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React 강좌 추천

in #kr7 years ago (edited)

front_wide.jpeg

안녕하세요 @asbear입니다. 앞으로 2주 후면 Amazon으로 이직하여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여전히 풀스택 개발을 하게 되지만, 백엔드와 프론트 엔드의 tech stack이 싹 바뀝니다.

  • NodeJS, Python, C++ 에서 Java with Spring Framework으로
  • Angular 에서 React로

퇴사 통보를한 후, 입사까지 한달이 남아서 미리 공부를 좀 해놓으려 했는데, 회사일도 급작스럽게 바빠지고, 여가시간을 스팀잇에 다 써버림으로써 이제 발등에 불이 떨어졌네요. 그래서 일단 React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개발자가 아니시거나, front-end쪽을 잘 모르시는분께 React가 무엇인지 동화처럼 설명해주는 비디오입니다.

마침 @kdj 님께서 Udacity에서 React강의수강 후기를 올려주셔서, 얼마나 단시간에 쫒아갈 수 있나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군요. 그래서 일단 무식하게 독학하기로 했습니다.

감을 잡기 위하여 김민준(VELOPORT)님의 ReactJS강좌를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한시간정도 할애해서 띄엄띄엄 내용을 훑어 보았는데, 기초 잡는데 아주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음은 Inflern에서 가져온 강의 소개입니다.

Screen Shot 2017-08-18 at 09.43.13.png

해당 강의는 YouTube에서도 보실 수 있고, 김민준님의 블로그에서 텍스트로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동 강좌의 YouTube 링크:

동 강좌의 블로그 링크:
https://velopert.com/reactjs-tutorials


빠르게 마치고, 개인 프로젝트를 병행하며 추가 강좌를 수강할 계획입니다. 일 시작하기 전에 마치는것이 목표입니다. 경과 업뎃과 추후 리뷰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Sort:  

Java spring framework 는 제가 주로 쓰던
거네요 3.0으로 프로젝트 몇개 했었는데...
배움의 길은 끝이 없군요!
열공하시는 모습에 갈채를 보냅니다.
저도 강제 인강 들어야 하는데 진도가
엄청 밀려서 주말에 밀린거 들어야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tip!

@coinyawong 님한테 배워야겠습니다..... 최소한 개념은 잡고 가야할텐데 아직 이클립스도 안깔았어요 ;ㅁ;
댓글과 팁 감사드립니다!!

에즈베어님은 참 멋지신거 같음. ^^

dev관련 글을 쓰니 반응이 정말 뜨겁네요....... ^^ 톡톡님 잘지내시죠? 댓글 감사드립니다..

네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전 개발자가 아니라서 뭐 잘 모르지만 준비하는 모습이 멋지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

감사합니다 톡톡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ㅎㅎ 전 뭐 다 어렵네요!!^^ 개발자 분들은 정말 능력자 분들 많이 계신거 같네요ㅋㅋㅋ 좋은 주말보내세요

@mukstar님 안녕하세요 ^^ dev글은 정말 공감대를 얻기 어려운것 같아요 ㅎㅎ 제가 음식을 먹을줄이나 알지 맛깔스럽게 소개를 못하니...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눈으로 글을 읽고 있지만 정말 글만 읽고 있는ㅋㅋㅋㅋ
베어님~이직한 곳에서도 파이팅입니다!😀

@keykey님 ㅎㅎㅎ dev 글은 냥이가 읽는거사 keykey님이 읽는거나 별 차이가 없으려나요? 개발자로 계속 먹고살려면 끝없이 새로운걸 공부해야 하거든요. 전 소질도 없는데 힘들어 죽겠습니다. 댓글로 위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

귀하의 게시물 공유 덕분에!
좋아요! 지지를 얻고 따라 갔다!

잘했다!

오웅 react 라... 재미있을것 같네요. ㅎ

@clarkgold님 정말 기대되요!!! 는 아니고 그냥.. 새 프로잭트때문에 하는거죠 모 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팔로우/보팅/리스팀하고 갑니다.. 평상시에 react는 관심만 가지고 있었는데말이죠.. 한번 공부해보아갸겠네요!

오오... 같이 공부해요!!! 혼자하면 잘 동기부여가 안되네요 ㅜ @super2451894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팔우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react 나올때부터 관심은 가지고 있었는데 한번 공부해보아야겠습니다 ㅎㅎ

같이 하시지요 ^^ 혼자하려니 게을러집니다. ㅜ.ㅜ

아마존으로 옮기시는 군요. 많이 설레시죠?ㅋ 새직장이 주는 낯섦... 잘 헤쳐나가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나저나 엄청 어려운 일 하시는 거 같아요ㅎㅎ
용어만 봐도 머리가 지끈...

@sonsie님 안녕하세요!
설렘반 걱정반입니다.. 통근에 시달릴 생각을 하니.. ^^;;;
어렵지 않습니다. @sonsie님의 투자 용어처럼.. 이쪽도 용어가 워낙 많아서 ㅎㅎ
응원 감사드립니다!!

예전에는 프로그램이 관련 강좌가 많이 없었는데, 요즘은 무료로 많이 나와서 그런지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isaaclab님 안녕하세요 ^^ 맞아요 요즘엔 공부 안한다고 이제 어디 탓할곳도 없습니다. 옛날엔 돈없어 학원 못다닌다고 핑계댈수있었지만... 이젠 자기가 게으르지않으면 뭐든 다 배울수있으니. 세상이 정말 놀랍게 변했네요 ^^

Hi @asbear! You have just received a 0.1 SBD tip from @coinyawong!


@tipU quick guide | How to check your pending payouts.

This is extraordinary!

Incredible work.

Thumbs up!

This is so impressive.

This is sensational.

You're on fire!

I love this!

You're on the right track.

This is excellent work.

This is so valuable.

This is truly remarkable.

You've exceeded my expectations.

I'm blown away.

You're a true professional.

You've got a gift for this.

You've outdone yourself.

Thank you for sharing this.

You're a true professional.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55093.98
ETH 2894.76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