.
스팀잇에 포스팅할 때 한글 표안에 그림을 4개 정도 넣고 캡쳐해서 올리면 좀더 깔끔하게 정돈된 그림을 올릴 수 있답니다.

헉..이건 또 새로운 팁을 하나 알아가네요!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 적을때 한번이용해 봐야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ㅋㅋ

그러게요. 저도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닌것 같은 제 경험이나 능력이 남한테 도움이 될때가 잇더라구요

언니가 엄청 고마워하니 좀 부끄럽더라구요 ㅎㅎ

워드만 치다가 여러 기능들이 있다는 걸 알았을때~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맞아요 ㅎ 워드랑은 많이 다르죠...

그러고 보니 저 한글 써본지 정말 오래 되었네요 ~~
주로 MS계열을 썻었고 그나마도 지금은 거의 쓸일이 없어 필요할 때는 구글독스로 하고 있네요 ^^

맞아요. 개인들은 잘 안쓰죠 ㅎㅎ 관공서 서류시 많이 쓰죠. ㅋ

분명히 알고 있었는데 안쓰다 쓰려면 생각이 안나요
요즘은 간단히 필요한 서류작성 하나 하려해도 기억이 안나 네이년에 물어물어 어렵게 작성해야 하더라구요

저도 한동안 안쓰다 요즘 좀 쓰니까 예전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ㅋ

요즘 한글쳐본지도 오래됐네요...거진 엑셀로 하는시대라 그런가...그래두 한글만큼 편한건 없죠~

맞아요. 엑셀이 편하긴하죠. 자동계산도 되고요 ㅎ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은 저녁에 시간이 없어서 일찍 다닙니다.~~

매번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chkim443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430.09
ETH 2323.65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