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역시 돈이군요? 보팅만 해준다면 다 좋지요?

in #kr6 years ago

bye bye 글은 몰랐는데 이 글 통해 알았습니다
아래 언급해주신 어뷰징 관련 글 중 sndbox 얘기는 제가 최근 논란글에 대한 생각을 쓰게 된 계기였고요
저도 잘 모르면 아예 끼어들지말자 주의입니다만 소신 발언은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Sort:  

@triplej님과 관련된 일 때문에 저도 스티밋, 어른들을 위한 잔혹동화, 그럼에도 우리는.라는 글을 적었었죠. 거기서 약간 비꼬는 말로 "우리가 보팅파워와 스팀이 없지 가오(顔, かお)가 없진 않잖아요?"라고도 했었고요.

위에 @mylifeinseoul님 댓글로 달아 드린 내용을 그대로 적어보자면...

저도 @sndbox의 인큐베이팅 시스템에는 공감하며 스티밋 발전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과정이 과연 공정했는가?라는 부분에 대해서 다소 논란이 있을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도 아직 확실히 어떤 판단을 내리지는 않았습니다. 뭐라고 판단을 내리기에 다소 어렵네요. 그래서 싱숭생숭했던 것이고요. 하지만 이런 일들도 있었다는 것들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다양한 의견이 궁금해서요.

제가 샌드박스 건의 글과 댓글을 읽고 내린 결론은 어뷰징은 아니다 였습니다
해당 방식이 어뷰징이면 보팅봇, 지원 이벤트 등도 화살을 날리자면 다 날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서요
지원 이벤트는 보상이 0.5달러 찍혀서 어뷰징이 아니고
샌드박스는 30달러가 찍히기 때문에 어뷰징이라고 볼 순 없죠..
그 것 자체가 보상에 얽매이는 것이니...
다만 상대적 박탈감을 방지하는 입장에서 '이 글은 @sndbox의 지원을 받아 인큐베이팅 되고 있습니다' 정도의 안내글이 포스팅 하단에 붙거나 jiwon 같은 태그가 붙었다면 이 정도 논란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샌드박스 문제를 어뷰징 논란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어뷰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논란이 될만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선정과정과 진행과정입니다. 그리고 @amukae88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그런 부분도 부족했다고 봅니다.

이 글은 @sndbox의 지원을 받아 인큐베이팅 되고 있습니다' 정도의 안내글이 포스팅 하단에 붙거나 jiwon 같은 태그가 붙었다면 이 정도 논란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flightsimulator 님과 @amukae88 님이 쓰신 부분을 읽고 두 분의 의견에 전부 공감합니다. 과정 자체가 매우 조용히 진행되고 대다수가 몰랐다는 점에서는 아쉬움이 남고, 아무개님이 말씀하셨듯이 안내문을 하단에 적었다면 모두에게 친절한 포스팅이 아니었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39.27
ETH 2627.1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