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보팅을 당했습니다ㅎㅎ 매우 당황스러운 첫경험 ㅠ

in #kr6 years ago

어젯 밤 자정 전에 올렸던 글이 다운보팅을 당했습니다.
해당 글 : 사기꾼 만난 썰과 사기꾼 특징 4가지 - 일단 이런 사람은 피하고 보자!

나름 정성을 들여서 쓴 글이고 얼마 안되지만 보팅 수 4개를 확보하고 잠자리에 누워 마지막으로 다시 체크를 하니 헐..... 보팅 $0달성!!!

도대체 뭔일인가 싶어 로그를 들여다봤습니다.

누군가 다운보팅을 했더라구요. -100% 뙇 찍히고

다운보팅한 분 로그를 다시 확인해보니 ㅠㅠ

이 분 정말 일부로 모두 다운보팅을 하고 다니는 분 아니면 깃발을 보팅으로 착각하고 다니시는 분 같네요ㅠㅠ

콩한쪽도 안되는 보팅이었지만 다운보팅한번 당하니 사기가 살짝 떨어질려하는데, 고래분들끼리 서로 다운보팅 하면 얼마나 화가 날지 알거 같아요 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

Sort:  

글 보고왔습니다. 자기보다 평판레벨이 높은 사람에게는 다운보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걱정안하셔도 될 듯해요. 다운보팅하신분도 모르고 하신 듯 하네요~

reputation (아이디옆숫자) 가 낮은사람이 높은사람에게 다운보팅 하는 것은 reputation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참조: https://steemit.com/kr/@nand/steem-dictionary-reputation

reputation에만 영향을 안 줄 뿐이고, 다운보팅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헉 그렇구나...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다운보팅은 정말 조심히 해야겠네요.

이런 룰이 또 있었군요 ~ 처음 알았네요 !!

앗 그렇군요.... 이건 또 새로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근데 이번에 다운보팅 받고 보팅금액도 바로 0이 되었거든요? 이건 평판이랑 상관이 없는건가요?

범인은 접니다 ㅠㅠㅠㅠ
하 바보같아서 아침밥 먹은게 체할뻔 ;ㅁ; 죄송합니다. ㅜㅜㅜㅜ

스팀잇 인터페이스가 문제가 있다고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데 아마 그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ㅠㅠ 화살표가 클릭이 가능하다고 직관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하나 하나 다 눌러봤거든요ㅎㅎ 무튼 즐거운 스팀잇하시길 바랍니다~!

하나하나 빠르게 배워야겠어요. 뭔가 불을 처음 접하는 인간 같은 느낌입니다.

이글 못 봤으면 평생 다운보팅만 하고 있을뻔했습니다. 뭔가 이상하더라니 ㅠㅠㅠㅠㅠㅠ

다시 누르면 취소도 될걸요?
제가 이 댓글로 한번 실험해보겠습니다.


실험결과 다운보팅 취소 잘 됩니다.
깃발 눌렀던 게시물의 깃발을 다시 누르면 플래그 취소할거냐고 물어봅니다.

헐 ㅠㅠ 진짜 플래그를 보팅으로 착각하신분이 아니라면 왜 그러는 것일까요 상심이 크시겠어요.

스팀잇 UX/UI 문제가 큰거 같아요... 페이스북처럼 엄지손가락이 있으면 직관적으로 바로 알텐데 화살표다보니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ㅠㅠ 다행히 다운보팅 취소해주셨어요ㅎㅎ

컥. 애도를 표합니다.
플래그와 보팅을 착각하는 수도 있군요.

말로만 듣던 일이 현실로 벌어져서 매우 놀랐는데요, 다행히 취소해주셨어요ㅋㅋ UX/UI 언제 개선될런지 ㅠㅠ

두둥 깃발을 보팅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실제로 있군요 덜덜
애도를 표하며 보팅 찍고 갑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우려가 현실로!!!!! 다행히 잘 해결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넵 저도 찾아봤는데 아마 모르고 그러신 것 같군요... 깃발이 이뻐보여서 누르는 건가보다 하고 막 누르고 다니신 것 같습니다. 근데 워낙 약한 분이라... ^^ 또 다행이 취소하고 업봇으로 바꾸셨네요. 당황스러우셨겠습니당~

왠지 즐겨찾기일것 같은 직관이 강하게 발동하는 아이콘이죠 ㅋㅋㅋ사실 워낙 약하긴해서 다행인데 다운보팅이라는 인생최초의 퍼포먼스에 충격을 받았어요.. 다행히 잘 해결되었습니다~

플래그가 다운보팅이였군요 한참을 찾았어요ㅎㅎ
맞팔신청해봅니다

귀여운 깃발 조심하셔야됩니다~~! 감사합니다!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902.93
ETH 3441.2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