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일기] 게임 프로메테우스를 소개합니다! by 누카게임즈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게임만드는 꼬드롱 @ccodron 입니다.

와하! 스미미언 여러분~ 정말 정말 오랜만에 게임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그동안 '게임'에 대해 스트레스가 있어서 최대한 생각을 안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스팀잇에서도 게임이야기는 피하게 되었네요. 좋은 소식을 전하자면 그동안 수많은 의견 충돌에도 게임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이제는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어요! 얏호 :D (축하해주세영)

오늘은 개발중인 게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누카게임즈

우선 게임 이야기에 앞서서 저희 NUKA GAMES에 대해서 잠깐 소개드릴게요.

KakaoTalk_20180328_203423422.jpg

누카게임즈는 AI 및 3D 아트 제작에 많은 연구를 하는 인디 스튜디오입니다. 인디개발자의 열정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저희는 프로그램부터 각종 일을 다하는 대표 Danny, 잡일과 3D ART를 맡고 있는 Elia(꼬드롱이요)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 둘??
네, 단 둘이요.
둘이서 가능해?? '0'

게임을 만드는 것은 정말 많은 일을 해야해요. 모델링, 페인팅, 리깅, 프로그래밍 등등 각종 작업들이 요구되죠. 그래서 많이들 의아해 하시거나 잘 믿지 않으세요. 그치만... 되더라구요 :)


프로메테우스 : 창조자들

03.gif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의 이름은 <프로메테우스 : 창조자들>이고, SF 생존 액션 게임이에요.

줄거리
마커스 코프레이션이라는 기업이 등장해요. 과거로 이동해 진귀한 보물을 찾는 회사죠. 주인공은 이 회사에 소속되어 있어요. 고대 그리스 시대에서 탐험을 하며 팀원들과 함께 생존하는 것이 목표에요. 기존에는 여행 기업이라는 컨셉으로 여행자들을 생존시키는 줄거리였는데... 최근에 갑자기 바뀌었어요.

게임플레이
자신뿐만 아니라 팀원들을 생존시켜라!
고대 그리스 숲에 불시착한 주인공은 생존 시설에서 도착해요. 거기에는 주인공의 임무를 도와줄 인공지능 안드로이드 존이 기다리고 있어요. 주인공은 앞으로 자신을 포함한 생존 시설 내 모든 인원들의 생존을 책임지게 됩니다.

01.gif

상황에 맞는 정확한 전략과 판단을 하라!
단순히 뛰어난 사격 실력 만으론 생존할 수 없어요. 함정을 파서 적들을 유인하거나, 중력장치를 이용해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생존을 위해서 식량 수급은 필수!
플레이어는 숲에서 채집과 사냥으로 식량을 얻게 되는데요. 자신과 생존 시설 내 인원들의 건강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여 식량을 공급해야 해요. 또한 온실 속에서 감자를 채취하여 식량을 얻을 수도 있어요.

02.gif

숲에는 예상할 수 없는 위험한 일들이 도사리고 있다!
식인종들은 생존 시설에 침입해 식량 및 보물들을 훔치려 듭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에 감염될 시 힐링 포드에서 치료 받지 않으면 사망할 수도 있어요. 밤에는 좀비들의 청력이 극대화 되므로 소리가 많이 나는 풀숲으로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해요!


아직 완성은 아니지만 이 정도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구요. 프로그램적인것은 거의 마친 상태라서, 아이콘 같은 세세한 부분을 작업하고 있어요. 그리고 캐릭터가 추가가 되었는데, 그건 다음에 이야기 해드릴게요 :)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이 아주 많답니다. 저희 게임 마지막까지 힘낼 수 있도록 많이 기대하고 응원해주세요!


지난 게임개발일기

컨트롤은 신속히, 무기는 신중히
버리기 아까워 들고 온 일회용 영상
어느날 갑자기, 사무실이 없어졌어요

Sort:  

우와 게임퀄리티ㄷㄷ @홍보해

늘 감솨해요 잔바람님

우와...그래픽 퀄리티가 엄청나군요!

감사합니다! 그래픽도 정말 자부하는것중 하나에요!

출시계획은 대략적으로 언제쯤 생각하고 계신거에요?? 영업비밀이라서 가르쳐주면 안 되는건감.ㅎ

4월쯤 알파버전 나올것 같아요ㅋㅋ원래 펀딩하고 하려고 했는데 바로 출시하기로 계획을 바꿔서.. 아마 조만간 좋은 소식 들려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아하! 거의 완성되었다는 뜻이네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ㅎ

퀄리티 후덜덜..

ㅋㅋㅋ게임 엔진이 새버전이 나와서 다음번엔 더 멋진걸 보여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

게임 그래픽이 좋네요.
방대한 서사구조를 갖고 있는 이야기인 것 같고요.
이런 게임을 다 마치려면 엄청난 시간이 들겠죠.
예전에 저도 게임을 아주 좋아했었는데, 지금은 블록체인에 빠져서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고 말았군요.

저는 아직도 게임을 좋아하지 않아요 ㅠㅠ 게임을 하는것과 만드는것은 차이가 있으니까...? 어쨌든 게임 잘 하는 분들 부러워요 ㅋㅋㅋ 전 너무 못해서 ㅠㅜ

게임을 좋아하지 않으시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으세요.
하기야 요즘에는 프로그래머 중에서도 게임 프로그래머가 가장 돈을 많이 벌고 있기는 한 것 같습니다.

흠? 저는 프로그래머가 아니에요 ㅋㅋ 글에도 썼지만 전 3D 아트를 해요 ㅎㅎ

아 그런가요?
제가 3D 아트를 잘 몰라서요.
그것도 컴퓨터 중에서도 복잡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 아닌가요?
혹시 애니매이션과 같은 것을 만들고 싶으세요.
이를테면 디즈니 만화영화요?

한국 사람으로서는 디즈니에 취직하기 어렵지요?
아무튼 원하시는 대로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게임을 잘 만드는 것도 사람을 즐겁게 하는 일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게임도 우리나라의 아주 중요한 산업이 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수출도 엄청 잘 되고 있잖아요.
지금 게임이 굉장한 호황을 맞고 있지 않나요?

보통 프로그래머들은 코딩을 다루는것이고,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배경, 캐릭터, 사물 등을 3d로 구현시키는게 제가 하는 일이에요. 제가 알기로는 디즈니에 한국 사람들도 꽤 일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게임 그래픽 퀄리티가 좋네요.
PC게임이겠죠?

네 !! pc게임이에요 :) 그래픽은 현재 저것보다 더 좋아요. 이번에 게임 엔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좋아진게 엄청 많아요 ㅠㅠ 빨리 보여드리고 싶네요

인디게임은 혼자 개발하는 경우도 많으니 ㅎㅎㅎㅎ 그래도 1인 인디게임은 그래픽부분에서 뒤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픽 담당이 따로 있어서인지 그렇지는 않네요

ㅎㅎ 혼자 개발하는 경우도 많죠 ㅎㅎ 저희도 뭐...거의 대표가 다하고 제가 숟가락 얹은 느낌이긴 한데 ㅋㅋㅋ

커어~ 게임 비쥬얼이 좋네요! 제목도 멋지네요:)

감쏴합니다~ ㅎㅎ 프로메테우스 영화 좋아해서 거기서 따왔어요 ㅋㅋ

스토리부터 느껴지는 대작의 스멜!!
지난번 사무실이 없어졌을 때 이후로 게임포스팅은 정말 오랜만인 듯 하네요ㅋㅋㅋ 그래서 출시일이 언제죠?!?!?! 기대x100

오오!! 기억하시네요 ㅋㅋ 글에 링크걸려고 찾아봤더니 2개월전에 포스팅하고 그동안 게임이야기를 안했더아구요 :) 출시는 아마 조만간 할것 같아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ㅎㅎㅎ

게임이 엄청나게 빠져들게끔 만들어진것같아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수 없는 그런 ... 위험한게임!!
퀄리티가 좋고 플레이가 세세하게 내용이 정말 재미있을것같네요

ㅋㅋㅋ그렇게 블랙홀같은 매력이 있는줄은 몰랐지만...하하 감사합니다 ㅎㅎ 그런칭찬을 ...!

인디게임스럽지 못한 퀄리티네요 (편견인가요? ㅎㅎ)

저희가 그 편견을 깨도록 할게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3375.38
ETH 2393.56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