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깐마늘 냉장 보관법 or 한 달 후 보관상태 (18.07.03)
안녕하세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autokjk70입니다.
이 글을 썼을 때가 6월1일 이었습니다.
한 달하고 이틀이 지났는데요~
상태가 어떻게 되었는지 후기를 올려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 한 달 후 마늘의 보관상태는?
한 달 동안 마늘 위에 덮어 놓은 키친타올을 두 번 바꾸어 덮어 주었습니다.
아직도 마늘은 섞지않고 잘 보관되어
있네요.
이 상태라면 두 달도 보관이 괜찮을 것 같은데요.
깐마늘이 많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보관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식탁에 없어서는 안 될 깐마늘을
많이 샀을 때, 그냥 냉장고에 넣어 두면 몇 일 못가서 썩어버리기에 갈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깐마늘을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는 방법이 얼마 전 'TV 생생정보통'에서
방송되어 저도 따라 해 보았습니다.
마늘 꼭지를 칼로 자른 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완전히 말립니다.
밀폐가 잘 되는 적당한 용기에 설탕을 바닥에 골고루 깔아 펴 줍니다.
백설탕, 흙설탕 어떤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설탕은 마늘의 부패를 늦춰주는 역할
을 합니다.
키친타올을 설탕 위에 깔아 줍니다.
마늘을 통에 담아 준 후 그 위에 키친타올을 덮어 줍니다.
냉장보관 후 키친타올이 습기로 젖을테니 한 번씩 뚜껑을 열어 키친타올을 교체 해 주셔야 합니다.
뚜껑을 닫은 후 날짜를 적어 보았어요.
얼마나 싱싱하게 보관이 되는지 확인
해 보려구요.ㅎ
설탕을 깔아 보관하면 한 달 정도 싱싱하게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문: https://steemit.com/kr/@autokjk70/18-06-01
이 글은 @stylegold님의「오마주」
프로젝트에 의해 재 발굴된 글 이며,
한 달 후 마늘이 어떤 상태가 되었는지
글을 추가 하였습니다.

자주 마늘 상해서 버리는데 저렇게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네. 꼭 해 보세요~
도움이 되실겁니다.
7월도 신나고 행복한 달 되세요^^
집에 마늘 있는데 요 방법 좋네요 ^^
꼭 사용 해 보세요^^
오우 완전 꿀팁이네요 ㅎㅎ
꼭 설탕을 아래 깔고 마늘 보관할꼐요 :)
감사해용 ~~
주부한테는 완전 꿀 팁 입니다^^
설탕 부패방지 효능을 이렇게 사용하는것도 가능하군요!!ㅎㅎ
네.이렇게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오~ 신기하네요!! 설탕이 마늘 상하는걸 늦추다니...꿀팁이네요^^
정말 신기방기하네요^^
오호~ 이런 꿀팁이 있군요
과일 오래 보관하는법도 혹시 아시면 알려주세요~ ㅎㅎ
찾아 볼께요^^
앗! 지난 포스팅에도 마늘이 있었는데, 그래서 제가 마늘이 냉장고에서 한달이 넘어도 색이 안 변한다고 ㅋㅋ 기억하세요? 요즘 그래서 마늘을 안 먹어요 ㅋㅋㅋ
그대로 보관을 하면 섞거나 문질러지는 게 정상인데~~그 마늘은 좀 이상하긴해요~
그래도 마늘은 드셔야죵^^ㅎ
이방법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아직 안해 봤어요
이번에 마늘 사오면 꼭 이렇게 보관해보겠습니다~
ㅋㅋ
많지 않으면 그냥 빨리드시는 게 제일 좋아요^^
아내가 시골에서 가져온 마늘을 열심히 까는중인데 알려줘야겠어요 ㅎㅎ
마늘 까는것도 쉬운일이 아닌데요~
마늘 위에 냅킨으로 꼭 덮어 주시고 중간중간에 갈아주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햇빛이 쨍쨍하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