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 여기는 하노이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베트남 하노이의 칼 통신원입니다.

저는 지금 역사적인 2차 북미 정상회담 취재차 여기 와있습니다. 일 관련된 얘기야 지면에 썼으니, 여기에까지 남기기는 진절머리가 나고 싫고 그냥 먹는 얘기나...

베트남 많이들 가시죠? 저는 처음입니다. 몹시 바쁜 출장이 확실시되는 와중에, 저는 출국 전 몇 가지 지극히 개인적인 목표를 세웠습니다. 시간이야 내면 되는 것이니까요.
 
1)분짜 먹기 2)반미 먹기 3)마사지 받기 4)쌀국수 먹기 5)콩카페 가기 6)베트남 증류주 사기

이렇겐 데요. 베트남 숙식 사흘 차 벌써 퀘스트 세 개를 클리어 했습니다.

둠칫둠칫

첫날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반미집을 발견, 사 먹었고요. 어제 점심에 짬을 내서 저 유명한 ‘오바마 분짜’도 먹었죠. 오늘은 콩카페에서 마감을 했답니다.

후후

크기변환_KakaoTalk_20190225_205545767.jpg

반미는 한국에서 안 먹어봐서 모르겠고 분짜는 한국에서 두 번, 여기서 한 번 먹었는데요. 역시 과연 분짜는 한국 분짜다.

콩카페에서는 유명한 코코아 커피(맞나요?)를 마셨습니다. 오, 역시 커피는 스타벅스다. 뭐 이런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회전_크기변환_KakaoTalk_20190225_205543070.jpg

반세오 등으로 꽤 유명한 집에도 갔어요. 한국 반세오가 더 맛있네요^^

결론은 베트남 음식은 한국이 잘한다.

이상 칼 통신원이었습니다.

Sort:  

ㅋㅋㅋㅋㅋㅋ 럴수!
베트남 안가봐서 저는 모르겠지만.. 생각해보니 가본다 한들 소고기를 못먹으니 비교도 못 하겠군요.
그나저나 장봐서 들어왔는데 이 글 읽고나니 급 분똠(새우)가 먹고싶어졌어요 ㅠ

앗 저 오늘 점심에 분똠 삶은 것 먹었습니다. 분똠 맛은 뭐 한국이나 여기나 비슷비슷하군요 ㅎㅎ

칼님이 그렇게 맛없다던 베트남 음식은 누군가에겐 가서 먹고 싶은 음식일지도... 역사의 현장에 가셨군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아아 하지만 결국 파토나고 만 것입니다...

칼님이 그렇게 맛없다던 베트남 음식은 누군가에겐 가서 먹고 싶은 음식일지도

그렇군요. 자중하고 삼가겠습니다.

아닙니다. 농담을 다큐로 받으시진 마시길 바랍니다. ㅎㅎ 마침 뉴스로 이야기를 듣는데 회담의 피니시는 허전하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칼님 엄청 오래간만이에요! 그나저나 하노이 투두리스트 너무 귀여운 거 아닙니까?

마사지, 증류주 빼곤 다 했어요! ㅋㅋ 증류주는 면세점에서 사면 될 것이고. 마사지는 시간이 통 안 나네요. 흑흑

바쁜 와중에 저걸 어찌 다 하겠다고.. 하며 혀를 끌끌 차고 있었는데, 벌써 세 개나 클리어 하셨다니!

둠칫둠칫

막 맛집 찾아다니는 거야 못 하지만 도처에 널린 것이 분짜 따위라서요 ㅎㅎ 분짜는 몇끼 연속으로 먹은 것인지(자랑)

두둠칫

베트남요리가 한국산이 더 맛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짜도 우리 민족이었습니다...

우리입맛에 맞게 변형되서 그런가보네요.ㅋㅋ

네 오늘 점심도 회사 근처의 베트남 식당에서 해결했어요. 역시 베트남 음식은 한국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330.76
ETH 3090.95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