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것을 떠드는 이에게 커피 한잔을 대접하자.

in #kr6 years ago


달.JPG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떠드는 사람을 앞에 둔 것이,

맛있는 밥 한 끼를 천천히 먹는 것보다 따듯한 행복감을 준다.

대체로 그들이 취향에 대해서 떠들 때가 그렇구나, 하며 그 대화를 복기한다.

그러니까 그가 생각하는 맛있는 와인의 종류라던가

와인의 이름, 포도가 어떻다던지, 역사가 어떻다던지는 기억이 날 리 없다.

언니는 맛있는 쭈꾸미볶음을 앞에 두고,

프랑스에서 산 무슨 철판으로 했다더라나,

배송이 얼마나 걸렸다더라나,

철판은 요리를 하고 물에 담구면 되던가 안되던가에 대해서 떠들었다.

집에 거의 다다러서야,

결국 아름다운 것에 대해 떠드는 사람은

사랑스럽다더라는 것을 알게 됐다.

아니, 사랑하는 것들에 대해 떠드는 사람들이 아름다운 것이라고 하자.

끈기있게 이야기를 듣다보면

그들에게도 회사의 꼰대, 학업의 어려움, 생활의 텁텁함이 쏟아져 나온다.

다른 점은, 이들의 대화는 끊임없이 또 힘차게

사랑하는 것들로 돌아간다는 것이겠다.

그 대화의 원심력이 어찌나 힘찬지,

아름다운 것에 대해 떠드는 동안은 말같지도 않은 상사나 오늘의 짜증,

뭐 그런 것쯤이 이들의 관심조차 끌지 못하는 시시한 주제로 사그라지곤 한다.

그러므로, 좋은 취향을 가진다는 것은

더 나은 것에 신경쓰고 더 나은 것에 가치를 둔다는 것이겠다.

하찮은 것에 머무르고 시시한 것에 대화를 낭비하지 말자.

아름다운 것을 떠드는 이에게 커피 한 잔을 대접하자.

좋은 취향에 대해 신이 나서 떠드는 이에게 내 시간을 허락하자.

좋은 사람과 시간을 공유하는 것에 감사하자.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떠드는 사람을 앞에 두는 것은,

그래서 좋은 취향을 공유하고 싶다는 것은, ​

이런 다짐을 하는 것이겠다.

Sort:  

박찬호님과의 만남을 추천드립니다.
ㄷㄷㄷ

ㅎㅎㅎ추진부탁드립니다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떠드는 사람을 앞에 둔 것이,
맛있는 밥 한 끼를 천천히 먹는 것보다 따듯한 행복감을 준다.
정말 공감가는 한 마디네요 ㅎㅎ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정말 좋은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다는게 참 다행이지 싶어요

곱씹어 볼만한 문장들이 많은 것 같아요. 커피 한잔 대접할 수 있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오늘또 따뜻한 커피 한잔하시면서 보내셨죠?

좋은 취향을 가져보려고 노력해야겠네요. ㅋㅋ
스팀잇을 하는건 좋은취향인 건가요? ㅎㅎ
오랜만에 다녀갑니다~

오랜만에 오셨네요^^
스팀잇을 하는건 부지런하다는 취향아닐까요 ㅎㅎ

들어주는게 가장 힘들고 어렵지만 상대를 위한 최고의 배려인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잘 들어주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울림이 있는 글이네요..!! @agood 님 글을 읽고나니, 정원이 떠올랐어요.
각자의 정원..!ㅎ 삶이 집이라고 하면, 아름다운걸 다 갖다놓고 힘들때마다 정원을 보러 나가는거죠!!ㅎ

울림있는글이라니 감사합니다 경아님^^
스팀잇은 그럼 각자의 정원일까요?

아 드디어 생각이 모아졌어요! @agood 님 영감 주셔서 감사합니다 :-)

경아님 소개보고 왔어요. 무언가에 호기심이 없어지면 나이든 거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누군가에게는 사소할지라도 자신에게 너무나 중요한 것들에 끊임없이 관심갖는 사람들은 진짜 생동감있는 사람들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Wow so much information to digest, understand and re-read.
Thanks for sharing and educating!
If you have a minute to check out one of my posts: https://stееmit.com/@mirkon86/nella-terra-dello-yomi-only-ita I will be forever your fan!
Thank you!

계정 탈취 스캠 경고. 위 댓글에 링크가 포함되어있다면 클릭하지말아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이 포스트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aanya 님 행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포함 뉴비분들에게 엄청난 도움이 되어주시고 계십니다!

응원메세지 너무 감사합니다. //ㅅ/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855.76
ETH 2540.09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