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주차는 내손으로 신고한다.

in #kr7 years ago (edited)

예전부터 출퇴근 길에 자주보아온 불법 차량들.
이제는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가 없다.

인도 보도블럭에서 횡단보도로 이어지는 길을 가로막은 불법 주차 차량 때문에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내가 자전거에서 내려서 자전거를 끌고 인도 보도블럭 턱을 내려와서 다시 자전거를 타고 출발하거나, 혹은 자전거에 탄 채로 보도블럭 턱을 점프해서 내려올 때(그렇게 하려고 비싼 MTB를 사긴 했다만)의 충격으로 손목이 시큰거리기 시작하니 '이 범법자들 때문에 내가 왜 불편을 겪어야 하나?'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큰아버지께서는 이런 말씀을 하셨다.
"주차비 내기 싫으면 차 끌고 다니지 말아야지."

아 물론 이렇게 말하는 나라고 해서 교통법규 준법의식이 투철한 시민은 결코 아니다. 나도 때에 따라서 불법 주정차 한번씩 하고 무단 횡단도 하고 유턴 신호가 아닌 빨간 신호일 때 불법 유턴도 하고 한다. 그러나 이런 위규를 할 시에는 최소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한다.

예컨대 무단횡단 할 때에는 도로에 차량이 없는 상태에서 재빨리 뛰고, 불법 주정차도 차량 통행이 거의 없는 한적한 골목 담벼락에서(이 때도 철칙이 있는데 절대 출입구나 사거리 코너에는 하지 않는다), 불법 유턴일 경우에도 사거리 모두 살펴 차량이 진입하지 않는 곳에서 잽싸게 해결한다. 저 멀리서 차량이 달려오는게 보이는데 '내가 더 빨리 돌아 나가면 돼' 이런 생각은 하지 않는다. 아예 없을 때만 한다.

따지고 들자면 도찐개찐이라고 할 사람도 있겠다만(도긴개긴이 표준어라고 하는데 도대체가 전국민이 도찐개찐이라고 하는데 표준어는 왜 다른거야-_-) 어쨌든 내가 불편을 껶는것이 못마땅한 프로불편러로써 앞으로 내 길을 가로막아 불편을 주는 불법 주차차량들은 내손으로 신고하기로 했다(그간은 귀찮아서 안했다).

이렇게 맘을 먹는 데에는 나의 자전거 통행이 불편함을 준 것도 있지만, 자전거야 백번 양보해서 내가 내려서 끌고가거나 점프해서 내려가면 그만이라고 치지만, 만약 휠체어를 타는 사람이나 유모차를 끌던 사람이 이런 상황에 부딪혔다면? 그 불편과 짜증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K-019.png
게다가 위 사진의 승합차는 큰 도로로 나가는 출입구에 당당히 주차했다. 큰 도로에서 골목으로 우회전해서 들어오려 해도 저 차 때문에 시야가 가려서 들어오기 어렵고, 반대로 골목에서 큰 도로로 합류 하고싶어도 저 차 때문에 시야가 가려서 쉬이 나오기 어렵다. 그러다 사고가 난다. 교통 체증 유발자 + 사고 유발자인 것이다.

사진 왼쪽을 보면 차량이 쭉 눌어서 있는데 저기가 주차장소다. 그런데 왜 이사람은 여기다 주차를 했을까...? 처음 이 차를 봤을 때 나는 잠깐 정차인 줄 알았는데 시동도 꺼져있고 운전석도 비어있었다. 게다가 하물며 어떻게 주차 방향이 저쪽으로 할 수가 있는지 정말 이해가 안된다. 역주행각 아닌가? 그래, 귀찮아 하지말고 바로 신고하자. 신고하려고 바로 사진을 찍었다.

요즘 어플 잘 나온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불법주차신고"로 검색했더니 바로 나온다.
K-025.png

그런데 이 어플을 이용해서 찍은 사진이 아니면 민원 신고를 할 수 없었다. 신고사진을 위변조 할 수 있다는 취지이니 신고만 잘된다면 아무 상관없다(이 때문에 '내 갤러리에 있는 사진은 왜 업로드가 안돼냐!'라는 VOC가 많다'). 그래서 위 승합차 신고는 물건너 갔다. 하지만 다음 타자부터는 얄짤없다.
K-026.png

불법 주정차 선택.
K-023.png

사진 첨부 선택.
K-021.png

사진 촬영 선택.
K-022.png

테스트용으로 찍어본 방바닥.
K-020.png

다음 주 출퇴근길에는 부디 내가 이 앱을 실행시키는 일이 없길 바란다.

Sort:  

안녕하세요 글잘 읽었습니다
오늘 계정 등록한 초보입니다
선팔하고갈께요 보시면 맞팔부탁드립니다 꾸벅

네 맞팔합니다.
고맙습니다.
꾸벅

오ㅡ 좋은 일하셨네요ㅋㅋ
보팅하고 갑니당ㅋ

ㅋㅋㅋ편한세상 만들기 위해 노력합시다.

좋은정보감사해요~~ 이렇게 신고를 할수있군요

네 ㅋㅋ 귀찮아서 그렇지 하려고 하면 누구나 쉽게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ios에도 있나 찾아봐야겠네요.

제가 IOS는 잼병이라 ㅋ.ㅋ
찾아내서 정의구현 해주세요 ㅋㅋ

저번에 불법주차한 차 때문에 시야 가려서 오토바이에 부딪힐 뻔한 적 있어요. 정의구현 해야죠.

와 좋은 일 하셨습니다 ㅎㅎ 이렇게 신고할 수 있는지는 몰랐네요 ㅎㅎ 팔로우 하고 가요~

네~ 아직 신고는 못해서 ㅎㅎ
다음주 출근길을 두고봐야겠죠

좋은 일 하셨네요
저도 어플 깔아야겠어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놀러올게요:)

Congratulations @aby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abyu!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abyu!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701.73
ETH 2723.1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