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독송집 제10권 / 3. 십회향품 11

in #kr2 months ago

“또 생각하되‘내가 닦은 행은 중생들로 하여금 가장 높은 지혜의 왕을 이루게 하려는 것이요, 나 자신을 위하여 해탈을 구함이 아니며, 다만 일체 중생을 구제하여 그들로 하여금 일체 지혜의 마음을 얻고 생사의 흐름에서 벗어나 모든 괴로움을 해탈케 하려는 것이로다.’라고 하느니라.”

“또 생각하되‘내가 마땅히 일체 중생을 위하여 온갖 고통을 갖춰 받으면서, 그들로 하여금 한량없이 나고 죽는 고통의 구렁텅이에서 뛰어나오게 할 것이며, 내가 널리 일체 중생을 위하여 일체 세계의 온갖 나쁜 갈래에서 미래의 겁이 다하도록 온갖 고통을 받으면서도 항상 중생을 위하여 선근을 부지런히 닦을 것이로다.’라고 하느니라.”

“‘왜냐하면 내가 차라리 혼자서 이러한 고통을 받을지라도 중생들을 지옥에 떨어지지 않게 할 것이며, 내가 마땅히 지옥, 축생, 염라왕 등의 험난한 곳에서 이 몸을 볼모로 잡히고 모든 악도의 중생들을 속죄하여 해탈을 얻게 하리라.’라고 하느니라.”

“또 생각하되‘나는 원하노니 일체 중생을 보호하여 마침내 버리지 아니하려 하나니, 내 말이 성실하여 허망하지 말아지이다. 왜냐하면 나는 일체 중생을 구호하여 제도하려고 보리심을 낸 것이요, 내 몸을 위하여 가장 높은 도를 구함이 아니며, 또한 다섯 가지 탐욕의 경계난 삼계의 갖가지 즐거움을 구하기 위하여 보리행을 닦는 것이 아니니라.’라고 하느니라.”

Sort:  

Warning,

This user was downvoted or is blacklisted likely due to farming, phishing, spamming, ID theft, plagiarism, or any other cybercrime operations. Please do your due diligence before interacting with it.

If anyone believes that this is a false flag or a mistake, consider reaching the watchers on Discord.

Thank you,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6937.04
ETH 3270.78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