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왜 그렇게까지 운동해?+금주의 운동

in #kr7 years ago (edited)

8C7207FB-9113-4499-8B87-C363B3DACEF4.jpeg

“그렇게 무거운 거 들면 실생활에 무슨 도움이 돼?”

종종 이런 질문을 받는다.

나의 대답은 궁색하다.

“아기 안을 때 좋고요. 아무래도 결혼한 남자는 집에서 힘쓸 일이 많으니까요. 도움이 돼죠. 마트에서 산 물을 든다든지 뭐 그런 거요.”

역시 답변이 시원찮은지, 정작 물어본 사람들은 내 얘기가 끝나지 않았는데 고개를 처박고 짜장면을 입에 욱여넣거나 창가를 바라보면서 후루룩 커피를 마시는 식이다.

뭘 기대한 것일까. “스켈레톤 대표선수로 북경동계올림픽 출전할 수 있지요” 또는 “스콰트 500kg를 치면 슈퍼맨이 돼 하늘을 날 수 있대요” 쯤의 말을 하길 바랐을까.

어쩌면 별로 궁금치도 않은데 별로 할 말이 없어서 내뱉은 걸지도 모른다. 사실 그래서 나도 다 털어놓지 않은 것이다. 말해봤자 의미가 없으니까. 또 조금 오글거리기도 하고.

고중량 운동이 일상에 무슨 도움이 될까.

대표적인 운동 스콰트를 예로 든다. 늙어서 거동이 불편하지 않으려면 자기 체중 정도의 스콰트는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나의 지론이다.

체중 1.5배 이상의 스콰트는 관절에 안 좋다. 경험적으로 이것은 사실이다. 무리한 고중량 운동은 또 각종 부상, 만성 고혈압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고중량 운동은 오리려 건강에 나쁠 수도 있다.

오히려 고중량 운동은 육체적인 부분이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에서 실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나는 생각한다.

나는 자신을 한계까지 밀어붙여 그 한계를 돌파해본 사람, 거기에 부딪쳐 좌절해 한 사람까지도, 한계 언저리에 가보지 못한 사람이 가질 수 없는 자신감 같은 걸 손에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비단 역기를 드는 것에 대한 얘기만은 아니다.


이번 주에 한 운동이다. 적게든 많게든 매일 술을 마셨다. 컨디션이 영 별로였다. 하긴, 언제는 컨디션이 좋았나. 그냥 그렇게 하는 거지. 꾸역꾸역.

월 : 스콰트

  • 126㎏ : 3회 1세트
  • 144㎏ : 3회 1세트
  • 162㎏ : 3회 1세트
  • 100㎏ : 5회 10세트

화 : 벤치프레스

  • 85㎏ : 3회 1세트
  • 97㎏ : 3회 1세트
  • 109㎏ : 4회 1세트
  • 50㎏ : 10회 5세트

목 : 데드리프트

  • 142㎏ : 3회 1세트
  • 163㎏ : 3회 1세트
  • 183㎏ : 3회 1세트
  • 100㎏ : 10회 5세트

금 : 밀리터리프레스

  • 64㎏ : 3회 1세트
  • 73㎏ : 3회 1세트
  • 85㎏ : 1회 1세트
  • 40㎏ : 10회 5세트
Sort:  

전 피트니스에 돈만 갖다바치는 호갱이어서, afinesword 님이 매일 운동하는 일지를 보고 죄책감들고 기죽어서 조용히 있으려했는데... 매일 술을 마셨다는 문장을 보고는 다시금 친근해집니다 ㅎㅎㅎ

다음주 금요일 운동 기록은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죄책감 팍팍 심어드릴 만한 퀄리티로 작성할 수 있을리가 없겠죠. 지금도 자야되는데 자기 아까워서 맥주 마시면서 놀고 있네요...

저도 이 제목으로 한 번 쓰려고 했는데 ㅎㅎ

앗 제가 선수를 처버렸군요! 같은 제목의 아론님 글 기다리겠습니다

요즘 저 생각을 꽤 많이 하던 참이라서요 ^^;;

아...저는 세상에 운동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한번도 의지있게 운동을 끝까지 한 적이 없어서... 참... 부끄럽네요..ㅠㅠ

크흛 그런 목적으로 쓴 건 아니지 말입니다. 운동은... 당장 시작하시죠. 저스트 두 잇!! ㅋㅋ

운동이든 뭐든 자신의 한계를 부딪혀 본 사람 이 알수 있는 것들이 있지요.
운동 열심히 하시네요.
건강히 늙으려면 평소에 운동을 좀 해야하는데 먹고 노는게 좋아서 참 힘드네요. ㅎㅎ

건강하게 오래오래 먹고 놀려고 운동합니다^^

자기가 운동안하니까 하는 소리죠 ㅋㅋ 좋아보입니다.

ㅋㅋㅋ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생 운동 가즈앗

내년에 대학생이 되면 운동을 꼭 하고싶네요.ㅎㅎ 지금은 공부만 하는 빈약한 몸매지만 내년에 헬스 다니면서 멋진 몸 만드는게 버킷리스트 중 하나에요...! 제가 뉴비지만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안녕하세요. 방금 블로그 들러서 가입인사 글 보고 왔습니다. 대단해요! 입시, 투자 그리고 헬스까지 바라는 일들이 다 잘 되기를 기원할게요. 화이팅!

헤헿 감사합니다. 같이 앞으로도 파이팅해요!!

아! 운동하고 싶어요. 저도 한때 스쾃 최고점 찍을때 억소리 나게 했었는데요... 아궁 1년 되었네요. 제가 알고 보니 천하장사더라고요! 핫하하하!

헉 고수님 앞에서 제가 폼을 잡았군요 민망합니다... 얼른 짐으로 컴백하실 수 있는 상황이 되길 바랍니다!

저 밤에 너구리 먹고 이 글을 보니 심히 죄책감이 더 드네요ㅋㅋ

헐 너구리 헐 댓글 보니까 엄청 먹고 싶어졌어요. 저는 뭐 위스키 몇 잔 마시고 맥주 마시고 있습니다... 이럴 거 운동 왜 하냐는 말 들어도 싸네요 ㅋㅋ

잠깐이나마 샤워기를 등지고 양치를 하며 온몸의 체중을 실어 스쿼트를 했는데 이제는 그마저도 안하고 있어요...체중을 실으면 1배는 될까요?ㅎㅎㅎ다시 하루에 5분이라도 투자를 시작해야겠습니다.

5분의 변화. 화이팅입니다. 맨몸 스콰트도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오호! 이런글을 보면 웨이트당장하러 가고싶어요+_+
(하지만 하체운동은 너무 힘들어서..상체만 한다는..)

오오 어디가 됏든 운동을 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는 거 아니겠습니꽈!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27.33
ETH 2646.2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