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는 시] 인생이여

in #kr6 years ago

52B7B642-B8B0-4F85-8BCE-44E6B389D300.jpeg

인생이 어디에 있을까
늘 불안히 쫓았어요

라일락 향기 늘 가까워
하늘의 언덕은 손에 닿을 듯
나뭇가지 사이 빛이 분명하였어요

사실은 늘 내 뒤에 있었군요, 인생이여
넘어지던 날에도 나를 잡아주지 않았지만
내가 일어날 때까지 바라보았군요

라일락 향기는 당신의 향기였군요, 인생이여
나를 지켜보던 사랑스러운 눈의 향기였군요

마을의 광장에서 축제를 열었고
마지막 밤에 큰 불을 내었어요
낙원의 열쇠가 반짝였어요

불가에 하얗게 빛나던
어린 나의 어깨를 감싸 쥐었던 건
역시 당신의 손길이었군요, 인생이여

태어나 첫울음의 요람에서부터
늘 내 그림자 위에 살았군요, 인생이여

늘 나를 지켜봐 주었던 거죠, 인생이여
다시 그 품에 돌아갈 날을 재촉하지 않았군요
마지막 물 한 잔을 마실 때까지 기다려주었군요
여명의 순간까지 기다려주었군요

늘 불안히 당신을 쫓았는데
늘 드리운 라일락 향기 당신이었군요
늘 나를 사랑해주었군요

인생이여
떠날 때가 되어서야 고마워요
사랑해주어서 고마워요
기다려주어서 고마워요

인생이여
아아, 나의 인생이여

Sort:  

공감이 되는 글이네요ㅎㅎ 자기전에 좋은 글 하나 읽고 잡니다ㅋㅋㅋ

부족한 글 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래요:)

이른 나이에 인생을 돌이켜보면
'이놈의 인생은 왜 이 모양일까'라는 생각을 한 적도 있고
'이 정도 인생이면 나름 괜찮게 살았지'라고 생각한 한 적도 있습니다. 대부분 전자가 많았죠ㅎ
자신의 인생을 좇고 사랑하면 언젠가 제 인생에도 '라일락 향'이 피어 오르는 날이 올까요?ㅎ

근데 왜 라일락 향기인가요?^^

자주 찾아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tony-chooi님.
궁금해 하셨던 라일락은, 보라 라일락의 꽃말인 '첫사랑' 때문이에요.
요람 속 울음의 순간부터 나를 바라보았던 인생은
처음으로 시작된 사랑의 눈길이자 또한 어느 날의 마지막 손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래요:)

Congratulations @camille032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ngratulations @camille032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라일락 밑둥에 새싹이.....찬조출연입니다. ㅎㅎ
20180411_140807_HDR.jpg

인생이여라는 시에 라일락 비유에 맞는,
꽃이 멋진 삽화가 되었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96.23
ETH 2757.67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