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드디어 학교란 곳을 벗어납니다

in #kr7 years ago

1519299673428.jpg

18년 2월 22일, 드디어 초보아빠 억셉은 "학교"라는 곳을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3년, 대학원 2년반...

공부를 싫어하던 내가 17년이 넘게 학교에 있었다니... 참 되돌아보면 아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한 순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빨리 졸업하자..
대학원생보다 직장인이 훨씬 할만하겠다...
생각했던게 엊그제인데
나갈때가 되니 막막하기도 하고
고민되는 부분들이 참 많습니다.

육아와 함께 대학원생활을 한다는 변명으로
공부도 부족하고 육아도 부족했던
여러모로 부족한 석사생이자 아빠였는데
더이상 이런저런것들에서 부족할순없겠죠.

이제는 본격적으로 활동할 필드의 확정,
개인적으로 부족한 부분들에 대한 보충,
수입과 지출에 대한 구체적 계획같은 것들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때가 되었습니다.

같은 회사를 30년동안 다니며
한결같이 가족을 부양했던
아버지 모습이 떠오릅니다.

나도 이젠 아내와 자녀에게
그런 아버지가 되어야겠죠.

갈길이 참 멉니다.

DSC00382.JPG

주아야 석사가 쉽지 않았지...
눈물이 그렇게 날정도였다니...
고생많았다...ㅋㅋ
아빠도 힘내련다~!

Sort:  

축하드립니다. 새로운 시작! 응원합니다^^

어셉님 졸업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좋은길 열리실거예요!!
주아도 꽃길로^^

감사합니다~ @wooboo님도 꽃길만 걸으시길~_~!!

졸업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날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kilu83님도 좋은일 가득하시길...!!

멋지십니다... 축하합니다 ^^

축하감사드립니다~!

우와 대학원까지.. 졸업 축하드려요!!

축하 감사드려요ㅠ.ㅠㅋㅋ

아주 많이 축하합니다.
저도 예전에 대학원을 다녔습니다.

공부에 지쳤는지, 건강이 안 좋아져서 중도에 포기한 기억이 납니다.
아주 오래 전입니다. 90년대 초반...

아이 잘 키우시고, 건강하세요.

90년대시라니.. 지금보다 더 공부가 힘들었을것같습니다ㅠㅠ @banguri님도 건강하시길~!

진심으로 학업 마치심을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멋있고 화목한 가정 이루세요...

감사드립니다~!
제발 매일매일 화목하길...ㅋㅋ

졸업축하드립니다!!! 멋있는 아버지십니다~!!!

살이 좀 더 빠져야할텐데말이죠 ㅋㅋ

졸업 축하드립니다. ㅎㅎ

축하 감사드립니다 ㅎㅎ ^_^

ㅎㅎㅎㅎㅎ
축하합니다
대학원을 마치셨군요...^^*

감사드립니다.. 감회가새롭다는게 이런 느낌인가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706.36
ETH 2616.68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