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블로그 그리고 스팀잇 | 생산성 관리(2)

in #kr6 years ago

image.png


하지만 윈도우에서는 icloud 메모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꼭 웹을 통해서 접속해야 했고 이게 생각보다 불편하게 다가오더라고요. 물론 무료이기 때문에 불평은 하더라도 사용을 했었는데요. 얼마전에 저의 인내심이 바닥나고 말았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고 결국 정착하게 된 것은 에버노트입니다.

에버노트는 플랫폼에 상관없이 공유가 가능하고 동기화가 스무스 한 편이었습니다. (원노트는 완전 무료이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사용성이 별로고 동기화가 스무스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를 무료로 사용한다면 최대 2대까지만 동기화가 가능했습니다. 유료로 사용하려면 무려 한달에 5000원 가량이 필요했기에 고민을 진짜 많이 했었는데요.

편법이기는 하지만 네트워크 접속 위치를 결제 할 떄 아르헨티나로 바꾸면 1년 구독을 무려 6000원 정도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이건 신세계다 싶어서 바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에버노트 프리미엄 아르헨티나로 6000원 구매하기

결제를 하고 사용을 하니 이렇게 편할수가 없네요. 이렇게 메모나 글 같은 경우는 에버노트로 결정했습니다.

아이디어 및 스케쥴 관리

그러고보니 스케쥴 관리도 필요 할 것 같더라고요. 순간 순간 떠오르는 할일과 아이디어를 전부 에버노트에 정리하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렇다고 전부 기억하기에는 제 머리를 완전하게 신뢰할 수 없었지요.

너무 많은 것을 기억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스트레스가 드는 기분이라서요. 그래서 To-do 서비스를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스팀잇 단톡방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했었지만 저의 선택은 Microsoft To-Do 였습니다.

아까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안 쓰더니 왜 이걸 쓰냐고 여쭤보신다면 일단 원더리스트, 분더리스트(wunderlist)로 불리는 인기 to-do 서비스가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되기도 했었고 나머지것들은 전부 유료모델이 존재 했기 때문에 은근히 사용성이 거슬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앱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저런 편법을 찾기는 어려웠고 결국 선택할 수 있는것은 Microsoft To-Do 였지요.

이렇게 에버노트와 Microsoft To-Do를 쓰게 되었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습관 들이는 일인 것 같더라고요. 제가 좀 체험해보고 나중에 후기 디테일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중

습관이 제대로 들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신경쓸 일이 사라지니 너무 좋네요. 역시 돈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 후기로는 에버노트 사랑할 것 같습니다.

Sort:  

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부추님~^^

넵! @ukk님 : -)
내일 스팀페이 관련 코드를 한번 살펴봐야겠어요.

역시..ㅠㅠ 이런쪽은 1도 모르니... 쿨럭.. ㅎㅎ부럽습니다

to-do list 관련하여 trello 도 한번 고려해보셨었는지요? 마이크로소프트 투두리스트는 첨 알았네요 확인 고고 ㅋ

trello는 범위가 너무 커서 단순 사용감으로는 좀 저한테 안맞더라고요.
안 그래도 이번에 싹 바꾸기 전에는 trello 사용했었어요.

행복한 토요일 내일은 더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

에버노트 최고임 진짜 ㅋㅋㅋㅋ

맞아. 비싼것만 빼면 ㅋㅋㅋㅋ

잘 봤습니다. 에버노트 좋죠 ㅎ

감사합니다.
에버노트는 사랑이쥬

하스스톤에서 자주 보는 결제 국가 변경을 여기서도 보는군요 ㅎㅎㅎㅎ

ㅋㅋㅋㅋㅋ 하스스톤 국가변경으로 저렴하게

생산성을 높이려고 많은 연구를 하고 계시군요.
굉장히 공감가는 분야네요.

To-do 프로그램의 경우, Mac전용으로는 유려한 디자인의 고가 프로그램들이 많은데(Omnifocus, Things), 윈도 용으로는 그 만한 것들이 없더군요.

제가 한창 To-do 툴에 빠졌을 때 윈도 환경에서 정착했던 것은 Todoist 였습니다. Microsoft To-do 는 써보지 못했네요. 한 번 둘러봐야 겠습니다.

아쉽게도 요즘에는 회사에서 첨부가 되는 모든 종류의 웹 프로그램을 막아버려서 로컬로 움직이는 것들 외에는 쓰기가 어려운 처지가 되어 버렸습니다. 회사의 시계는 거꾸로 가는 듯 ㅎ

그러게나요. 근데 확실히 개발하는 입장에서도 좀 난감하기는 할 것 같아요.
저같은 소비자는 안드로이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OS를 쓰고 있고 그걸 다 만족 못하면 안쓰려고 하니까요. ㅋㅋ

덕분에 저도 저렴하게 프리미엄으로 갱신 했습니다^^ 원래 프리미엄 쓰다 갱신 비용이 꽤나 나가서 갱신 바로 안하고 고민 중이었거든요~

다행입니다! 완전 저렴해서 신났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98.06
ETH 2563.30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