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가교환, 세상의 진실

in #kr7 years ago (edited)

DQmZac1kwGzc69cKP1ctYUU9gzj9uL9s5usiWpwYyXWjBpC.png

designed by @inhigh

현대 인류에게 있어 최대 난제 중 하나는 바로 살과의 전쟁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단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할 계획이 전혀 없는 사람은 매우 드물 것입니다.

그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고 관련 산업은 매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7조 원대로 추산되던 건강·미용·다이어트 관련 산업은 2017년 10조 원대로 커진 것으로 추정할 정도라고 합니다.
여자들은 늘씬하고 예쁜 여자 연예인들이 어떤 제품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하면 혹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남자들도 근육질의 남자가 선명한 식스팩을 드러내면서 운동 보조 기구를 광고하면 지갑을 열고 싶어 집니다.
저 또한 많은 다이어트 보조식품과 보조기구를 시도해보았지만 효과를 본 것은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인터넷에는 각종 다이어트 정보도 넘쳐납니다.
한 때 유행했던 '고지방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 도 수만가지의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에 불과하며 건강 상 우려도 많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방탄커피' (버터커피) 를 마셔보기도 했지만, 몇일 동안 설사에 시달렸을 뿐입니다. 물론 체중조절에 있어 효과를 본 분도 많으시겠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에서 "등가교환"의 법칙이 떠오릅니다.
연금술의 기본은 등가교환이라, 무언가를 얻으려면 그와 동등한 대가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등가교환.jpg

우리가 원하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노력이라는 충분한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먹고 싶은데로 먹고, 운동도 하지 않고서는 절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diet.jpg

이런 광고가 진실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린 시절 본 TV에서, 그저 캡슐에 들어갔다 나오니 근육질의 몸매가 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제목은 물론, 어떤 프로그램인지 조차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오래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그 장면이 생생히 머릿 속에 남아 있을 정도로 인상이 깊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이 지금 현실속에서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적으면 살은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근육을 만드는 것도 기본 원리는 충분한 영양 섭취와 올바른 운동입니다.
우리는 모두 이런 간단한 원칙을 알고 있지만, 그래도 마음 한 켠에는 마법의 비약이 있음을 믿고 싶어 합니다.
안타깝지만, 다이어트 관련 산업은 앞으로도 계속 커져만 가겠지요…

저는 스팀잇에서 여러분들과 소통을 통해, 올바른 운동 방법과 영양 섭취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그저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으로서 정보를 찾고 공유하는 것에 불과하지만, 각종 속설과 광고에 유혹당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원칙대로만 한다면, 건강하게 원하는 몸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Sort:  

Hello anabolic!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역시 운동이 갑이죠.

그럼요 아루카님^^

다 아는데 의지가 부족합니다 ㅠ_ㅠ
오늘도 굳은 마음을 가지고 아침에 헬스장에 갔는데
막상 가서는 설렁설렁하게 되네요

동기 부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도 휴일에 헬스장 가신 것 자체가 정말 대단하세요!
저는 유투브의 바디빌딩 모티베이션 영상을 본 답니다.
오늘은 라이언테리의 영상을 보면서 아자아자 해보아요 ㅎㅎㅎ

어마어마하네요!

반해도 되나요@.@
어마어마하네요

이런거 보면 운동할 의욕이 불끈불끈 입니다 ^^

저도 제가 운동을 하게끔 가장 자극 시키는 건 몸 좋은 분들의 사진과 영상이더라구요.
바로 헬스장으로 향하게끔 만들죠ㅋㅋㅋ 오늘도 자극 받고 갑니다 :)

지상님! 이제 다시 화이팅입니다^^

모든 일에 왕도는 없지만, 특히 다이어트는 좀 더 쉽고 편한 것에 현혹되기 쉬운 것 같습니다. 장사꾼들이 많지요. 앞으로 좋은 정보 기대하면서 팔로우 하고 갑니다~

손님!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 찾아서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20대때 다이어트에 많은 실패를 해왔기에 공감합니다 ^^

에드워드님! 다이어트는 참 어려운 숙제 인 것 같아요. 그 실패가 지금의 에드워드 님에게 좋은 경험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요 ^^ 절대로 굶지는 않고 있지요~~ 요요의 가혹함을 알기에 ^^
지금은 나이탓에 굶으면 현기증부터 오지만요 ㅜ.ㅜ

오늘도 저희 판다부부는 엄청난 폭식으로 약 3키로의 지방을 얻었습니다 ㅠㅠ 빨리 이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정보들을 투척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판다님!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 드시고 운동을 한다면 괜찮을 거에요^^ 먹는다로 바로 살로 가는건 아니니깐요 ㅎㅎ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등가교환. 인생의 진리죠~ 공짜는 없다고 봅니다.

cchyyy님 맞아요 세상에 공짜는 없는 것 같아요 ㅠㅠ

캡슐에들어갔다 나오면 몸좋아지는거 하니.. 캡틴아메리카가 생각나는군요

ㅎㅎ 캡틴 아메리카는 아니였던 것 같아요.
캡틴 플레닛에서 나온 악역이었던 것 같은데,,, 생각이 날듯 말듯 해서...확실치도 않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스텔라님 ^^

직장인에 야근까지 하게되면 정말 힘든게 운동하는 습관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주세요. 포스팅 잘 봤습니다^^

Kangsukin 님!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인들이 몸 만들기란 쉽지 않죠 ㅠㅠ 같이 의견 나누었으면 합니다 ^^

3.1절 모처럼 휴일을 맞아서 먹고 마시고 퍼져있고, 운동도 오늘 하루는 좀 쉬어야지 라고 생각을 하던참인데 이런 글을 올려주시다니..... 안일했던 제 자신을 돌아보며 이따가 운동갈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헬스장을 1시부터 연다고 했었거든요.... 어쩌면 다이어트는 이론적으로 보면 너무나 쉬운거 아닌지 모르겠어요.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적으면 무조건 빠지는 거잖아요... 근데 그게 말처럼 행동이 쉽지가 않아서 그렇지... 아무튼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 동기부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동 갈 준비해야겠어요 ㅎㅎ 오늘은 그래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위 운동하는 날이라 재밌을것 같네요! 애나볼릭님도 화이팅!

moont0 님!
휴일에도 문을 여는 헬스장이라 좋네요...저는 회사 앞 헬스장이라 휴일에는 강제적으로 운동을 쉴 수 밖에 없답니다 ㅠㅠ 제 포스팅이 동기 부여가 되었다니 참 뿌듯하네요. 제일 좋아하는 부위 확실하게 자극하세요 ^^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04.22
ETH 2571.38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