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도를넘는 청소년 범죄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좋은이웃 @chipochipo 입니다.

관악산폭행.jpg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이 터진지 얼마나 되었다고 ;;;
또다시 관악산에서 그걸 능가하는 폭행사건이 터졌네요.
(좀 뒷북이지만)

폭행1.png

정말 분노가 치밀어오르네요.
도대체 얼마나 더 이런사건이 터져야
법 체계가 바로설지 우려스럽네요.

요즘 아이들 (20년전 저희 청소년떄도 포함) 발육수준이
예전 70년대 이전이랑 비교도 할수없을정도인데
여전히 시대착오적인 70년대 이전 소년법이나 유지하고
있는게 정말 답답합니다.

청소년도 성인이랑 동등한 인격체라고 인정을 해야한다면
형사처벌 역시 마찬가지로 성인이랑 동등하게 적용하는것이
정상 아닐까요?

이번에 범죄를 저지른 그들은 자기들이 저질러봐야
청소년 보호법덕분에 설령 처벌받아도 솜방망이 처벌정도로
끝날것이라고 생각했기에 이런범죄를 구상하고 저질렀겠죠.

청원3.PNG

제가 중, 고딩시절을 돌이켜봐도 매한가지였죠.
얼마나 개념없고 판단력없는 ㅆㄲ들이 많았는지;;;

청소도구 막대기부분으로 팔꿈치부분을 심하게 가격하고
기부스까지 하게 만든 말종이 있었는가 하면
(전 그냥 보기만하고 도망간 기억이....;;;;
미국같았음 저도 방조죄로 처벌을 면할수 없었겠죠.)

41AE633C-BE07-4211-8F6B-1AF3DD3665F8.jpeg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94226

위에 제가 쓴 청원 댓글입니다.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꼭 저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청원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 글만큼은 보시고나서 보팅같은건 안하셔도 상관없을지언정
저 사이트만큼은 꼭 들어가서 (네이버, 페이스북 연동로그인 가능)
청원댓글에 동참하셔서 이 나라의 정의를 바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가해자.jpg

가해자들 부모부터 저따위 ㅆ레기 마인드이니
그 자식들이 무엇을 보고 배울까요?

처벌.jpg

청소년들에게 성인에 준하는 인권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형사처벌 역시 마찬가지로 성인에 준하는 수준으로 적용시켜야
마땅합니다. (미국의 경우 만9세부터 적용가능)

우리나라도 당장 만10세 ~ 11세부터는 형사처벌이
바로 가능하게끔 적용시켜야 합니다.
제 기억으로 초등학교 고학년(5 ~ 6학년) 정도부터는
아이들의 싸움이 확실히 피해자와 가해자로
나뉘는 시기로 기억하는만큼 이때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여기분들도 상당수분들이 자녀를 두시고 계신만큼
이번사건은 절대 그냥 넘어가면 안되겠죠.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신 두분은 @jhani 님과 @woolgom 두분입니다.
한분만 선정하려다 결국 한분 더 늘리기로 결정했구요^^
선정 못되신분들 너무 섭섭해하지 마세요.
다음 이벤트는 2명할지 한명 더 늘려 3명으로 할지 고민중입니다^^


Sort:  

@chipochipo 님 혹시 제가 제일 먼저 맞춘걸로 기억하는데 어찌 당첨이 안된거지 여쭤봐도 될까요...?

원활히 확인이 가능하게끔 약간의 보팅으로 글을 올립니다.

흠... 당첨의 기준은 아무래도 더 많은 소통과 보팅을 해드린분들을 기준으로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두분모두 3개의 글에 보팅과 댓글을 달아드렸구요
너무 야속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다음 이벤트때 참고해주세요
다음이벤트는 3명으로 늘릴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야속하게 생각하는 건 아니고요. 본문에 올려놓으신대로 적극 참여해서 전부 참여완료 했는데 당첨의 기준이 모호해서 당황스럽네요. 본문에 소통순이라고 혹은 보팅순이라고 말씀해주셨으면 좋았을 뻔 했네요. 아무튼 좋은 이벤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흠,, 글을 써보고 나니깐 chipo님이 기분이 나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시 남깁니다. 이벤트를 열어서 보상해주시는게 의무도 아니고 선택적으로 선의로 열어주신거니깐 좋게 좋게 생각하겠습니다. 또 보팅과 소통을 기준으로 하는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정말 갖고 싶었나봅니다 ㅋㅋㅋㅋ ,, 아무튼 이번일로 좀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

사실 제일먼저 맞춰주신 분이기에 의문점이 들수도 있었겠네요.
그 스프레이 밀대걸레 보고나서 정말 가지고 싶었나봐요 ㅋㅋ
국내에선 딱히 오프라인 구입처도 없죠 ㅎ

맞아요.... 갖고싶어서 그랬어요.. 저는 평소에 소통도 많이하고 있다고 혼자 생각했었네요.. ㅠㅠ

저 역시도 마찬가지지만 모든분들과
충분한 소통을 하는건 불가능합니다
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정말 심각하게 받아들여지는 일들이네요. ㅠ ㅠ

정말 애 키우기 힘든 나라입니다.

촉법은 반드시 페지되야 합니다..
아이들 의식이 높아진만큼 법안도 계선을 해야지요 갈수록 대담해지고 악랄해지는 청소년 범죄..
얼마나 더 많은 사건사고가 생겨야 개선이 될지
답답합니다

아이 키우기 겁나는 세상입니다. ㅠ

요즘청소년 너무영악해요.

심각하네요

저거...나도 청원했는데...진짜 패 죽여도 모자랄 것들이야! 아우....저건 청소년 범죄로 볼 수 없어....그냥 성범죄는 나이를 막론하고 다 물리적 거세를 시켜야함...

아이들의 잘못은 정말 어른들의 잘못이라 생각합니다.

청소년 범죄 가해자의 부모도 같이 처벌 이정도의 법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84.56
ETH 3120.56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