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결과] 당신을 레고(LEGO) 피겨로 표현해 드립니다 part.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10년차 레고인 브라이언입니다.

20180525_183850.jpg

얼마 전 스팀잇 가입 100일을 기념해서 갑작스럽게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벤트란 것이 참 무모하면서도 급하게 시작되더군요. 발단은 여기였습니다.

감성따위 잠시 집어치우고 1000팔로워 이벤트

@kyunga님 이벤트 포스팅에서 댓글 달다가 @hodolpak님이 툭 던진 한 마디가 시작이었습니다.

스크린샷 2018-05-25 오후 9.45.20.png

그래서 급히 이벤트 포스팅을 급히 올리고 오픈카톡방을 통해서 참가자를 모았습니다.

스팀잇 가입 100일 기념 이벤트 : 당신을 레고 피겨로 표현해 드립니다!

댓글은 흥했지만 이벤트에 응모를 한 분은 댓글 수에 비해서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때는 이벤트 망했구나 생각했는데 참가자가 더 많았으면 저는 감당이 안 됐을 거 같아요.

모두 12명의 스티미언께서 제 이벤트에 참가 의사를 밝혔습니다. 참가자들은 제가 레고 피겨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참고할 만한 이미지나 키워드를 알려 주셨고요.

활동이 아주 활발하거나 특징을 잡아내기에 좋은 참고 이미지를 주신 분들부터 우선 작업을 했습니다. 참가자 전부를 오늘 소개하는 건 아무래도 무리 같아서 죄송하지만 포스팅을 좀 나눠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벤트 시작하고 꽤 시간이 지나서 기다리다 지친 분도 많을텐데 최대한 빨리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소개할 다섯 명의 스티미언과 그들을 형상화한 레고 피겨입니다.

1. @newbijohn

오픈카톡방에서 저에게 전해 주신 이미지는 이거였습니다. @newbijohn님이 본인의 스팀잇 계정의 프로필로도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저는 보는 순간 싸이와 강남스타일이 떠올랐습니다.

newbijhon.jpeg

그리고 @newbijohn님의 주된 포스팅 주제가 먹스팀이라서 표현을 위한 핵심 키워드를 싸이+음식으로 잡았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newbijohn님의 레고 피겨입니다.

newbijohn_tile.jpg

싸이=강남스타일=말춤
먹스팀=음식=진수성찬

이렇게 아주 단순무식한 상상력으로 만든 @newbijohn님의 레고 피겨입니다.

2. @ravenkim

@ravenkim님이 저한테 준 이미지는 세 개였습니다. 하나는 까마귀이고 나머지 둘은 gif인데 그 중 즐겁게 탬버린을 치는 @ravenkims님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ravenkim-tile.jpg

일단 까마귀 그림을 주셨으니 무조건 이미지를 차용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ravenkim님의 계정에 가서 소개글을 보니 쌍둥이 아빠라고 적혀 있는 것도 참고 했습니다.

탬버린=노래방=콘서트
쌍둥이 아빠 까마귀

의식의 흐름은 이런 도식으로 저를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ravenkim_tile.jpg

고풍스런 콘서트홀에서 쌍둥이를 돌보는 헌신적인 아빠의 모습. 또르르......

3. @ryuhan18

아는 분들도 많겠지만 @ryuhan18님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해서 좋은 기사를 많이 쓰는 블로터 한수연 기자입니다. 오픈카톡방에서 @ryuhan18님 아이디를 확인하고 검색한 뒤에 적잖이 놀랐습니다.

@ryuhan18님이 참고 자료로 저에게 넘겨준 이미지입니다. 트렌치 코트를 입고 한 손에는 커피, 한 손에는 스마트폰을 든 단정한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입니다.

한수연기자님.jpeg

너무 반듯한 이미지여서 다른 힌트를 얻어내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ryuhan18님의 레고 피겨는 최대한 전달받은 이미지와 비슷하게 표현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레고에는 트렌치 코트 복장의 피겨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래도 조금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클래식한 문양이 프린팅된 몸통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단발머리와 얌전한 미소의 얼굴을 매치시켰습니다.

photo_2018-05-25_21-36-36.jpg

음... 역시 전달받은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레고 피겨가 만들어졌네요. 비슷한 부분이라면 커피가 담겨 있는 머그컵과 스마트폰 정도? 오픈카톡방을 나가지 않은 @ryuhan18님께 먼저 보여 드렸더니 다행히 아주 좋아하시네요. 기분이 좋아진 김에 몇 가지 서비스 컷을 더 찍어 보았습니다.

photo_2018-05-25_21-36-28.jpg

4. @ccodron

@ccodron님이 의뢰한 본인의 이미지는 특이하게도 카멜레온이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종종 자신을 카멜레온 같다고 한답니다. 원래는 당구선수로 할까 싶었다는 이야기도 했고요.

@ccodron님이 언급한 이미지와 제가 평소 스팀잇에서 본 이미지를 짬뽕해서 몇 가지 표현을 해 보았습니다.

photo_2018-05-25_21-36-50.jpg
[위보스 밋업]

ccodron_tile.jpg
[당구왕 @ccodron]

photo_2018-05-25_21-36-48.jpg
[선유기지 지박령 @ccodron]

카멜레온에 착안해서 매 사진마다 옷을 바꿔줬는데 눈치 채셨니요?

언제나 활발한 활동으로 스팀잇에 에너지를 불어넣는 비타민 @ccodron님~! 사진 원본 필요하심 오픈카톡방에 다시 와서 말 걸어 주세요.

5. @krguidedog

자신은 봇이기 때문에 카톡이 없다며 댓글로 신청을 해준 @krguidedog의 레고 피겨도 표현해 보았습니다.

스크린샷 2018-05-25 오후 10.49.51.png

레고 피겨 중에 흰색 개가 있기는 하지만 귀여운 푸들이라 @krguidedog의 이미지와는 맞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용맹스런 느낌의 에스키모 개를 꺼냈습니다.

photo_2018-05-25_21-36-47.jpg

스팀잇 생태계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krguidedog에게 조금이나마 보답을 할 수 있어 기쁩니다.

이벤트 신청을 한 분들 중 제가 아직 표현하지 못한 @soonhh, @miho0429, @fedooor, @mediaguyjohan, @kungdel, @gilma, @soohyeongk님은 며칠 내로 완성하겠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Sort:  

제가 이렇게 표현되어 영광입니다.^^
오늘 둘째가 기분좋게 외식 잘하고, 미세먼지때문에 그냥 집에왔는데 뭐가
서운했는지 한시간째 울어서 억지로 목욕시키고 이제 안정을 찾고 엄마랑 티비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톡을 늦게 확인했어요^^
우리 둥이도 레고 사줘야겠어요~ 색감, 만들어진 풍경이 모두 예술이에요😄😘👍👍

이렇게 멋지게 표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미하지만 저의 풀봇 꾹욱

리스팀으로 박제하도록 하겠습니다.
06_파워가없어서죄송하곰1.gif
04리스팀은사랑이곰.gif

좋아해 주시니 제 기분이 아주 들뜹니다.
쌍둥이 아빠란 소개글에서 뭔가 형언할 수 없는 피곤함이 묻어 있는 게 느껴졌다면 오버일까요.... 화이팅하세요!

ㅋㅋ 감사합니다.

왓대박ㅋㅋ 꼬드롱님 똑같은데요!!??🤠👍🏻

앗 그런가요. 사진 속 이미지만 갖고 표현한 건데 다행입니다~

이미지에 대한 얘기보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님도 신청을??? ㅎㅎㅎ

ㅋㅋㅋㅋㅋ저도 신청하고 싶습니다. 혹시 시간되시면 해주세요 ㅎㅎㅎ 전 그저 좋은글 보는거에 만족합니다

댓글로 닮은 연예인이나 동물 사진 또는 그림을 올려 주세요. 참고해서 표현해 보겠습니다~

각각의 개성이 레고로 표현되는게 재미있네요!ㅋㅋ

@kyunga님 헤어스타일에 맞는 레고 머리가 있는지 찾고 있습니다............

헉..전 얼굴을 이렇게까지나 표현 가능한지 미처 몰랐어요! 레고 세계 무궁무진 하네요 정말...대단합니다 ㅎㅎ

요즘은 없는 표정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얼굴이 있습니다.

20180525_230435.jpg

와 정말 대박입니다+_+ 어떻게 이렇게 딱 맞는 .. 캬..!!
최고에요!

이미지랑 잘 맞는다니 참 다행 다행입니다~

이웃들을 이미지화 하시다니.. 넘 멋져요^^
관심이 없다면 쉽지않은 일인데.. 정말 디테일하시네요^^

보내주신 이미지만으로 파악이 안 될 땐 계정에 가서 글을 읽어 보고 어떤 분인지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ㅋㅋ

와 ㅋㅋㅋ 멋져요!! 가이드독까지 ㅋㅋㅋ 풀보팅하구 갑니다^^

ㅋㅋㅋ 고맙습니다~ 오빤 강남스퇄~

크...만족데스스게

다행입니다 ㅎ

캬.. 고퀄 ㅎㄷㄷ
보팔 하구 갑니다!
담엔 저도 참여를 하고 싶슴다!

네네.. 담에 준비해서 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뉴비존님이랑 꼬드롱님이 보이네요~ㅋㅋㅋ
자랑을 하시는데.. 부럽기도합니다..ㅋㅋㅋ
잘 살려서 표현해주셨네요~^^
브릭마스터님 짱짱맨

어디서 자랑을 하시나요 ㅎ
맘에 들어 하신다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ㅎ 유스톡방이 있어서 들어가있었는데
만들어주셨다고 링크 달아주시더라구요~^^
완전 재능기부!

많은 분들이 보게 된다면 저는 더 좋죠~ 유스가 아닌 건 슬프지만 ㅋㅋㅋ

ㅎㅎㅎ 뭐 꼭 유스라고해서 나이 제한거는건아닌것 같아보입니다~ ㅎㅎ
들어오셔도 무관한 것 같습니다 ㅎㅎ

낄낄빠빠를 잘 해야 꼰대가 아니란 소리를 들어서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에이... 그게 무슨 꼰대인가요~~
ㅋㅋㅋ 어여오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8011.48
ETH 3275.77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