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 여러 사람에게 간단히 SBD 전송하는 툴 스팀-릿(SteemLit)

in #kr7 years ago (edited)

night.jpeg

안녕하세요? @asbear입니다.

여러사람에게 SBD를 전송하는 툴을 제작 하였습니다. 이름은 스팀-릿 (Steemlit, Steem split) 입니다. 정해진 SBD를 여러사람에게 공평하게 배분하여 전송하기 때문에, 이벤트 등으로 전송할 일이 많은 분들께 유용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툴은 그어떤 별도의 백엔드 트랜잭션 없이 오직 SteemJS로만 동작합니다. Active Key를 입력해야하는 단점이 있으나, 저를 믿으시는 분은 사용하셔도 됩니다 ㅎㅎ. 또한, 저를 못 믿으시더라도 소스코드는 GitHub에 공개 되어 있으니 누군가 검증 해주신 후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현재 소스는 너저분합니다..)

현재는 공평 분배 기능만 있습니다만, 조만간 "랜덤 분배" 및 기타 재밌는 분배 방식을 추가 하려합니다.

자 그럼 사용 방법을 살펴 볼까요?

시연을 위하여, 단골 조교 @krguidedog과 동네에서 짝다리 좀 짚으시는 엑스트라 분들을 모셨습니다. 오늘의 출연자 @sochul, @segyepark, @nhj12311 님을 소개합니다. ㅎㅎ
Screen Shot 2017-10-22 at 23.54.44.png
보내는사람, 받는사람 목록, 나눠줄 총 SBD, 액티브키 그리고 메모 내용을 적습니다. 받는사람 목록은 스페이스 누를때마다 갱신되고, 잘못넣은 계정이나 중복된 계정은 정리됩니다. 존재하는계정일경우 아래 Receivers 창에 표시되니 한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계정 목록 붙여넣으셔도 됩니다.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Receivers 창에 확인된 계정이 나타나기전에는 전송 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Screen Shot 2017-10-22 at 23.54.54.png
모든 내용을 입력하고 나면, 전송할 내용 요약과 함께 Submit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일괄 전송을 시작합니다.

Screen Shot 2017-10-22 at 23.55.01.png
모든 사용자들에게 전송을 시작합니다. 스팀 네트워크 상황에따라 바로 되기도 하고 오래걸리기도하고 실패하기도 하고 합니다. ^^

Screen Shot 2017-10-22 at 23.55.06.png
전송이 성공한 항목은 녹색으로 변합니다.

Screen Shot 2017-10-22 at 23.57.13.png
전송 실패시, 붉은 경고창과 스팀 서버로부터 받은 에러메시지가 출력 됩니다. 모든정보가 정확하다면 Retry 하시면 해당 사용자에게 다시 전송 시도합니다. 일부로 틀린 액티브키를 넣어보시면 이 화면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앱 경로

https://ianpark.github.io/steemlit

반드시 https 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GitHub 소스코드

소스가 궁금하신분이나 리뷰하실 분은 아래 깃헙을 확인 해 주세요. 아직 정리단계는 거치지 않았습니다.
https://github.com/ianpark/ianpark.github.io/tree/master/steemlit

유용하게 사용 해 주세요. 피드백 주시면 반영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Sort:  

근데 곰 색이 왜 이래욬 ㅋㅋㅋ 겨울옷 입은건가...

왠지 new mac pro 다크그레이 버전 같아요~ ^^

오...역쉬!^^

엑스트라 3입니다 ㅋㅋㅋ 이거이거 정확히 제가 필요해서 만들려고 계속 생각하고 있던건데 역시 제 맘을 아시고 대신 해주셨네요 ㅎㅎㅎ 다음 팔로워 이벤트 할때 완전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asbear 님과 @segyepark 님, 그리고 @nhj12311 님 정말, 스팀잇을 위해 기여해주시는 것이 정말 높은것 같습니다~!! 역시~ 기막힌 개발자분들의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ㅎㅎㅎ 그리고 뜬금없는 질문인데요...엑스트라에 @sochul 소철님은 왜?? (샘나서 그래요~ ㅎㅎㅎ^^;)

전 왠지 스팀잇 관련된걸 할땐 소철님이 항상 생각나더라구요. 마음을 빼앗긴것 같습니다.. 심쿵 ㅋㅋ
저혼자지만, 왠지 친한거 같은 생각이 드는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사실 쓸사람 거의없을것 같긴 한데, 만들어보고싶었습니다 ^^..

제 이벤트 보셔서 아시겠지만 일단 저는 이거 완전 대박 필요합니다 ㅋㅋㅋ 많이 애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

오오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 더 확실한 안전을 위해 dependencies를 github.io에 옮겨놓아야겠습니다. (CDN이 해킹당하는 상황까지 고려하면 100% 안전하다 말 못하니까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벤트를 해서 여기저기 떡 돌릴 분들 많을 때 유용하겠네요!
액티브 키를 건다는 게 불안요소일 수 있겠는데요~
tipu 처럼 처음 그 계정에 전송을 하고(이건 어차피 스팀잇 내의 액티브 키니..), 그 계정에 입금한 디파짓으로 나눠주는 방식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ㅎ

맞습니다 저도 그것때문에 많이 쓰이지않을거라고 생각하고 만들었습니다.. (재미로 ㅎㅎ) 일단 제가 쓰려고 만든게 더 큽니다.. ^^

팁유같은 방식으로 돈을 나눠주는 기능은 로더럼님의 payout 에서 지원할 계획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만드는것은 간단하지만, 이미 개발중인걸 만들이유는없으니 이쪽으로 한번 해봤습니다 ^^

오늘 퇴근후 소스 리뷰 댓글이나 포스팅 하겠습니다. 왜 안전한지 ^^

이야 엑스트라4님 감사합니다^^ 근데 소스가 아직 너저분해서 욕많이 하실듯해요. 이 인증 문제는 SteemConnect같은게 해결 못해주는걸까요? 액티브키 안넣게 하면 참좋을텐데 ㅎㅎ

전 오버엔지니어링을 싫어하는 부류에 속합니다 잘 돌아가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예술품 깎듯이 코드를 깎을 필욘 없겠죠. ^^ 어이쿠 감히... 베어님께 코딩론을...

1회성으로 액티브 권한 위임이 되면 가능할텐데 시스템 스펙이 되나... 안되나... ㅎㅎ 봐야할듯해요

소스코드의 해시값을 뽑아서 검증하는 방법까지도 생각했었는데 그역시 비 개발자분들이 보기엔 똑같아 보이겠죠? ㅋㅋㅋ

근데 베어님 정도면 다들 믿고 액티브 키정돈 맡기지 않을까요 ㅋㅋ

ㅎㅎ 한분이라도 믿고 써주시면 그걸로 됐습니다.. ^^ 일단 만들어놓고 나서 나중에 더 나은 인증방법 생기면 그때 활성화 시키는 계획입니다... ㅎㅎ

저는 오버엔지니어링 딱 질색인데, 코드는 정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건 회사에서 돈받고 하는 코딩일때 이야기일 뿐... 제가 재미로 할때는 코드 리팩터링 하는건 우선순위에서 항상 한참 뒤로 밀리죠.. 공감하시죠? ㅋㅋ

넵.... ㅋㅋㅋ 저도 그러합니다.

저 대문은 야근하는 모습인가요? ^^

저건 집에와서 맥주마시며 취미코딩 하는 모습입니다... ㅎㅎ

오~ 향후에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겠는데요? 감사합니다^^

액티브키가 비밀번호를 말씀 하시는 건가요? ^^
베어님 ^^ 대문은 혹시 과음하셨을 때 인가요? :)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시작하세요^^

액티브키는 비밀번호중에서 송금관련 작업할수있는 키입니다. 권한 단계에서는 두번째이죠. ^^

Screen Shot 2017-10-23 at 13.13.26.png

여기에서 중간에 액티브키있죠? 거기서 "개인키 보이기" 해서 나오는 키를 사용해야해서 저를 못믿는분은 이 툴을 사용하실수없습니다. ㅎㅎ

행복한 한주 되세요!!

아... 키가 많았군요 ㅋㅋㅋ 몰랐어요. 근데 그게 왜 베어님을 못 믿으면 안되는 건지는 잘 모릅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

제가 키를 몰래 빼돌려서 SBD를 가로챌수도 있으니까요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런거 때문이라면 제가 사용해 봐야 겠군요 ㅎㅎㅎㅎ 바로 따라 해보겠습니닷!

사용해 보았습니다. 엄청 쉽네요. ^^ 최대 몇 명까지 보낼 수 있죠?? 전 5명 한꺼번에 보냈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아주 좋네요~ 👍

오오.. 저를 믿고 사용해주셨군요 ^^ 감사합니다.. 캐감동 흑흑~~
URL에서 https:// 까지 꼭 함께 북마크 하셔요.. 보안상 중요합니다 ^^
글고 메시지에 {name} 이라고 넣으면 그부분이 받는사람 아이디로 대체 된답니다 ^^

예)
안녕하세요 {name}님~ 돈받으이소~

아^^ 안 그래도 그 부분 피드백 드리려고 했느데^^ 제가 몰랐던 거군요. 모든 사람에게 메세지를 다 같게 보내야 하는 건가 엄청 고민 했답니다 ㅋㅋ 결국 몰라서 같은 메시지를 보냈지만요. ^^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수는 무제한입니다. ^^

Resteem your post to 2000+ followers for only 0.5 SBD or Steem)

Just send 0.5 SBD or steem to @steemvote (URL as memo)

New Followers get 0.001 SBD$ and an upvote for free!!

Just follow @steemvote and...

  • we follow back
  • send you 0.001 SBD to your wallet

와와 대단합니다. 정말 유용하겠네요.

믿고써주실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사용해보니 편하네요 ^^ 일단 제가 자주 이용하려고 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7888.24
ETH 3518.05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