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노오력을 해야지 노오력

in #kr6 years ago (edited)

U5drcAWuvgpuUrTyB6eTpV8dBYG6KsG_1680x8400.jpg


노오력


나는 30대 후반이다. 나보다 형님들도 있으실 텐데, 이런 글을 쓰려니 송구한 측면이 있다. 하지만 내가 느낀 것이므로 쓰기로 한다. 부디 널리 해량해 주소서.

올 연초에 내가 느낀 감정은 좌절 비슷한 것이었다. 나이는 먹는데 스쾃과 데드 중량이 늘지 않았다. 보충제를 챙겨 먹고, 보호장구를 사다 썼다. 강력한 루틴으로 밀어붙였다.

꿈이 꼭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내가 3대 운동 1t을 꿈꾼다 한들 그것을 달성할 수는 없다. 하지만 꿈을 꾸고 노력하면 거기에 가까워지기는 하는 것 같다.

앞서 포스팅한 대로, 나는 지지난주 개인 기록을 경신했다. 만족할 만한 기록은 아니었다. 그래도 진전이 있었다. 거기에 의미를 두기로 했다. 앞으로 더 나아질 여지가 있다고 믿기로 했다.


희망사항


운동은 점심시간에 한다. 운동하느라 점심을 먹을 시간이 없다. 보통 운동 30분 전에 프로틴바를 먹는다.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이다.

오가는 시간, 옷 갈아입고, 씻는 시간 등을 포함하면 하루에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은 1시간이 채 안 된다. 늘 시간이 부족하다. 보조 운동보다는 유산소가 우선이다.

형편이 되면, 오전에 리프팅을 한 2시간쯤 하고, 점심을 먹고, 오침을 하고, 몸을 풀고, 주짓수를 하고, 어린이집에서 아들들을 찾아서 같이 놀고, 저녁을 먹고 자고 싶다.

형편이 될 수가 없을 것 같다...

가만있자 로또를 어디서 팔더라...


일지


스쾃 115kg로 해야 되는 거였는데 표를 잘못 보고 130gkg를 해버렸다. 이 사실을 방금 일지 쓰면서 깨달았다. 어쩐지 힘들더라니.

지난 4개월간 스쾃, 데드리프트 훈련만 했다. 지난주 휴가를 다녀왔다. 충분히 쉬었다. 새 루틴을 시작했다. 상체 훈련을 포함했다.

상체가 많이 약해졌다. 벤치프레스, 밀리터리프레스 고작 저 무게로 했는데도 반복수를 힘겹게, 겨우 채웠다. 4개월 뒤엔 더 세지기를.

  • 2018년 7월 30일
    스쾃 130kg 5셋 10회
    벤치프레스 65kg 5셋 10회

  • 2018년 8월 2일
    데드리프트 120kg 5셋 10회

  • 2018년 8월 3일
    밀리터리 프레스 50kg 5셋 10회

Sort:  

와... 스쾃 130 데드 120! 대단하시네요... 헬린이라 자극 많이 받고 갑니다 ㅋㅋ 자주 찾아뵐게여 :)

안녕하세요. 저도 뭐 넘나 미흡한 수준입니다. 같이 꾸준히 하시죠. 화이팅

저랑 나이 비슷하시네요. 한참 어르신으로 봤는데 ㅇㅅㅇ;;

언팔 뮤트 다운보팅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농담입니다.

거짓말...

만회할 좋은 답글이 생각나지 않는군요. ㅋㅋ 운동 더 잘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ㅎㅎㅎ 후반이라 함은 35-39 콕 집어주세요!

왠지 비밀로 하고 싶습니다!

130킬로 . . . . 입이딱 벌어지네요
운동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실천 안하는 제가 부끄러워지네요
진짜 운동좀해야 겠습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고작 8월 6일이니까 8월부터 시작했다 치시고 오늘부터 하시면 됩니다 ^^

이야.. 저도 운동을 꾸준히하고는 있지만 비교가 안되네요 ㅋㅋ.. 반성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어휴 아닙니다. 화이팅입니다!!

저도 30대 후반이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화이팅!

크흛... 혀...형님... 죄송합니다... 입다물고 운동이나 하겠사옵니다.

운동을 정말 장난 아니게 하시네요~ ㅋ 부럽습니다~ 가즈앗!!!

아아 조원장님! 반갑습니다. 가즈앗!!!

30대 초반이신줄 알았습니다~ 찡긋~~ ㅎㅎㅎ

아아 역시 로자느님 만세. 20대 로자님께 이런 말씀을 들으니 영광입니다요

음 오고가는 덕담속에 꽃피는 우정 인가욧?
듣는 청년 가렵소이다.ㅎ
나도..운동할라요.

아아 타타님, 저 또 곤장각입니까... 거듭 송구합니다...

신체 나이는 20대 초반이실 것 같아요.

결단코 아닙니다... 살을 빼야 되는데...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이세요.ㅎㅎ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이라 어제그제 연짱 술을 들이부었습니다.... 겁나서 체중계에 못 올라가겠어요...

고작 저 무게라뇨... 이제 상체고 하체처럼 건빵주머니 다는 겁미꽈

건빵주머니 ㅋㅋ

하체에 비해 상체가 넘 부실한 것 같기는 합니다. 더욱 정진하겠사옵니다.

남자는 여윽시 허벅지 아니겠습니까?

갑빠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64.22
ETH 2595.61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