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스팀] 행복에 향이 있다면? 준비물:차한잔의 여유 또는 여행지

in #kr6 years ago (edited)





꽃2.jpg

행복에 향이 있다면?

그 향은 마치 정원에 가득 핀 꽃처럼 화사할 것이다. 꽃내음이 서로 어우러져 춤을 추고 노래하듯 그렇게 생동력 있으며 놀이동산에 뛰노는 아이처럼 활기찰 것이다. 때론 여느 토요일 아침 막 일어나 기지개를 켜고 물을 덥힌 후 창문을 열어 티 테이블에 앉아서 한입 머금은 국화차의 은은한 향처럼 포근할 것이다.

아아, 그 안정감이란.

지금 이 순간 숨을 한 번 후 내쉬어 보자. 그리고 상상해 보자. 행복의 향을.
숨을 천천히 들이마 쉰다. 몸과 마음의 때묻은 것이 씻겨져 내려간다.
다시 숨을 내쉰다. 동시에 나는 깨끗해진다. 태초에 불어 넣어졌을 그 숨결처럼.




눈부심.jpg

곁에 있는 이의 소중함

행복을 우린 멀리서 찾을 때가 많다.
행복은 큰 게 아니다. 내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 내가 날 사랑하듯 어느 새 나보다 날 더 사랑해주는 주변 사람들, 또 나의 한걸음 한걸음을 축복해주는 이들, 나의 미래를 함께 바라봐주는 이들, 내가 웃을 때 함께 행복을 느끼는 이들.
어디를 가느냐보다 누구랑 함께인가가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지 않는가?

급작스럽게 천둥치고 비 오는 하늘. 아무런 준비 없이 거리를 거닐다가 때아닌 비를 맞게 되더라도 소중한 이와 함께라면 우리에게 응당 그 시간은 추억이 된다. 웃으며 떨칠 수 있는 것이다. 비록 비 맞은 생쥐 꼴이 되어 추울 순 있지만 말이다.



물질이 곧 행복은 아니다

우린 때로 행복이란 물질에 속해 있다며 불꽃 위에 피어나는 아지랑이 잡듯이 그렇게 허공에 손을 뻗어 휘젓기도 한다. 그 형태가 정해져 있는 꽃잎이었더면 그 손끝엔 향내음이 남아있었겠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그 무엇도 잡지 못하고. 남은 일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그것을 잡기 위해 뛰쳐나간 뒤 한참 뒤에서야 방향을 잃어 허탈감을 느끼는 것. 손가락에 휘감기는 허무. 온몸으로 그 것을 체험하는 일 뿐이다.

그렇다고 해서 물질이 주는 풍요를 부정할 수는 없다. 아아, 그렇다. 물질은 너그러움을 가져다 준다. 여유로운 일상에서 우리는 행복을 얻는다. 그러나 물질이 곧 행복은 아니다. 다만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한가지의 요소는 될 수 있겠다.




푸르름.jpg

끝으로 행복이란?

돌아가서 행복이란 싱그러운 풀내음과 같다. 그 것은 살아 움직이며 세상 모든 것에 활기를 띄게 한다. 봄비가 내린 뒤 돋아나는 새싹처럼 모든 것을 생동케 한다. 우리는 그 위에서 소풍 온 아이처럼 신나게 뛰놀면 되는 것이다. 그것이 우리에게 허락된 양식이라면.

아이는 어제 넘어져 울었던 길에서도 뛰놀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것을 지켜보는 이의 염려와는 상관 없이. 때론 아이로 돌아가자! 우리에게도 괜찮아, 편히 놀아 지켜봐 주던 어른이 있지 않았던가? 중요한 사실은 이제 그 어른은 필요 없어졌다. 우리가 어른이 되었기에, 그저 우리 스스로에게 괜찮아, 행복해도 돼 하고 허락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그렇게 허한 뒤에는 행복이 우리에게 스며들도록 기다리면 되는 것이다.

모든 것이 준비되었다!

이제 함께 기다리자!
차 한잔 마시면서.

여유.jpg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한 글, 쉼스팀 감사합니다

좋은 이벤트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물질의 풍요로움은 너그러울 수 있게 해주지만 그것도 마음상태에 따라 다르니 보보님의 물질이 곧 행복이 아니라는 말에 동의를 ㅎㅎ
편안하게 잘 읽고 갑니다~

@illluck님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드렸다니 기쁨입니다~ 오늘 하루 좋은 시작 되시길 바래요!

표현력이 너무 좋네요 행복에 향이 있다면...ㅎ 이쁜글이라고 표현 해드리고 싶네요 정말 이쁜글 잘 보고가요 ㅎ

칭찬 감사합니다~ 저도 드디어 고래친구가 생겼네요~ (웃음)

ㅎㅎ 왠지 글만봐도 마음이 따뜻해지는데요...

감사해요~ 따뜻하셨다니 의지가 샘솟아요!

글에서 싱그러운 풀내음이 폴폴~
눈을 감고 잠시 쉬었다 갑니다.
감사해요.^^

어제 사실 등단글 보자마자 댓글을 달려는데 9시 20분 대역폭이 뙇~ 어찌나 아쉽던지! 마담플로르님 글에선 항상 따뜻함이 느껴져요~ 저두 종종 쉬러 갈게요!

행복이란 뭘까..항상 생각해봐도 결론이 나지않는 문제인것 같습니다.
일상을 지내다보면 문득문득 차오르는 충족감은 기쁨이나 즐거움 감사함에 가까울 뿐 행복이란 생각이 잘 들지 않네요.
이건 사회적 구조의 문제점일까요. 내자신의 문제일까요.
다시 한번 깊이 고민해봅니다.

꼭 답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응원합니다!

행복이란 따스한 차 한잔과 여유만으로도 충분하죠~ㅎㅎ

충분하지요~ ㅎㅎ 또 울곰님의 귀여운 그림들만으로도!

지금 이 순간에 있는 모든 것들이 행복인데 그걸 왜 모를까요 ㅎㅎㅎ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가까이서 재잘거리고있는데 ㅎㅎ

댓글이 왜 안달렸을까요~ 정말 지금 순간 모든 것들이 행복이지 말예요~

ㅎㅎ 댓글이 많아서 넘어갔나보죵 헤헤헿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해야하는 것 같아요~♡

맞아요~ @agtstar7님의 너그러움에 감사한 지금이에요~♡

행복이라는건..... 열심히 하는것에도 있지만 가끔은 멈춰서서 돌아다보면서 자신을 생각하는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행복이란게 항상 멀리있지 않으니 잘 잡아보자구요

멈추어서서 돌아보면서 자신을 생각하는것, 멋지네요~ 함께 잘 잡아보아요!

보보님 따듯하고 좋은글이에요~~
마음이 포근해지네요.

감사해요~ 포근해지셨다니 기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