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곡가가 들려주는 쉬운 음악 이야기 > 탱고의 진한 여운, 아르헨티나 작곡가 파블로 지글러

in #kr7 years ago (edited)

파블로 지글러.jpg

그래미에 최우수 탱고상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탱고라 하면 보통 "아스토르 피아졸라"를 떠올리시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정열적인 음악 정도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파블로 지글러라는 아르헨티나 탱고 작곡가의 앨범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2003년에 발매된 " Pablo Zigler & QuiQue Sinesi - Bajo Cero " 라는 앨범입니다!

get.img.jpeg

제가 처음 이 아티스트에게 관심을 가지게 된 건 바로 아래에 있는 "Planufer Milonga" 라는 곡이에요.

상투적이고 진부한 표현을 얘기할 때 흔히 '클리셰'라는 단어를 쓰지요?

음악에도 '클리셰'라는 용어가 있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같은 코드가 반복될 때 지루하지 않기 위해 한 두음 씩을 만들어 내성에 Line을 만들어주는 기법이에요~

이 곡에서는 계속 라인 클리셰가 반복되어 나옵니다.
이 곡에 귀를 기울이게 된 것도 '앗 ! 이거 수업 자료로 좋겠다. '는 생각이 들어서지요.

처음엔 이런 화성학적 이유 때문에 이 곡이 좋아졌지만, 계속 곱씹어 듣다보니 정통 탱고의 진한 여운이 느껴졌습니다.

탱고는 보통 열정을 떠올리게 하는 음악인데 오히려 낭만이 있는 듯해요.
힘차게 몰아치고 난 이후에는 그 무엇보다 달콤한 여운이 남는 듯합니다.

Bajo Cero라는 뜻은 '베이스가 없는'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보통 Jazz에서는 저음역을 담당해주는 콘트라베이스와 함께 하는데요.
이 앨범에서는 반도네온 / 기타 / 피아노 이렇게 세 악기의 구성으로 진행됩니다.

피아노 연주는 Pablo Ziegler,
기타 연주는 Quique Sinesi,
반도네온 연주는 Walter Castro 에요!

탱고 음악에서 빠질 수 없는 악기가 반도네온이 아닐까 싶어요.
이 앨범에서는 반도네온이 파블로 지글러의 피아노 연주 위에 애수를 담아 멜로디를 연주합니다.
때로는 강렬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곡의 다이나믹을 만들어주고 있어요!

이 앨범에서 제가 또 인상 깊었던 것은 기타리스트 Quique Sinesi였습니다.
음악에서 비는 부분을 마치 유영하듯 부드러운 연주로 채워주더라구요.
이것이 정통 아르헨티나 탱고 연주자의 위엄인가! 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uique Sinesi 역시 아르헨티나 출신의 기타리스트거든요!

탱고, 왠지 멀면서도 친숙하게 느껴지는 이름인데요!
파블로 지글러의 음반으로 낭만적인 저녁을 보내보는 건 어떠신가요?

Sort:  

정성스런 포스팅 읽고 바로 음원을 구입했습니다.
덕분에 좋은 팀/앨범을 알게 되었네요.
저 역시 탱고하면 피아졸라밖에 모르던 한 사람이어서 뜨끔했습니다 ㅎㅎ
포스팅 보다가 비슷하게 애정하는 곡이 있어 공유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기대할께요

가벼운 마음으로 듣기 시작하다, 트럼펫 소리가 너무 청아하고 부드러워서 결국 저도 앨범을 찾아 듣고 있네요.
피아졸라의 곡도 좋지만 짐노페디도 너무 좋네요! 오늘 하루 천천히 들어볼게요~! 좋은 음악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선보팅 선리플 선팔로잉 후 감상입니다 ㅋㅋ 너무 맛깔나게 설명해주셔서 곧바로 애플뮤직 다운 중입니다. 오늘 퇴근길은 탱고와 함께 하겠네요. 좋은 음반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꺄~~ 반갑습니다:) 다운까지 해주셨다니 저도 덩달아 기쁘네요! 잘 들으시고 앞으로 자주 봬요!

저에게는 탱고가 상당히 생소한 장르의 음악이었습니다. 빠밤빰빰~ 으로시작하는 곡말고는 들어본적이 없었거든요. ab7b13님의 포스팅을 읽고 소개해주신 음악들을 들어보니까 정말 매력적인 음악이네요. 강렬하면서도 부드럽고, 낭만적이라는 단어가 딱 어울리네요. 정말 좋은
음악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탱고의 여운을 느끼면서 보팅하고 갑니다. :)

솔님 반갑습니다! 탱고 음악을 쉽게 접하기가 힘들죠. '여인의 향기'에 나왔던 음악을 보통 생각하시더라구요.
탱고의 매력은 처음엔 강렬하게 다가오지만 서서히 스며드는 능숙한 완급 조절이 아닐까 싶습니다.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자주 봬요!

탱고는 정말 매력적이네요. 좀 더 찾아서 들어봐야겠어요.
덕분에 오늘 새로운 장르에 눈을 떳네요.
자주 놀러올게요 :)

반갑습니다!
스팀잇에 음악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제법 보이시네요.
앞으로 좋은 포스팅 기대할께요.
팔보하고 갑니다^^

앗! 전문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너무나 부족한 글이지만 좋게 봐주시니 저도 기쁘네요!
앞으로 자주 봬요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26.66
ETH 2640.26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