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왜 엄마빠들이 케틀벨을 사야 하는가

in #kr5 years ago (edited)

운동은 육아에 도움이 된다. 이것은 내가 경험한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모든 엄마와 아빠들이 짬을 내서 운동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체중의 몇 배나 되는 고중량을 칠 필요도, 빨래판 복근을 만들 필요도 없다.(어차피 마음대로 되는 것도 아니지만) 그것은 오히려 육아에 방해가 될 것이다. 고중량 운동하면 피로해진다. 빨래판 복근은 고된 식이가 필수다.

육아용으로 케틀벨 운동을 추천한다. 사실 육아는 물론 적당히 건강하고 에너제틱하게 사는 데에는 케틀벨 운동이 최고라는 것이 내 의견이다.

최선은 선생님께 제대로 배우는 것이다. 차선은 독학이다. 독학으로 케틀벨을 마스터하기는 불가능하지만, 어느정도 하기는 불가능하지 않다. 책과 유튜브를 잘 찾아보면 된다. 기억해야 할 키워드는 ‘파벨 차졸린’이다.

보통 남성은 16㎏, 여성은 12㎏를 추천한다고 책에서 봤는데 이것은 서양인 기준인 것 같다. 운동 경력이 별로 없는 사람을 기준으로 남성 12㎏, 여성 8㎏가 좋겠다.

헬스장 1년 회원권 끊는 셈치고 다양한 무게의 케틀벨을 사놓으면 더 좋다. 스윙, 겟업은 말할 것도 없고 데드리프트, 스쾃, 벤치프레스까지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육아 과정에서 최고의 효과를 본 운동은 겟업이다. 겟업이란, 누운 채로 바닥에 놓인 케틀벨을 번쩍 들고 일어섰다가 다시 눕는 동작이다. 바닥에 누운 아이를 안고 일어서야 할 때 그대로 응용할 수 있다.

그럼 이제 시작하자, 케틀벨을. 여보?

KakaoTalk_20190415_131546638.jpg
나는 바벨 운동을 메인으로 하지만 케틀벨도 즐겨 한다. 사진은 최근 데드리프트 개인 신기록 240kg.

Sort:  

마지막 문장을 읽는데 왠지 아내분의 찌릿찌릿한 노려봄이 느껴집니다..

이제 눈길조차 주지 않으십니다..

운동이 육아에 도움이 된다는 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ㅋㅋ
데드리프트와 스쿼트도 아이를 번쩍 안아들 때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죠. ㅎㅎ

네네 그렇습니다. 그런데 겟업은 정말 그 일어나는 동작 자체가 똑같아서 ㅎ

아주 오랜만에 뵙니다!
최근에 아이가 태어나서 체력적으로 고난을 겪고 있어서 운동을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차에 이런 좋은 글을 보는군요!

그나저나 3대 운동은 몇키로나 하시나요? 500은 충분히 하실 것 같네요!

앗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니 기쁩니다. 케틀벨은 정말로 강추드립니다.
제 3대 기록은 610입니다. 그런데 대회 기록이 아니라 뭐 ㅎ

우와... 610이라니,, 어마무시하네요!

240.... 상상도 안가는 수치네요.

앗 아닙니다...

오 저도 한 때 케틀벨에 빠져서 엄청 했었는데 진짜 효과 제대로 나타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엔 힘들었는데 나중에는 막 막 무게도 늘어가는게 보이구 히힣
육아에 도움이 되는 동작들이 많다니!!! 육아도 역시 운동 ㅠㅠ_ㅠㅠ

예 케틀벨은 정말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평생 하고 싶은...
육아는 극한 운동입니다. 애보기가 운동하기보다 훨-씬 힘들죠...

케틀벨 코어에 진짜 와따죠 ㅎㅎㅎㅎㅎㅎ

네네 그야말로 전신운동입니다. 케틀벨 더 많이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네요 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