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전략 7] 비트코인으로 안정적 포트폴리오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오래동안 투자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상품 또는 하나의 포트폴리오 모델만을 고집하는것보다 다양한 모델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돈이 생겨서 하기보다 평소에 꾸준하게 공부해두면 좋습니다.

저번 글에 @allpass 님께서 구성목록에 코인을 대입시켜 봐야겠다고 하셔서, 전에 비트코인으로 S&P 500 Index 보다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하는 포트폴리오를 만든적이 있어 공유합니다.

이 전략은 스위스 금융감독청이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며 관련 협회에 “크립토 자산은 시장 및 신용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800%의 위험 가중치를 부여해야한다.”고 조언을 준것에서 모티브를 받아 구성했습니다.

간단하게 포트폴리오를 현금 85%, 비트코인 15%로 구성하고 분기별 3개월에 한번씩 리발란싱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하락장에도 S&P 500 Index 지수보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13년과 2014년 또 2017년과 2018년이 결과가 인상적이네요.

포트폴리오

  • dollar 85% (현금)
  • Bitcoin 15% (암호화 화폐)

리발란싱 : 분기별 (년 4회)

백테스팅 결과 (2012-2019년)
테스팅 사이트 : https://www.portfoliovisualizer.com/

CAGR 33.71%
수익 최고년도 265.08%
수익 최저년도 –12.64%
Max. Drawdown –30.87%

1.png

2.png

그럼 맑고 밝고 훈훈한 하루되세요.

Sort:  

오...꽤 안정적으로 보여지는 포트폴리오네염... 전 아직 20%정도를 비트코인으로 보유하려고 하는데 흐름에 따라 더 살펴봐야곘네요 ㅠㅠ

네 ㅎ 천천시 살펴보시는게 좋을거에요.

오. 뭔가 신기합니다. ㅎㅎ

현금 85%.....매수의 유혹을 참기가 참으로 힘들겠군요.
지금으로서는 유혹에 넘어가지 말았어야 했는데...라고 생각하며...
뼈저리게 느끼다 갑니다.

다음을 잘 준비하시면 좋죠 ^^

내 우정을 수락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고백해야 할 정도로 행복하다. 나는 네가 그랬던 것처럼 나를 따라 오려면 steem blockchain에서 더 많은 한국 아이콘을 볼 수 있기를 고대한다. 나는 자영업자이고 농부이기도하다. 기혼. 불화 중입니까? # 7300 matthewtonyit입니다. 당신의 큐레이터를 사랑해.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말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단순한데 결과는 상당히 좋군요 ㅎㅎ
석 달에 한 번 리밸런싱하는 걸 잊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할 거 같습니다.

설마 그걸 까먹을까요 ㅋㅋ 언제 할지는 좀 고민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얼핏 보기에 3월 마지막달, 6월 마지막달 이렇게 하면 괜찮을것 같은데 음 .

발란스가 중요하네요^^

네 발란스 지키는게 참 쉽지 않을듯 싶어요 ㅋㅋ

Congratulations @byuba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3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arnival Challenge - Collect badge and win 5 STEEM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수익 265% ㅎㄷㄷ합니다.

ㅎㅎ 그런 날은 다시 안올지도 몰라요

인상적인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byubat님 넘치는 사랑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143.39
ETH 2638.9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