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도 휴식이 필요하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  완성본.png

3년째 백수인 저(보증인 울집 나머지 식구들 3인)도 가끔은 휴식이 필요하답니다.

일요일인 오늘 늘어져 봅니다.

큰 아들놈에게 잠시후 시작되는 말도 안되는 맥그리거와 메이웨더의 경기가 시작됨을 알려 달라고 하면서....,

백수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런 빅 이벤트성 쑈를 놓치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헌데 요즘 궁금증에 빠졌답니다.
저는 요즘 스팀에 빠져들어 그림을 그리고 살지요.

연재 두번 그리는데 약 한회당 13-14시간 나머지 다섯번의 포스팅에 각각 3-4시간 정도를 투자하고 삽니다.
그러면 대충 계산해도 45-50시간 정도를 매주 그림을 그리고 사는데 왜 전 백수일가요....??

거기다 다른분들 글을 읽고 댓글 달고 하는 시간이 또 일당 2시간 정도 소요하고 있는데 왜 전 백수일까요....????

주당 60시간 이상을 스팀에 빠져 살아가고 있는데 남들은 저를 보고 아직도 백수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 평균 근로자 근무시간을 훌쩍 뛰어넘는 시간을 한 곳에 투자하고 사는데 백수랍니다.

아마도 우리집 근로기준은 쩐을 버는냐 아니냐로 기준이 정해진 듯 합니다.

여기서 의문 하나 저보다 한참 선배이시자 벗 이라고 절 부르시는 월드콘님은 스팀으로 전업 하셨다 선언 했었습니다..^^

헌데 저보고 직업이 같다고 하시면서 백수 클럽에 가입을 하시던데 그 분은 일반 직장인 이상으로 쩐을 벌어들이고 있는데
왜.......????????????????
월드콘님도 백수라고 자칭 타칭 불리울까요....,

일요일인 오늘 늘어져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뭔가 잘못됐습니다.

제가 스팀에 가입한지는 73일째이고 정상적인 활동을 한지도 70일 이며 그동안 페이 아웃 된 64일 정도의 활동으로 벌어들인 금액이 한화 약 300만원 정도이고 그중 일부로 각종 코인에 투자하여 벌어들인 금액이 200만원을 넘어서고 있으니 총 약500만원을 벌어들인 것으로 봐서 저는 한달 220만원의 적지않은 금액을 주당 60시간의 근로로 벌어들였답니다.

그래서 오늘부로 "나는 백수가 아니다....!!"

를 크게 외치며 선언 합니다....!!

"스티미언.....!!"이라고.....................................................,

그리고 열심히 일한 저 쉽니다.....^^1.jpg

.
아 저쪽에서 반대 의견이 막...막 ...무쟈게 쏟아져 나오네요....!!

"인간아 코인에 투자해서 벌어들인 200백은 순전히 운빨이구 두달간 벌어들인 300두 첫달에 스팀 가격이 좋을때 200백 번
거구 지난달은 딸랑 100만 벌은 거라궁.....!!

"한 집안의 가장이 한 달 100만원 벌면 백수라구.....!!"

에이 .......쓰으....., 스팀에서 한달에 그림 그려서 백마넌 벌기가 얼마나 힘든데 ........쓰브럴.....ㅡ.ㅡ

뭐가 됐든지 난 늘어 질란다......!!

스팀은 돈이 아니라 사랑해야만 할 수 있는 거구나 ....,
하면서 다른 스티미언 분들을 열열히 응원 하면서...........................

아직은 투자를 하지못해서 멸치로 살아가고 있는.................,

청평에서 졸고있는 ....................... yull

.

Sort:  

버는 돈의 양이 중요한가요! 수입이 있는 스팀잇을 일정하게 계속 하고 계시니 스팀잇이 직업인 스티미언이시죠! ㅎㅎㅎ
그나저나 꽃무늬 바지가 강렬합니다...!

흐흐흐....감사합니다.

사람의 가치가 벌어들이는 수입만으로 결정되는것이 아니니,
너무 심려치 마시고, 앞으로도, 좋은 그림과 글과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저 처럼 오래 놀구먹구하면 이리됩니다...ㅎㅎㅎ
네. 즐거운 하루 마감하시고요....,

청평님이 왜 백수인가요... 화가지..!! 직업: 화가입니다 화가!

감사....!!
감사..................................!!
감사............................................^^

저도... 전업백수입니다!

같은 업종 이시네요.....,
정말 반갑습니다..............................................^^
그리구 우리모임 빨랑 헤어져야 겠네요.

kmlee 님은 또 왜 백수라고 하십니까 ㅡ,.ㅡ... 백수가 아니고 철학자입니다 철학자!! 이싸람들이

게다가 소설가이시기까지 한데요 ...

네.
저두 백수에서 탈출 선언 했답니다...!!
조 밑에서.....^^

같이 전업 스티미언 할까요 ㅎㅎ

명함 하나씩 뽑을까요....ㅎㅎㅎㅎ

뽑아도 쓸 곳이 없어서...

저도... 전업백수입니다!

동지애를 느낍니다. tip

그러게요. 엄연히 "스티미언"이라는 직업이 있는데 백수라니요! 마진숏님 말씀처럼 "화가"이기도 하시고요! :)

그저 감사합니다.
저두 백수 명함 버렸답니다.....!!

스팀잇 웹툰작가 라는 좋은직업을 가지고 계시자나요 ㅎㅎㅎ

그렇죠....!!
백수탈출 선언 합니다....^^

가족들에게 지금 보유하고 있는 스팀이 조만간 5달러 간다고 말씀해주세요.
물론 조만간이 약간 길수도 있습니다.

흐흐흐...
그러기전에 마눌 꼬드겨서 스팀좀 사둬야죵...^^

흐흐 저도 백수말고 스티미언하겠습니다!! 28년간 일정한 수입이 없었는데 스팀잇 하고나서 수입이 생겼네요... 정말 직업으로 인정해줘야 합니다 ㅎㅎ

네.
스티미언을 직업군으로 분류해야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고마워요..............^^

스티미언 율님~~
오늘은 푹 쉬세요
응원합니다~~

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4
BTC 51981.11
ETH 2334.35
USDT 1.00
SBD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