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WONDER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

영화를 보고 나면 할 말이 많~을 것 같은데, 막상 뭔가를 쓰려고 보니 할 말이 없어진다. 영화를 보고 느끼는 수밖에...

잘 알려진대로 이 영화는, 선천적으로 안면기형을 타고난 ‘어기(August)’가 세상의 문을 열고 나오는 이야기이다.

image

난생 처음 학교라는 공동체에 보내진 어기를 대하는, 너무나 이상하게 생긴 친구를 바라보는 ‘어중간하게’ 자란 아이들의 반응은 제각각이다. 교장 선생님께 미리 언질을 받고 학생 대표로 뽑힌, 착하거나 모범생인 아이들의 ‘어기 챙기기’ 장면이 재미있다.

놀랐지만 아닌척, 어색하지만 그렇지 않은척 친절하게 대하는 아이들...
image

다수를 대표하는 소수를 경험한 후, 결코 더 쉬워보이지 않는 다수의 친구들 속으로 들어간 어기, 스타워즈와 마인크래프트를 같이 좋아한다는 것은, 그들과 친구가 될 충분한 이유가 되지 못한다.

결국에는 좋은 친구들을 만나고 어쩌고 저쩌고... 영화는 세상에 ‘속해’ 있는 어기를 보여 주며 해피엔딩을 맞이한다.

어기를 연기한, 영화 ‘룸(Room)의 천재 아역배우 ‘제이콥 트렘블레이(Jacob Tremblay)는 말해 뭣하랴.

image

러닝타임 내내 반짝반짝 빛나는 배우,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던 어기가 친구를 데리고 나올 때 그 울먹이던 표정, 친구를 집에 데리고 가도 되냐고 묻는 아들에게 어찌해야 할지 모르는 웃음과 울음이 섞인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이던... 그 눈빛과 표정들의 물방울들이 모여서 마치 폭포수가 촤라락~~~ 한 길 낭떠러지로 떨어지듯 이 나이든 여배우는 연기한다.

어기를 중심으로 가족의 구성원 모두가 행성이 되어 돌아가지만 영화는 그 행성들도 비춰준다. 아주 잠깐이지만 그 ‘잠깐’ 속에도 ‘공감’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어기의 누나 ‘올리비아(Olivia)’의 이야기가 대표적으로 그러하고, 끝까지 어기를 지키는 친구들, 어기를 괴롭히는 친구와 그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들은 비롯한 주변인들의 이야기들은 영화의 곳곳에 배치되고, 고비고비마다 드러나는 갈등의 개연성을 만들고 이야기의 틀을 지탱하는 훌륭한 요소들이 된다.

image image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 가족이 서로를 사랑하는 방법, 그리고 그 결과가 어떠할지를 누군가가 물어본다면 권해주고 싶은 영화다.

그리고 아름다운 것들 뒤에 숨어있는, 변하지 않은 진리는, 태어나자마자 10년 넘게 스물 일곱번의 수술을 하고, 엄마가 일을 그만두고 홈스쿨링을 하며 아이만 키워도, 여전히 행복하려면... 돈이 많아야 한다는... 것 이 다...

Sort:  

안면기형은 정말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얼굴의 정말 조그만 부분에 흉터만 있어도
어떻게든 그 흉터를 가리려고 노력하는 것이 인간이지요 ...

이름이 August인게 재밌네요.
세상의 문을 열고 나오는 이야기...
꼭 봐야할 영화인듯 합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네~ 맞아요. 여드름 자국만 있어도 가리기 급급하지요. 주인공도 주인공이지만 가족들과 주변 사람들의 훌륭함이 굉장한 영화였어요 ~

보면 저도 많이 울 것같은 영화네요. ㅠ

네ㅜㅜ 장면장면이 다 눈물나요. 슬퍼서 우는게 아니라 감동이라서요.

이영화 예고편만 보고 어떤 영화인가 궁금했는데, 남편이랑 꼭 같이 봐야겠군요 +_+

네~ 줄리아 로버츠 나오는 부분에선 계속 울었다는ㅜㅜ

영화가 주는 매력이라는게 대단하죠!!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고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마지막 문장이...ㅎㅎ 잘읽었습니다~ 팔로우 할게요~

감사하니다. 저도 팔로우해요~

저도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봐야겟어요^^

꼭 보세요!

마지막...결론은 돈이 많아야한다는게 참 와닫네요~; 그리고 사실인것 같기도 해요. 사람들이 돈이 있는 집과 없는 집을 대하는 태도부터 다르니까요; 인타까운 영화의 뒷맛이 씁슬하네요~

그래요 맞아요. 씁쓸했어요ㅜㅜ

돈이 많아야 한다는... 것 이 다...

모든 것에 있어서 돈은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죠..
공감합니다.

인정해야만 하는 사실^^

와.... 이 영화 저 얼마전에 봤는데... 완전 순간 순간의 감동이 장난 아니었어요....

그랬군요~ 정말 보는 내내 울었던 듯..

마... 마지막 줄에 너무나 현실적인 이유가 있군요.... ㅎㅎ 아직 영화를 보진 못했지만 평가가 좋은 편이라 저도 한번 가서 느껴볼 생각입니다

ㅋㅋㅋ 마지막 글은 저도 나중에 수정해서 썼답니다: 뭔가 남은 말이 있는데 말이죠.. 근데 현실적으로 그렇단 말이지, 영화는 정말 좋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136.76
ETH 3522.23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