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금은 화폐입니다 ~~ 그러나 암호화화폐도 화폐입니다 ~암호화화폐는 흥해도 거래소가 사라진다면 ㅠㅠ 무용지물이 될것입니다.

금 거래소가 없어져도 금이 가치있다는 사회적 합의가 존재하는 한 교환가치는 죽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스팀으로 동네에서 미용실 결제가 가능하게 되면, 제가 키운 당근도 스팀 받고 팔 수 있겠죠^^

그런 날이 올겁니다 ㅎㅎ 한국인의 힘을 믿어야죠 ㅎㅎ

직접 생산자를 스팀잇에 끌어들이기만 하면 되겠군요. 이미 그림이나 일러스트는 스팀달러로 거래가 되니까요.

그래서 많은 뉴비 분들 모시고 있잖아요 ㅎㅎㅎ세상에 널리널리 알려야 ~모두가 좋은세상 만들 수 있죠 ㅎㅎ

이미 가속도가 붙은 느낌이죠^^

합의를 이루어 내는데 필요한 인프라가 어서 갖춰 지면 좋겠습니다. 식당서 스달로도 식사값을 받고 이러면 좋을 것 같아요.

타격이 크겟쬬

국가란 무엇인가를 읽어보면 유작가가 하는 말을 99%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ㅎㅎㅎ 하이에크의 자유주의를 자유 지상주의로 이해하면서 그 부분에 대해 굉장히 경계하고 있더라고요.

오.... 이곳까지 방문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그 책을 한 번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멜로 수십년간 소수가 쓰다 이젠 다 쓰죠, 암호화폐는 훨씬 빨리 보급 된거에요 ^^
이멜처럼 모든 사람들이 쓰게 될거에요 ^^
small-red-falling-hearts-pattern-animated-gif-2.gif

그럴거라고 예상은 하는데, 정부가 막고자 하면 막을수 있는거라서요. 그게 염려됩니다.

도토리도 싸이월드에서는 화폐죠^^ 싸이월드가 지배하는 세상에선 KRW보단 dotori.

krw보다 스팀이 되는 세상이 되길

사회적인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치가 있다 생각하고 그것을 통해 뭔가 교환을 하고 이러면 화폐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화폐가 뭐 있습니까? 조개껍데기도 화폐로 쓰던게 인간인데... 이건 중학생도 압니다.

그러니까요.

금은 화폐가 아니라도 여러분야에서 써먹을 데가 많은 광물입니다. 단순한 귀금속 그 이상이에요.

뭐 그렇긴 하죠. 근데 그것만 가지고 가치를 평가 받는 것은 아니죠

가상화폐에 부정적인 의견을 가진 분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생각이죠.. 화폐로서 정말 가치를 하는건지

컨센서스의 문제일 뿐이죠. 중국에서는 이미 현찰을 돈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위폐가 너무 많아서 휴대폰으로 돈 받는 것을 훨신 선호합니다. 짐바브웨에서는 자국 화폐는 쓰레기고 비트코인이 진짜 돈입니다. 뭐 다 그런거죠. 기술적으로 될 수 없다 있다 이런건 의미가 없습니다.

속시원하네요ㅎㅎ경제학적 지식은 없어 뭐라 못하겠지만..유시민작가의 태도가 옳은건지 잘모르겠습니다ㅎㅎ

화폐에 대한 가치가 어떻게 되냐에 달린 것일 뿐인데... 그리고 그것은 어떠한 형태로도 나타날수 있죠.....단지 그게 온라인이다 보니 실체가 존재하지 않으니 아마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5350.85
ETH 2319.50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