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활동으로 술한잔 얻어마셨습니다 ^^

in #kr7 years ago (edited)

front_2.jpeg

지난번에 JTBC뉴스를 보고, 즉흥적으로 치기어린 글을 하나 적었습니다.

"아메리칸 드림이 사라지고 있다? 한국인에게는 더이상 아메리칸 드림이 없다."
https://steemit.com/kr/@asbear/3pavqc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코멘트와 보팅을 해 주셨습니다.
그중 @sochul님께서 '부모님께 영상통화 하는데 보태라' 시며 찐하게 풀보팅을 해주시고 가셨습니다.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그런 배려라니, 감동의 물결이 밀려 왔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요즘 세상이 좋아서 영상통화에 돈이 하나도 안들잖아요? 인터넷만 되면 고화질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세상 아닙니까?

'영상통화 하는데 보태 써라' ..

그렇다면 @sochul 님의 저 말씀은 뭘까요.

'영상통화 하는데 보태 써라' ..

전기세에 보태라?
인터넷사용료에 보태라?
아이패드 사는데 보태라?
모르겠습니다...

갑자기 옛 생각이 납니다.
제가 영국에 처음왔을때는, 스마트폰도 대중화가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스카이프로 전화드리는것 조차 쉽지 않았습니다.

"컴퓨터를 켜고, PC에 앉아서 스카이프를 켜고 계세요~" 라고 알려드리려면 일단 전화를 해야하잖아요.

게다가 당시 영국 인터넷은 더더욱 열악해서,
스카이프를 성공한다 하더라도, 목소리가 자주 끊겼습니다. 그래서 보통 전화료를 지불하고 국제전화를 했었었죠. 영상통화는 사실 꿈도 못꿨지요. 그때 한국 집에는 캠도 없었어요.

'영상통화 하는데 보태 써라' ..

@sochul 님의 한마디는, 과거를 떠올리게 하네요.
혹시 과거에서 타임머신 타고 오신걸까요? 어쩐지 범상치 않으신것 같기는 한데 말입니다...

그리하여,
영상통화 하는데 보태는 방법을 결국 찾지 못하고, 아내와 함께 펍으로 술한잔 하러 갔습니다.
@sochul님과 다른 많은 분들의 보팅으로 받은 SBD를 마음속에서 GBP로 환전한후 맥주 한잔과 와인 한잔을 샀습니다.

KakaoTalk_Photo_2017-08-12-09-50-52.jpeg

KakaoTalk_Photo_2017-08-12-09-50-26.jpeg

그렇게 부모님을 그리우하는 마음을 마음을 술로 달래다 보니, 부모님과 더 자주 영상통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

무릎을 탁 쳤습니다.

@sochul 님 그리고 다른 모든 분들 잘마셨습니다 ^^

Sort:  

결론적으론 맞네요. ㅎㅎ

보테~~~ 보팅~~~~아닐까요 ㅎㅎ

ㅋㅋ 근데 보팅 받으면 술 사마시니까 인제 아무도 안해주실것 같습니다.
-_ㅜ...

그럼 보팅 안해드리는게 더 좋은걸까요 ㅎㅎ

영국은 술값이 비싸서 한푼 두푼 모아 은전한닢으로 빚어내어 제힘으로 맥주한잔 사먹기 힘들어 홉 농사를 지어 맥주를 숙성해서 먹을까 포도를 심어서 와인을 담가서 10년후에 마실까 고민중이니, 그냥 보팅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

ㅎㅎㅎ 알겠습니다.

ㅋㅋㅋ 술먹고 깨달으신거예요? 술마시려고 만든 명분인것 같다에 한표 ㅋㅋㅋㅋㅋ

네.. 맥주를 좋아해요 ㅎㅎ 별로 많이는 못마시지만.. ^^

Mattresses! Beautiful! Let's go buy a couple of mattresses. Give 'em to people for their birthday.

아.. 그러셨군요.. 멀리 있을 수 록 자주 연락을 드려야 하는데..
사실 저도 잘 안되네요.. 이해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내일은 꼭 영상통화 드려야겠습니다!! @kimsungmin님도 내일 집에 전화 드리세요 ^^ 제가 잔소리 딱! 한번만 하겠습니다.. ㅎㅎㅎ

아 네 ㅎㅎ 정말 그래야 겠습니다. 잔소리가 아니라 관심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하하 제가 더 감사합니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

아 네 ㅎㅎ 감사합니다^^

좋네요~ ㅋㅋㅋ 잘 하셨습니다!

헤헤.. 술먹고 칭찬받기는 어릴때 삼촌이 준 맥주 한모금 마신것 이후로 첨인데요?

흠흠 머 그런 의미인거죠.
해석하기 나름인 그런 ^^
그래도 다행입니다 맥주값이 나오셨다니 ㅎㅎ

@sochul 맥주중에 제일비싼거로 한잔 했습니다. 바로셀로나 맥주 에스뜨렐라!

환전을 마음속으로 하시다니 획기적이네요. 환전수수료도 안들겠는데요? ㅎㅎ

환전수수료 무료입니다. 게다가 SBD도 하나도 안줄었네요?
환전 필요하시면 언제든... 콜~! ㅎㅎ

마치 영화같이 스토리의 서사구조가 있군요 ㅋㅋㅋ 마지막은 결국 좋은 교훈으로 끝났군요 ㅎㅎ

@ico-altcoin 님 안녕하세요 ^^ 네.. 유치하지만 스토리라인 있는것을 좋아하다보니. 맥주 좋아하시나요? ㅎㅎ

저는 흑맥주 좋아합니다!! 코젤 짱! ㅋㅋ

제가 나중에 고래가되면 흑맥주 코젤 사드시게 풀보팅 해드리겠습니다. ㅎㅎ

아, 그렇게 깊은 뜻이!

@bree1042 님 안녕하세요~ 진짜로 처음에는 무슨말씀이신가 고민했다니깐요? ㅎㅎㅎ
결국 맥주 마셨으니 행복합니다.

예전에 휴대폰이 없었던 시절에 부모님이 다 돌아가셨는데, 그땐 사회초년병으로 회사업무에 적응한답시고, 그리고 시외전화란 핑계로 자주 전화드리지 못했거든요. 많이 후회했답니다ㅎㅎ

그러셨군요. 저도 지금이라도 전화 자주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됩니다.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390.92
ETH 3093.71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