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ongpyeongyull의 steemit-kr(The steemit and I)

in #kr6 years ago (edited)

17.jpg

어제 제 포스팅 댓글에 스팀이 그리 잘 나가던 시절도 있었군요~
그런 날들이 그리워요~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잠시 steemit-kr을 되돌아 봅니다!!!!!!

내가 처음 스팀에 들어왔을 때(2017년 6월)~

고래가 넘실거리는 kr 이었던 것 같다.....,

그러니까 작년 6월 고래는 넘쳐났고 뉴비들도 좋은 콘텐츠(ㅡ.ㅡ???)를 포스팅 한다면 많은 보팅을 받던 시기였던 ~

난 스팀에서 전 가족이 대왕.혹등.향유.리비아탄 멜빌레이.암튼 엄청 큰고래로 이루어진 가족에게 스팀 가입 권유를 받아 스팀을 시작하는데 그 친구 날 1년 이상 회유해 스팀에 가입 시켰다~ㅋㅋㅋ

이런 다단계를 소개시키구 지롤~“큼~!!!!!!”
(요론 나에게 보팅 잘 안함 ....내심 맺혀있쌈!!!)

그리고 첫 한 달 동안 평균 50스달 정도 보팅 받았던 것 같고~

처음부터 돈을 보고 스팀에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

“어~ 왠~쩐~!!!!!!!!”

그리고 바로 암흑기가 왔다~
스팀 가격은 떡락 했으며 많은 스티미언이 떠나갔다!!!!!

스팀이 한 900원 정도였으니 지금과 큰 차이는 없는 가격이다.

그래도 평균 30스달 이상 뉴비인 나에게 보팅이 이어졌고~

지금은 스팀을 떠난 듯한 닉네임을 막 알리기에는 뭐 하지만 소 모모 철님 등은 알찬 콘텐츠 제작자를 찾아내고 지원하면서 스팀에 정착하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분 그런 이미지가 아마도 열녀문 받아야 하는 분위기라 쪼매 거시기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하지만 그런 분들이 kr을 지키고 나를 이곳으로 이끈 그런 고래들이 스팀을 이끌어 나가던 시기~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했던가~!!!!”

와우~

100스달이 보팅 되어도 대세 글에는 명함도 못 내밀시기가 오고~
그 스달 하나가 25.000원을 넘어서고~

내 하루 수입이 어느 날은 400만원??!!

“이거 실화야!!!!!!”

그리고 이어진
“넌~ 왜~ 하는 것도 없이 이리 많이 가져가!!!!!!!!”

그동안 스팀 kr을 이끌어왔던 거의 대부분 그들의 보팅으로 나름 알찬 kr을 이루어 냈던 이들을 향한 ~

그들이 누구인가 많은 거액을 들여 스팀파워를 보유했던 고래들이다.

그리고 현재

그리 인신공격도 서슴치 않았던 이들도 고래도 다 떠나간 kr~!!!!!!!!

그리고 다시 현재 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kr에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포스팅 하고 또 예전 같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kr에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좋은 콘텐츠에 보팅을 하는 많은 스팀파워 보유자들~

그들의 열정이 식지 않는 한 다시 스팀은 오르막길로 향할 것이고 그때도 다시 투자자와 콘텐츠 제작자들 사이의 밥 그릇 가지고 목청을 높이겠지만 ~

짧은 역사이지만 스팀 또한 역사가 있고 그 역사가 박재되어 있으니~

다시 다가올 미래에는 서로간의 의견이 틀리지 않고 다를 뿐이길 바라면서~

외전~^^

스팀 덕분에 난 쩐치기를 한다~
(스팀을 알고 블록체인을 알아버린 늦둥이니까!!!)

난 무수히 많은 토큰들을 딱 두 개의 부류로 보며~
그 중 한 부류는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 토큰들!!!!
또 다른 부류는 난 모모 할겨 하는 토큰들로 나누어 투자한다!!!!

그 중 일하는 토큰~
비트코인 뭐 기술적으로 구석기고 어쩌고 해도 그냥 이놈은 재화~!!!!
기축~!!!!!
지 할 일 아주 열심인 우량아!!!!

그리고 스팀~
누가 뭐라 해도 지 할 일 나름 잘 하구 있씀~!!!!!

그리고 나머지 들~
(난 모모 할겨~ 요즘 취업난 감안해라~^^)

그냥 나에게는 쩐치기 대상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그래서 스팀은 언젠가 함 사고 친다~~~~~~~끝!!!!!!!

80.jpg

청평에서....등 떠 밀어도 스팀에서 절대 안 나갈.....................yull

Footer_cheongpyeongyull.png

Sort:  

저도 그때부터 알았더라면...

전 스팀달러 14000원에 사면서 스팀잇을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스팀은 5000원에 4000개 사면서 파워업을 했구요 ㅠㅠ

그 뒤로 조금씩 조금씩 파워업 하고 있는데...

이젠 둘다 1000원 언저리라니...

제발 좀 가즈아~!!

제가다 맘이 쪼까 않좋네여~^^

어서 좀 가쭈라~아

20180322_224312.png

감사합니다~

그래도 스팀잇에서 포스팅도 하고 소통도 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답니다~

ㅋㅋㅋ
넵~
울 소장님께서 가신다구 했으니 갑니다~!!!!!

넵~ 저도 믿고 있습니다~

파이팅!!

휴...
스팀하나에..8천원주고 구입한 일인 ㅋㅋㅋㅋㅋㅋ

그냥 꾸준히 놀랍니다
여기서 눈동냥 하고...귀동냥 하면서리...^^*

제 34800개 2억 오백에 샀씀~ㅋㅋㅋㅋㅋㅋ

대략 6천원정도네요...
작년년말쯤 엄척 오를때군요 ㅎㅎㅎㅎㅎ

한우님은 끝까지 남을분~맞죠.^^

20180401_142144.png

넵~
스팀을 통한 정보로 쩐치기 해서 모아놓은 야비군도 있으니 ~ㅋㅋㅋㅋㅋ
스팀이 성지로세~^^

당근요...^^*
조금씩 업하면서...
올리는 잼이도 있어요

스팀가격이 내려도 편안 한건....어짜피 주식했을건디 므
그러면서 지내요 ㅎㅎㅎㅎ

스팀의 역사적 증인이시군요 ~

숨어서 본 일인이랍니다~ㅋㅋㅋ
넘 무셔서~

율님 글을 읽으니 주마등처럼 스쳐가네요...
그땐 글을 읽을때마다 맘이 두근두근 했었답니다...
그립네요~ ^^

율님 최고!~~~
스팀이 놀래서 펄쩍 뛸 것 같은데요.ㅎㅎㅎ

음~
그리 될 겁니다!!!!!
까즈아!!!!!!!!!!!!!!!!!!!!!!!!!!!!!!!

제가 막 들어 왔을 때
그분들이 떠나가신 거군요 ㅠㅠ

그렇게 되네요^^
막 쌈 할때 오신듯~ㅋㅋㅋ

네 딱 그시기예요
기억이 납니다

율님의 그림에는 뭔가 강력한 힘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스팀의 산증인이신데.. 누가 등떠미나요??
안되요 안되~~ 아직 시동도 못 걸었는데.. 그쵸^^??

네~
이제 스텝 밟는 중입니다~
준비운동 끝나가는 중입니당~

저 자세에서 힘너무 주면 응가 나와요... ~^^
절대 나가지 마셔요!!!
미투.

감사~!!!!!
안나가요~ㅋㅋ

저고 스팀을 알고 블록체인을 알게 된 늦둥이입니다.
아직 스팀도 블록체인도 잘 알진 못하지만요.^^

잼나죠~
쩐치기~ㅎㅎ

그런 역사가 있었군요.
다시 전성기가 서서히 다가오고 있지않나요.~~~^^

넵~
까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796.03
ETH 2732.76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