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98. 인바디 측정 할 때 참고해야 하는 몇 가지♥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D-100 다이어트' 시작과 함께 제가 부끄러운 마음을 뒤로하고
저의 인바디 측정 결과표를 공개했었지요~ (아직도 조금 부끄럽습니다ㅎㅎㅎ)
혹시라도 인바디 측정을 안 해보신 분이라든지
'오, 나도 이번 여름 위해 다이어트 시작해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인바디 측정시 참고 해야 하는 사항 몇 가지 숙지하시고
건강과 코 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위해 저와 함께 다이어트~ 시작해요♥


1. 인바디 측정할 때 참고해야 할 사항

인바디 측정은 '때와 장소, 머신, 운동 유무, 공복인가 아닌가' 등의 다양한 상황과 조건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한다.
즉, 인바디 측정 결과를 맹신하기보다도 참고! 정도로 할 것^^

그래도 나는 최대한 정확한 측정을 위하여 나름대로 조건을 비슷하게 맞추려고 한다.

- 아침 & 공복 상태.
이게 뭐라고 인바디 재기 전까지 물도 마시지 않는다..._

- 최대한 비슷한 복장, 금속 액세서리는 웬만하면 X.
귀걸이를 꼈다뺐다 하는 게 무서운 나는 작은 귀걸이 하나는 하고 잰다...!

- 인바디 재기 전날엔 음주나 과식을 하지 않는다.
아무래도 인바디 재기 전날에 술이나 맵고 짠 음식을 먹으면 측정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한 두달에 한 번 재는 것인데, 솔직히 '걱정과 기대'로 설레며 올라서는 게 사실이다.
그런데 전 날 적당히 조절을 하지 못해서 측정 결과가 생각보다 더 더 더 기대 이하로 나온다면?!
다이어터인 나는 기운이 쪽-쪽- 빠질 것이다...T_T
분명 머리로는 '인바디 측정 결과를 맹신하기보다도 참고! 정도로 할 것 :D'으로 아는데
이게 마음이란 녀석은 또 그렇지가 않은 것이다...
그러니 최대한 '클린'하게 적당량 먹고, 푹 자고 일어나서 재기!

2. 하루 식단

지방의 비율이 좀 높다. 그리고 야채를 좀 더 먹어야...!

스크린샷 2018-04-04 오후 12.43.15.png

'아침 겸 점심/ 저녁/ 운동 후/ 자기 전' 총 4번 정도로 식사하였다.

3. 운동

th_스크린샷 2018-04-04 오후 12.44.51.jpg

-트레드밀 10분

-덤벨프레스
5kg 12 *3/ 6kg 12

-벤치프레스
20kg 10 *2/ 22.5kg 10 *2/ 25kg 10 *2/ 20kg 12

-케이블크로스오버
5kg 20 *2/ 10kg 10 *3

-오버헤드프레스
숏바 12 *2/ 10kg 12 *2/ 15kg 8 *3

-사이드레터럴레이즈
2kg 20 *3/ 3kg 15 *3

-펜들레이바벨로우
20kg 10 *3/ 25kg 7 *3

-풀업연습(초록밴드, 10)
2/ 2/ 2/ 1

-라잉트라이셉스익스텐션
이지바 9/ 7/ 6/ 6/

-케이블푸시다운
20kg 13 *5

4. 나의 느낌 (만족도: 굿! 오늘처럼만 하자...^^)

어제는 잠은 늦게 잤지만 꽤 푹 자서 컨디션이 나쁘지 않았다.
오늘은 일 체력 소모와 스트레스가 거의 없어서 더욱 좋았다.
오후가 되면서 비가 오려는지 날이 흐려졌다.
역시나 챙겨나간 우산을 어딘가에 두고 왔다...^^
점점 하나를 생각하면 둘을 놓치는 게 많은 요즘.
조금만 더 주변을 살피고, 신경을 쓰자.
봄날은 짧고 봄날은 간다.
나의 20대도 그렇겠지? ㅎㅎㅎ

스티미언 여러분도 함께
건강하고 예쁘게 오래오래~♥

Sort:  

다시 오셨군요!!! ㅎㅎ 반가워요
요요 ㅜ..ㅠ 슬프지만 다시 잘하실수 있을꺼라 봅니다 자주 와서
확인?? 체크?? ㅎㅎ 하고 갈깨요 ㅎㅎ

흑흑...! 감시감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역시 잘 아시는 해달님ㅋㅋㅋㅋ크크
반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어제 운동 포스팅이 없는듯한데요?????????

앜ㅋㅋㅋㅋㅋㅋ 너무나도 깨알같은 관심... 너무나 사랑입니다. ㅋㅋㅋㅋㅋ!!!!

자 이제 작심3일까지 하루 남았습니다
^^
그 다음 포스팅 기대해도 되겠죠?

앜ㅋㅋㅋㅋㅋㅋ너무나 빵터진, 센스있는 댓글 고맙습니다.
덕분에 빠이팅했습니다 ^_^*

성공하세요!!
저도 올해안으로 바디프로필 도전입니다!!

오모낫... sh님 무려 바디프로필 도전이요?!
너무나 멋진 목표입니다!!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이 글을 왜 이제 봤지... 누나 제 피드가 이상해요 ㅠㅠ
누나는 확실히 몸무게의 대부분이 근육인거 같습니다... 제가 팔씨름 하면 질듯 ㅇㅅㅇ

잌ㅋㅋㅋㅋ 정말 그럴까요...?
아직 성인 남자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는데...
도전?!

음... (왠지 안하는게 나을것 같다)ㅋㅋㅋ 도망가야겠어요

운동할땐 잠이 줄어도 더 상쾌하더라구요 ㅎㅎ 왠지는 모르겠지만...응원합니다!

맞아요. 아마도 너무 과로해서 늦게 잠들거나, 적당한 피로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선순환일텐데요.
아마 보보님은 후자!이신가봐요. 정말 건강건강.
응원 고맙습니다. :D

팔로우합니다 : )

저도 이제 운동하려고 수영끊었어요! 열심히 해서 결과가 좋아여할텐데 ㅠㅠ 함께 운동 화이팅해요

앜ㅋㅋㅋㅋㅋ 꼬드롱님 이미 너무 예뻐용~
건강을 위하여 꾸준한 운동 함께 해요!
저도 혼자 해나갈 자신이 없거든요 ㅜㅜ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200.37
ETH 3331.9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