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장점과 단점~ 올해 마무리~

in #kr4 years ago

forest-5847268_1920.jpg

[ 출처: https://pixabay.com / 무료 이미지 사이트 ]

올해 저스틴이 스팀잇을 인수하면서 스팀잇 아이디는 만든지 오래 되었지만~

접근 하기 어려워서 하지 않다가 저스틴과 연관이 있다면 쉽게 망하지 않을꺼라는 확실이 들면서 스팀잇에 대해 알아보고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오스 기반 위의 코인들을 투자해서 손해를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손실 본건 뭐 어쩔 수 없죠~^^

the-road-815297_1920.jpg

[ 출처: https://pixabay.com / 무료 이미지 사이트 ]

그리고

스팀잇의 장점은 글을 적고 보상으로 스팀, 스팀달러, 트론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솔직히 글을 작성하는게 귀찮을 수도 있고, 글을 잘 못 적는 저에게는 간혹 곤욕이기도 합니다~!!

단점은 글 작성 후 1주일이 지난 뒤에는 수정 및 글 삭제를 못하기 때문입니다.

간혹 저작권 관련된 것을 모르고 첨부 했다가 없어지지 않는 글이 몇 년이 지나고 문제가 제기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죠.

woodland-656969_1920.jpg
[ 출처: https://pixabay.com / 무료 이미지 사이트 ]

< 2020년의 마무리 >
전 올해 3~4가지를 할려고 했습니다.

첫번째) 전기산업기사 취득

이건 필기만 합격된 상태라서 50% 달성을 했네요~

내년엔 무조건 취득하고 싶네요~!!
.
.

두번째) 스팀잇 활동으로 스팀 모으기~

처음 글을 적을 땐 어떤 글을 적어야 할지 몰라서~

일상적인 글들로 접근했습니다.

조금씩 글의 주제들을 포괄적으로 넓혀갔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네요@.@

글은 어렵습니다ㅠ

.
.
세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

블로그를 만들어놓고, 안하고 있습니다ㅠ

주제를 코인과 주식을 정하고 할려고 했는데요~

제가 예전보다 코인과 주식에 관심이 많이 없어져서~

조금 미룰 생각입니다~

그리고
주식, 코인에 대해 글을 정말 잘 적는 사람들이 많아서~

내가 블로그 활동을 해도 될까라는 생각도 들기도 했지만....

이 블로그는 나를 위한 블로그라는생각이 드니~

자격증 취득 후에는 다시 도전할 생각입니다.

.
.

네번째) 유튜브 활동

콘텐츠가 도저히 생각이 안납니다ㅎㅎ

.
.
.

올해 달성한 건 스팀잇 활동 뿐이네요ㅎ

내년엔 전기산업기사만 취득하면 나머지 시간은 좀 휴식을 취하고 싶기도 합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스팀으로 대박 납시다~!! 가즈아~~!!!

Sort: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단점 중에 글 제목/내용을 편집하는 것은 1주일이 지나도 가능 합니다. 단, 블럭체인에 기존에 쓰셨던 글도 그대로 저장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실제로 해봤는데 됩니다. ^^ 글이 삭제는 안됩니다. T.T

그런가요?^^ 나중에 해봐야겠네요ㅎ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엔 대박 나세요~

같이 대박 나셔야죠?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99.02
ETH 2440.2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