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꾼 만난 썰과 사기꾼 특징 4가지 - 일단 이런 사람은 피하고 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인생 최대의 또라이와의 조우


물리학에 질량보존의 법칙이 있다면 사람 사는 세상에는 또라이보존의 법칙이 있습니다.
다들 이야기하는 또라이란 어딜가든 존재하고 있으며, 아무도 또라이가 아닐경우 본인이 또라이가 될 수 도 있다는 말인데…

사실 또라이의 기준은 없는 것 같아요.
내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은 우리를 또라이라고 생각하므로 우리 모두 누군가에게는 또라이입니다.

그런데 바야흐로 2015년 어느날 머나먼 태국 방콕에서 엄청난 또라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이런 또라이가 있나 싶었죠.

제 3자를 통해 알게된 사람인데 본인은 한국 모 유명 VC(Venture Capital 스타트업 투자회사)출신이라고 소개하는데 뭔가 이상하다라고 생각했어요..

일단 반말 돌격

흠…. 이거 좀 무례하긴한데 이런 사람 수도 없이 봤으니까 그러려니했습니다.



그리고 시키지도 않은 추가 자기소개를 하는데 본인의 집은 강남에 있다고 합니다.
네?? 별로 안 궁금했는데요?


그러더니 너희 집은 어디냐길래 우리집은 서울인데 강남구는 아니라고 했더니 대뜸 하는 말..
아 나는 서초구 이상으로 넘어가면 현기증이 나! 온 몸에 알레르기가 나는거 같아!!라는 어처구니 없는 x소리를 시전…

이번엔 또 출신학교를 묻네요.
명문대는 아니었지만 이제까지 단 한번도 대놓고 무시당한적 없던 학교인데 듣자마자 와우!!
서울 변두리 잡대!!!라고ㅋㅋㅋㅋ
학우여러분 죄송합니다. 우린 왜 서울 변두리 잡대에 입학한 것입니까???


자기는 저기 신촌에 있는 독수리를 매우 강조하며 파란 명문대라고 강조하더니
자기는 너네 대학의 무용과 XXX를 안다고 너도 그 친구를 아냐고 물어요.
글쎄요 잘 모르겠는데요?라고 하니까 자기가 항상 스포츠가를 교문 앞에 대고 그녀를 기다렸다는데 어떻게 나를 본적이 없냐고 어이없어함.

그러더니 또 어처구니 없는 소리.

너가 어떻게 무용과를 알아? 너가 얼굴이 잘생기기라도 했냐? 돈이라도 많냐??

놀랍게도 이 모든 대화내용이 만난지 10분도 안되서 나온 이야기랍니다.

그러더니 지금 자기 일하는데 그래픽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주변에 디자이너를 소개시켜달라고합니다. 디자이너를 연결시켜주니 디자인 제작비 고작 1만원 주겠다고ㅋㅋㅋ

디자이너가 어이없어서 됐다고 안한다고 하니 그 친구 거주지가 어디냐고 물어보길래 목동산다고 대답해주니..

아~ 목동!! 그 동네 요즘 땅값 떨어져서 사는게 힘든가보구나~

ㅎㅎㅎㅎ
이제는 참기 힘들정도로 욕이 목 끝까지 차오르는 찰나에 자꾸 스포츠카 타령하길래
당신 차가 무엇이길래냐고 물었습니다.
하도 비싼 스포츠카라고 하기래 사실 내심 기대한 것은

부가티

Bugatti_Vision_at_IAA_2015_in_Frankfurt.jpg

람보르기니

페라리

정도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쉐보레 콜뱃이라고…..

corvette-829795_1920.jpg

그러더니 이젠 태국인 욕을 시작하는데

저기 얼굴 시커먼 원숭이 같이 생긴애 누구냐?

이건 뭐 별것도 아니고
태국에서 엄청난 중죄인 왕실모독까지 서슴치 않는 모습을 보고

아 이 사람 정말 비정상이다. 상대할 가치가 없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고 한마디 쏘아 붙이고 자리를 떴습니다.

당신이 뭘 안다고 이런 소리를 지껄이는데?

이에 이 사람 순간 뜨끔한 듯 눈을 휘둥그레 뜨고 가만히 쳐다보더라구요.

그리고 너무 어이가 없어서 그 날 밤 한국에 있는 모 VC에 연락을 했습니다.

오늘 당신네 직원이라는 사람을 봤는데 너무 비정상이라 연락드린다. 대표와 직접 대화하게 해달라.

이에 VC 대표가 한 시간도 안되서 직접 연락이 왔습니다.

문의 결과 그 미친사람은 국내 유명 VC 직원도 아닌 사기꾼으로 밝혀졌고,
후에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해외투자를 빙자해 갈취한 돈으로 동남아를 전전하며 현지에서 다시 투자자를 모집하고 호화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학력도, 경력도 모~~~두 가짜, 가족관계도 모~~~~두 가짜 ㅋㅋ

국내에서 이미 고소된 상태고 동남아로 도피해서 여기저기 도망다니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이 사람은 사기꾼의 전형적인 특징을 모두 갖춘 사기꾼의 표본이라고 하는데 스팀잇 여러분을 위해 사기꾼 감별 팁을 몇가지 공유하고자합니다.

1. 매우 깔끔한 복장


fashion-1979136_1920.jpg

범행대상에게 호감을 주기위해 깔끔한 복장과 명품을 휘감고 있습니다. 간접적으로 자신의 부를 과시해서 상대방이 신뢰를 하게끔 만드는 것인데 너무 과도하게 명품을 휘감고 있다면 의심해볼만합니다. 그 사기꾼은 L시계와 F벨트 G구두를 신고 목에는 금목걸이를 찰랑거리고 다니더라구요.

2. 학력 경력 과장


명문대.png

스스로 고학력에 풍부한 비즈니스 경력을 과시합니다. 생각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는데 학번부터 전공 그리고 본인의 커리어패스와 업무경험을 아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그 사기꾼은 국내 유명 VC 투자자라고 하며, 이제껏 투자에 성공했다는 스타트업 목록을 줄줄 읊었습니다. 그리고 명문대 출신이라고 주장하며 아주 세세하게 학번과 전공 그리고 해당 학부 졸업자 명단까지 줄줄 읆더라구요.

3. 감성 자극


water-fight-442257_1920.jpg

분위기가 궁지에 몰리면 자기의 불우한 스토리 (물론 거짓으로 창작한 이야기)를 내세우며 감성을 자극한다. 소문에 의하면 그 사기꾼도 궁지에 몰릴 때 마다 불우한 가족사를 이야기하며 눈물을 글썽거렸다고 합니다ㅎㅎ

4. 매우 그럴싸한 비즈니스와 적극적인 투자 유도


conclusion-of-the-contract-3100578_1920.jpg

아주 프로페셔널하고 빈틈없는 사업계획서를 들이대고, 높은 수익금을 보장한다고 현혹합니다. 저도 그 사기꾼의 사업계획을 들어봤는데 정말 그럴싸하더라구요. 투자하면 3년 내 원금을 회수하고 고이자를 지급하겠다는데 아마 제가 재산이 많았다면 조금이라도 생각을 해봤을 듯합니다.

마치며

앞으로 살다보면 특히 사업쪽을 하시다보면 사기꾼을 자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사람을 만나시면 일단 의심하시고 피하시는게 상책일 것 같습니다. 스팀잇에서는 암호화폐가 오고가는 곳이니 사기꾼들이 매력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모두 항상 조심하시고 행복한 스팀잇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

Sort:  

사기꾼이라니....엄청 힘드셨겠습니다.
들어주는것도 일이죵!!
다운보팅 당하셨다고 해서 ㅠㅠ 복구를 위해 왔습니다. 힘내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ㅠㅠ 정말 한대 쥐어박고 싶었는데 그랬다가 몸저 눕고 합의 요구할까봐 참고 참았어요 ㅠㅠ 덕분에 다운보팅 $0 탈출했어요 감사해요 ㅠ

3번이 킬링포인트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감성팔이 시전은 꾼들의 종특인듯!!

들통이 날라치면 감성팔이 시전하는데 ㅋㅋㅋ정말 사기꾼도 엄청난 능력쟁이가 아닐까 합니다... 기발한 기획력과 연기력 ... 시나리오 작가를 한다면 대박이 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감사해요^^

부자는 진짜 부자는 다른 사람을 함부로 하지 않습니다. :P
그 사람이 언제 어디서 만나게 될지 아무도 모르닌깐요.
참 어마어마한 사기꾼이군요. 어서 인터폴에 잡혔서 감옥에 갔으면 좋겠어요. 크윽

그러게요 잡혀서 죗값 잘 치뤘으면 하네요... 근데 죄송한데 다운보트? 하셨는데 무슨 이유신가요? 로그보니까 다른분들 포스팅에도 모두 다운보팅하셨던데 ㅠㅠㅠㅠㅠㅠ 다운보트 전문가?신가요 ㅠ너무합니다 ㅠㅠ덕분에 보팅5개 무효됐네요 ㅎㅎㅎㅎ3F41E78E-EFB5-4D62-8B6E-BE06D9800EFB.jpeg

죄송해요 ㅜㅜㅜㅜ

별 미ㅊ..... 허허허. 보는 제가 다 화가 나네요

실제로 마주보는데 진짜 물건 집어던질뻔 했어요 ㅋㅋ 결국에 알고보니 역시나..... 착하게 살아야합니다. 댓글 감사해요

또라이 보존의 법칙을 매우 잘 알고 있는 사람으로서 리스팀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어딜가나 반드시 1명은 존재하는 또라이 보존의 법칙은 인류역사상 위대한 발견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ㅋㅋ 더 좋은 글 쓰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더 노력하겠습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깔깔거리며 읽었습니다. 저 사람은 대한민국 사람 99.9% 에게 물어봐도 또라이 맞아요. 그리고, 대뜸 집, 학교, 차 자랑 하는 사람들 대부분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자라서 열등감이 심한 사람들이에요. 열등감이 크다보니 괜히 다른사람 무시하고 더 그런다는, 모든 가정환경 힘들게 자란 사람이 그런건 아니지만, 저런 사람이 적지않죠.

에이급 또라이었습니다. 진짜 한대 때리고 싶었는데 아마 터치만 했어도 바로 드러눕고 병원갔을거예요 ㅋㅋㅋ 저렇게 사기치고 사기친 돈으로 떵떵거리는거 보면 아마 불우한 가정에서 자랐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사실 확인이 되지 않았지만 엄청 불우한 과거 코스프레하고 다녔다고 해요... 댓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글 쓰고 @jongsiksong님의 좋은 글 계속 기대하겠습니다^^

유난히 자기 과시를 많이 하는 사람은 좀 꺼려져요. 사기가 아니라도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팔로하고 가요~

유난히 자기과시하는 사람들 보면 심리가 자신의 약한 부분을 숨기려고 일부러 과시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더라구요 ㅋㅋㅋ 고수분들 보면 살살 우쭈쭈하면서 약점을 찾아내고 바로 훅 찌르던데 이런 스킬 정말 배우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합니다!

갓난스티미언입니다...와우...어떻게안쓰러지셨어요?강멘탈이시네요저같으면뒷목잡고넘어갔을텐데....팔로우할께요

저도 순간 혈압 솟구쳐서 마음 같아선 한대 때리고 싶었으나........ 아마 살짝의 터치에도 바로 드러누워서 병원가고 경찰서 갈 사람이었을 거라고 생각하면 잘 했다고 생각해요 ㅋㅋㅋ 덕분에 인생에 칼라풀한 경험을 득템했네요ㅋㅋ 감사합니다~!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 보내시길 바랄게요^^

역시 몇 마디 대화에서도 비호감이 팍팍 묻어나는군요 ㅋㅋ

정말 상식적으로 설명이 안되면 사기꾼이라고도 하던데......... 정말 비호감 인정합니다.. 옷만 깔끔하게 입었지 생긴것도 그닥이었답니다. MC몽 카피 수준 ㅋ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중요한 점을 말씀해주셨네요. 저런 사기꾼 또는 사기까진 아니더라도 과장된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잘 가려내는 것이 중요하죠.

옥석을 가려내는 능력... 아마 살면서 단맛 쓴맛 다 보면서 커지는게 옥석을 가려내는 능력이겠죠? 정말 어딜가든 사기꾼은 피해보고 볼일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390.09
ETH 3783.1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