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선크림 다양한 활용 꿀팁 (18.06.21)
안녕하세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autokjk70 입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유통기한은 개봉 후 12개월을 권장합니다.
사용기간이 길어지면 공기접촉, 실내외 온도 차이 등으로 변질될 위험이 높아 집니다.
용기 뒤쪽에 '12M' 글자는 유통기한을 알려주는 표시인데, 뚜껑이 열려있는
표시는 '개봉 후'라는 의미고, 12M은 12개월을 뜻합니다.
☞ 선크림 다양한 활용 꿀팁
자외선 차단제에는
• 계면활성제 : 오염된 것을 제거
• 자외선 흡수제 : 오일 역할을 하며 얼룩제거
• 자외선 산란제 : 연마 작용으로
얼룩 제거
1.흰가죽 제품 찌든 때 깨끗하게
가죽소재의 흰색을 닦을 때 유용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30분 정도
경과 후 마른 천으로 닦아내면 깨끗
하게 찌든때가 없어진다.
운동화 고무밑창 옆면의 검은 때는 더 잘 지워진다.
2.끈끈한 스티커 자국 말끔하게
스티커 자국에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라놓고 20분 경과 후 마른 천으로
닦으면 끈적임이 깨끗하게 없어진다.
유리컵이나 그릇 또는 국자 등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주방기구, 가전제품 표면에 사용하면 효과 만점이다.
3.수도꼭지 얼룩청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 수도꼭지에 남아있는 물기를 닦아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마른 천에 적당량을
묻혀 20분 후 닦아 주면 얼룩이 없어지고 윤기가 오래간다.
4.끈적해진 가위를 새것처럼
테이프를 많이 잘라 날에 끈적임이 많이 남은 가위를 닦을 때도 효과가 좋다.
가위를 벌려 놓은 상태에서 끈적한 부분에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바르고 20분 후 마른 천으로 비벼 닦으면 된다.
자외선 차단제의 기름 성분이 가윗날을 코팅해 녹을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썬크림 효능이 대단한데요 저도 오래된 선크림은 잘 활용해 봐야 되겠어요 좋은 정보 주셨네요
선크림 말고도 오래된 화장품 활용도가 많더라구요^^
가위에 요긴하게 써봤네요^--^
바로바로 적용하시는게 가장 좋죠^^
@resteemator is a new bot casting votes for its followers. Follow @resteemator and vote this comment to increase your chance to be voted in the future!
짐에 오래된 썬크림 많은데...ㅎㅎ
좋은 정보 감사 해요^^
꼭 사용 해 보세요^^
좋은 정보네요
나중에 와이프가 오래된 썬크림 버리려고하면 이렇게 써봐야겠네요 ㅎㅎ
버리지 마시고 꼭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집에 남아있는 썬크림있는데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좋은 정보 보고갑니다^^
오랫만에 뵙습니다.
저번에 블로그 방문하니 포스팅을 안하시더라구요. 잘 지내시죠?
무척 반갑네요.
자주 뵈면 좋겠습니다.ㅎ
아~ 선크림으로 스티커 자국도 없앨 수 있군요!!!
집에 오래된거 많은데 한번 써봐야겠어요~
버리지 마시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수도꼭지는 치약으로 닦아도 반짝반짝합니다.
(군대에서 배운...ㅡㅡ)
ㅎㅎ
치약도 활용도가 많지요.
오 유통기한 지난걸 저렇게 활용가능하군요ㅋㅋ 그냥 버려야하나 고민했는데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