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의 자정 일기: 너와 나, 우리 사이에 흐르는 아트

in #kr3 years ago (edited)

PXL_20210826_225705017.jpg

모두 내가 9월 1일 이곳을 떠나는 줄 알고 얼굴은 보고 헤어져야 한다며 지난달부터 계획했던 팀원들과의 오프라인 미팅. 오늘 팀원들과 디지털 아트 전시회에 다녀왔다. 입사 후 매일 미팅을 통해 비디오로만 보다가 실제로 얼굴을 보니 온라인 아바타가 실제로 걸어 나오는 것을 보는 기분인 건지 암튼 묘한 느낌과 함께 반가움이 밀려왔다. 원래 알고 지낸 사람을 온라인으로 보는 것과 온라인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만나는 느낌은 또 달랐다.

PXL_20210826_230630777.jpg

Teamlab: Continuity는 처음부터 디지털 아트를 목적으로 한 것이라서 그런가 굉장히 디테일했고 완성도 또한 높았다. 아쉬움이라면 전시 공간이 너무 좁았다는 아쉬움 그래서 조금 정신이 없었다. https://asianart.org/

전시회만 보고 헤어지기는 아쉬워서 잠깐 앉아 칵테일을 앞에 놓고 나의 이사 문제로 시작해서 퍼스널리티까지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다. 보통 MBTI에 관해서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많이 만났지만, 에니어그램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이 만나지를 못했었는데 동료들과는 에니어그램에 관해 이야기가 오가서 너무 신기했다. 같은 번호라고 해도 자라온 환경에 따라 너무 다르게 다가온다. 물론 비슷한 부분이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완전 다른 성격의 사람들이 모인 팀. 재미있는 팀이다. 재택근무가 아닌 사무실로 출근을 하며 팬데믹 상황이 아니라면 좀 더 빨리 친해졌을 거 같다. 온라인에서만 보다 보니 아무래도 미팅만 하면서 일 이야기만 하는 경향이 심하게 있으니까. 더군다나 나는 입사 첫날부터 지금까지 다 온라인으로만 보아 오지 않았던가.

이렇게 실제로 만나고 헤어진 우리는 이제 다시 온라인 세상으로 돌아간다. 내 온라인 아바타가 빨리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그 온라인 아바타 성격은 내가 선택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Sort:  

오...색상이 화려하군요 보기좋습니다 ㅎㅎ
ennea그램...9가지 도형...각자 개성이 다르니
동양의 노자처럼 물로 수용하는 것이 상선약수일듯 보여요 ㅎㅎ
유대교의 카발라나 이슬람의 수피즘등은
뽀족해요 ^^

그렇군요. 다른건 제가 잘 몰라서 .. ㅎㅎ^^

아바타는 지금의 성격과는 분명 다르겠죠!!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다른 모습을 보이는것 처럼... ㅎㅎ

ㅎㅎ 정말 그렇겠네요. ^^

사진을 보니 NFT가 생각나고, 아바타 내용을 보니 메타버스가 생각이 나고.. ㅎㅎ 사람이 관심 가는 대로만 보게 되네요. ^^

ㅎㅎㅎㅎㅎㅎㅎㅎ 비타이님 ^^ 공감요.ㅎㅎ 저도 메타버스는 연상이 되었었어요 ㅋㅋ NFT 까지는 ㅋㅋ

스팀잇을 하면서 밋업을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나름 부끄럼쟁이라서...ㅎㅎㅎ), 실제로 만난다면 정말 신기(?) 할 듯합니다. ^^
스팀잇도 영상으로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 한다면 실제로 만났을 때 그런 신기함이 좀 덜할진 모르겠습니다만... (전 가면쓰고 영상에 나타날듯..부끄럼쟁이라서리...ㅎㅎㅎ)

빨리 팬데믹 사그라들고 예전처럼 대면활동을 자유롭게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런데 또 직접 만나면 사람떄문에 스트레스 받기도 한다는건 안비밀...)

제가 사는 곳은 소도시라 가뜩이나 문화생활이 열악한데, 코로나로 이런 전시회도 못 가고 집에서 드라마 몰아보면서 주말을 보내네요...ㅋ

이사 준비 잘하시고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

ㅎㅎㅎㅎ 저도 나름 부끄럼쟁이 입니다만..ㅎㅎ 저도 가면쓰고 나타날 듯 합니다.
저도 사실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사무실로 출근 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일하는 요즘 아주 만족 하고 있습니다.
가끔 보는 거야 즐겁지만 매일 보는 건 ㅋㅋ ㅠㅠ
쟈니님~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기를 바랄꼐용~

아~~!! 우린 어느 새 온라인 아바타가 되어 있었군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Hi~ baramsori!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37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651.16
ETH 2369.3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