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4]

in #kr6 years ago (edited)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4
🕑 2017.07.21 |


안녕하세요

이치이치 뽀돌 @bbooaae 입니다
一起一起, 함께 같이 라는 뜻이에요
오늘은 중국어 기초 영상을 가지고 왔어요.
친구랑 같이 쭈욱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요
잼나게봐주세요


  • A. 쉬어 내가할께!!
    아빠 잘 보살펴 드리구!

  • B. (진짜간다..)


대사 & 병음 & 한국어로 발음하기


➊ 대사


你休息我来 nǐ xiū xī wǒ lái


你照顾好爸爸 nǐ zhào gù hǎo bà bà



좋은 발음을 듣고 싶으시면 youtube 에 구글 발음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하핫.!



➋ 한국어로 발음하기


你休息我来 nǐ xiū xī wǒ lái 니 씨오씨 워 라이
你照顾好爸爸 nǐ zhào gù hǎo bà bà 니 짜오 구 하오 빠빠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는 5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종종 들러 주세요. 아래는 영상찍은 아이들(?) ㅋㅋ 입니다.

[잡담] 동방명주 사진입니다. 중국 가보고싶어요. ㅋㅋ오늘두 더울려나요?!
오늘 대사가 없네요 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예전에 올렸던 시리즈보니까 정말 너무 차이가 나서 ㅠㅠ
부끄럽네요 ㅎㅎㅎ 클릭하지마세요 ㅋㅋㅋㅋ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3] https://steemit.com/kr/@bbooaae/3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2] https://steemit.com/kr/@bbooaae/2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1] https://steemit.com/kr/@bbooaae/47dpnp

중국어로 ➏➏➏ (liuliuliu)뜻은? 짱이다. 쩐다! 대단하다 !라는 뜻입니다.
流 (liu)흐른다는 뜻이라서, 일이 잘 풀린다. 순탄하다!
여러분 모두 ➏➏➏ 이세요!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

你很棒! 加油~

你也很棒!谢谢你呀 加油!周末愉快!

좋은 컨텐츠네요~
저도 중국어를 배워보려다가 성조가 어려워서~
포기했답니다~ ㅋㅋㅋ
참고로 어학관련 포스팅을 올리실때~
#kr-study라는 태그도 사용하시면 좋아요~

성조는 부산분들이 젤 잘하신데요.중국원어민 쌤이 예전에
말씀하시길
부산에서 태어나지 못해 넘 후회된다고 그랬더니
빵 터지셔서 ㅋㅋㅋㅋ 롤러코스트 탈때 올라갈때2성 정체구간일때 1성 내려갔다 올라갈때3성 미친듯이 내려갈때 4성 ㅎㅎㅎ 함해보세요 알려주신태그 담부터 꼭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중국 출장은 자주 가는 편인데... 중국어는 한마디도 못한다는 사실~ ㅋㅋ
외국어는 다 어려워요! ㅎㅎ

통역있으면 사실필요없죠 ㅋㅋ 중국자주 가신다니 넘 부럽네요 언제나갈까요 ㅜㅜ 한국어가 최고죵 ㅎㅎ

미래를 위해서라도 중국어를 배워두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하지만 쉽지가 않네요 ㅠ
화이팅입니다 :D

조금씩 해보세요~ ㅎㅎ 퀄리티를 더높여보겠습니다. ㅎㅎ 화이팅입니다!

중국어학원 꽤 다녔는데 늘지 않는 중국어에 좌절을 느꼈었는데 다시 해볼까 싶어지네요 ^^

아마두 @feelsogood 님 만 모르시구 다른분들 생각에는 느셨다는걸 느끼셨을꺼같은데요~ㅋㅋㅋ 어느정도 수준까지 가면 확는게 안느껴진다고 하더라구요. 누가그러는데요 확 좋아지는건 초보래요 ㅎㅎ 화이팅!!저랑 같이 해보세요~ ㅎㅎ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짱짱맨 감사드립니다 너무더운주말인데 무사히 보내세요~ 더워죽을뻔했어요ㅎㅎ

중국어를 어느정도 기간이 되면 조금 이라도 리해하게 되나요?
시작하고 더 엄두가 안나는데... 가령 한자는 따로 공부 한다던지 발음도 따로 방법을 모르겠네요

학원은 4개월다녔어요 입문부터해서요~ 문법은 거의안배우고 패턴위주로 했던거같아요. 시장에갔을때 친구바래다줄때 공항에서 버스탈때 이렇게 상황별로배웠어요 다른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아서 문법은 문장에새로나올때마다 공부했구요 한자는 전 거의공포증 수준이라 쓰지않고 눈으로 많이 익히는게 최고더라구요.
제가 생각했을땐 원어민이이 따라하는 문장 그대로 따라하게끔 무진장반복쉐도잉 하는게 가장좋은거같아요.
발음은 첨에 꼭 학원을다니시는걸 추천합니다 첨에 져대로안잡으면 힘들어용 제가

그래서 짐 기초단계는 혼자느끼기에 ㅋㅋ 지난거 같아서 드라마 번역하면서 따라하구있습니다 ㅎㅎ 발음은 기초나 중급이나 어느때곤 클리닉이필요한것같아요 첨에못잡으면 되돌아오기힘들어요 성조가있어서. 도움이 되실지모르겠네요.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대박 ㅎ 팔로우했어요! 자주 소통하고싶습니다!!!! 저는 전부 왕초보입니다 ㅎㅎ 많이 배울게용!!!

저두 2주차 지났어요 왕초보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팔로우 했어요~ 자주 놀러오세요~

중국어 배우고 싶습니다!

ㅋㅋㅋ 환영합니당 자주놀러오셔서 같이 공부하세용 ㅎㅎㅎ !!!

早上好!

갑상호?? 한문공부부터해야되나;;

짜오샹 하오 아침인사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29.44
ETH 3157.04
USDT 1.00
SBD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