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지원이벤트] 내가 힐링하는 법. 다도!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221_075213342.jpg


다도를 시작한지 벌써 3년이 되었어요.
그야말로 저의 힐링의 수단.


사실은 저희 엄마가 먼저 시작을 하셨는데요. 한 8년은 되지 않으셨을까?? 꾸준하게 하고 계신 그 수업에 제가 3년 전, 합류하게 됩니다.


원칙적으론 배움의 갭이 너무 커서 합류 불가능한데.. 엄마 빽(?)으로 ㅋㅋㅋ 배우기 전, 집에서 항상 차를 가까이 하기도 했고요. 아예 모르는 사람보다는 많이 알기에 함께 할 수 있던 것도 있었죠!^^


아이를 낳고 집에 아이랑 둘만 있는게 너무 힘든 저는 뭐라고 해봐야겠다고 생후 7개월 된 아이를 둘러업고 매주 서울에서 일산을 오가게 돼요.


IMG_0524.JPG


7개월 된 저희 딸 (애칭 : 애플이)
이 당시엔 수업에 가도 제가 할 수 있는 건 없었어요. ㅜㅜ 아이 케어하느라 정신없어 차만 얻어마시고 다닌 정도였죠. 그것 만으로도 그 당시 힘들었던 저에겐 큰 힐링이 되었답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렇게 데리고 다닌게 아이 입장에서 무시할 수 없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항상 눈으로 봤던 것들이 도움이 되고 조금 커서는 함께 차도 마시고 노는 시간이 참 긍정적으로 작용했던 거죠.


KakaoTalk_20180313_110713453.jpg


지금은 이렇게나 컸는데...
녹차, 홍차, 말차, 보이차... 못 마시는게 없는 5살 입니다 ㅎㅎㅎ


심지어 가끔은 "엄마 우리 차 마실까? 내가 차를 우리고 싶어" 라고 얘기하네요. 참 뿌듯.... 저번엔 "내가 커서 엄마한테 보이차를 사줄테니까... 엄마 나 엘사반지 사줘" 라며 차로 딜을 하는... ㄷㄷㄷ


KakaoTalk_20180313_110712939.jpg


꾸준히 차도 마시고 공부하고 연구하며 아직도 열심히 배우는 저 이고요!
당장 오늘 다도하러 가는 날이라.. 조금 뒤 일산으로 고고씽 합니다^^


KakaoTalk_20180313_110712769.jpg


가끔이지만 이렇게 행사가 있거나, 혹은 결혼식에 요청이 있어도 차회를 진행하고 있어요. 넘나 바쁘게 흘러가는 삶 속에서 느림의 미학인 '차'를 배우고 마시면서 느끼는 힐링이야 말로 저에겐 정말 최고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 네.. 이건 설정사진 맞습니다. ㅋㅋㅋ 자세히 보면 차가 없죠 ㅋㅋㅋ


암튼 저는 앞으로도 열심히!! ^^


@venti님 이벤트 감사합니다^^




Sort:  

너~~~~~무 예쁘네요~
애플민트님의 사진이 정말 예뻐요~~~^^
애플이의 엘사반지에 마음에 따뜻해지는 느낌이에요..
우리집에.. 아기 반지 엄청 많은데..^^
주고 싶으네요.
(이젠.. 큰아이는 쳐다도 안보네요.. 엘사반지..^^)

아... 감사합니다^^ 예쁘게 봐주셔서~~^^
이제 큰 아이가 반지를 쳐다도 안 볼 나이가 되었나봐요.. 저희는 요즘 공주에 난리난리 옷, 반지, 왕관, 정신없네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ㅎㅎㅎㅎㅎ

다도하시는 애플민트님 너무예쁘세요 !!!!^-^
사진 보는것만으로 저까지힐링 되는거 같아요 ^^
보이차까지 잘 마시는 따님까지 !!!!
너무 예쁜 취미인거 같습니다. ㅎ

헛.. 과분한 칭찬에 어깨가 으쓱하네요
감사해요 흠님~^^
처음엔 저만 생각하고 시작한 건데 결국엔 둘에게 전부 좋은 취미가 된 것 같아 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효리네민박 보면서 다도 용품들 다 사고 저렇게 하고 싶다 생가 많이 햇엇는데 .. 응원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효리네민박 덕에 사람들이 조금씩 차에 관심을 갖는 것 같아 기쁘네요.^^

차도 먹고 건강도 챙기고 좋은 스트레스 해소 법이 될것같아요. 이쁘세요.^^

너무 멋진 배움인것 같아요👍👍
자극이 됩니다

차는 자신을 알아 가는 시간이며
술은 서로를 알아 가는 시간이는 말을 들은적 있는데
너무 괜찮군요

와... 그 말씀 정말 딱!!이네요^^
저도 벤티님 보며 항상 긍정적인 자극 받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누나 진짜 미인이네. 꾸준한 공주 멋있다.
애플이에겐 훌륭한 조기교육이고. 차 내리고 싶어하는 어린이라니. 귀엽네~

꾸준한 공주인거지? 나...?? ㅋㅋㅋ
(괜히 태클걸기...) ㅎㅎ 아이는 진짜 옆에 둔 것 밖에 없는데 알아서 조기교육이 되네^^

애플민트님~ 한복 입은 모습이 너무 단아하고 예쁘세요~^^
아이도 너무 귀엽구~ ㅎㅎ 다섯살이 벌써 차맛을 알아버린건가요? 대박^^

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끄부끄 ㅎㅎㅎ
예뻐보이는 사진만 올렸습니다! ^^;;;
그 동안 아이를 데리고 다녔던 게 저희 둘에게 모두 긍정적으로 작용된 것 같아서 참 좋네요^^

다도 잔 주전자 분위기 너무 아름다워요~
전통의 미가 느껴집니다.
팔로우 보팅하고가요. 맞팔은 사랑입니다^^ 자주소통해요~

에고..마이러브님 댓글을 스킵 해버렸네요..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할게요!

아이가 차를 마시는 모습이 마음의 안정을 주는 것 같네요.ㅎㅎ
업보트 했으니 저도 차 한 잔 주세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드릴 수만 있다면 ㅋㅋ
네~ 저도 팔로우 할게요^^

아이 둘 데리고 일산을 오가는 일이 쉽지 않았을 텐데 멋집니다. 한복 입은 모습이 단아해서 클릭했다가 은은한 차향기 즐기다가 갑니다^^

아이 하나라 다니는게 힘들진 않았어요 ^^;;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앗! 사진속 아가가 저만큼 컸군요^^

저렇게 애기였는데 이젠 같이 차를 즐길 수 있다니
생각하면 감회가 새롭겠다~
오늘도 다도 가는날이구낭~
잘 다녀와요~

세월은 금방인 것 같아 언제 이렇게 컸는지...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