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들 129 Of The Most Beautiful Shots In Movie History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writing7 years ago

(스팀잇 여러분에게 영화사에서 아름다운 장면들에 대해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직접 편집한 것이 아니라 온라인 매체에 올라왔었던 영상을 링크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영화를 볼 때 이 장면은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어떤 평론가는 관객이 영화관을 뒤로하고 나올 때,
관객의 기억에 남는 장면이 단 하나라도 있다면 그 영화는 최소한의 성공을 거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만큼 영화에서 미장센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장센의 정의는 요약하자면 이것입니다.

연극과 영화 등에서 연출가가 무대 위의 모든 시각적 요소들을 배열하는 작업.

[네이버 지식백과] 미장센 (두산백과)

프랑스어로 미장센은 '연출'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영어로 표기하면 'Putting on Stage' 무대에 설치한다는 뜻입니다. 즉 무대를 구성하고 장치를 배열하는 등 서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그 외에 무대를 위한 모든 것들을 설정하는 것. 쉽게 말하면 이렇습니다.

영화 연출에서도 비슷한 의미로 쓰입니다. 카메라의 작동 이전에 화면에 찍힐 이미지들을 사전에 작업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디테일한 작업이 있었기에 아름다운 영상이 영화사에 오랫동안 남는게 아닐까요?

온라인 매체 버즈피드(BUZZFEED)가 제작년 8월에 129 Of The Most Beautiful Shots In Movie History(영화사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 129) 를 게재하였는데, 이 영상은 그것을 바탕으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버즈피드 링크입니다.

http://www.buzzfeed.com/danieldalton/there-will-be-scrolling#.yxY0lXxAe

영상에서 나온 장면 외에 더 많은 영화 속 장면들이 있습니다.

저도 하나하나씩 살펴 봤는데, 딱 하나를 꼽을 수 없을 정도로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들이 많습니다.

즐거운 감상 되시길 바라며...
Sort:  

저 영화들 나중에 다 챙겨봐야겠네요 ^^ 잘 봤습니다~

좋은 영화를 뭉텅이로 소개해주시다니!!
이런 식의 소개도 너무 좋네요^^
부다페스트 왜 안 나오지 하면서 내렸는데 역시 있네요! ㅎㅎ..
항상 느끼지만 저렇게 연출할 생각을 어떻게 하셨을까요...
zeroseok님의 글을 보며 많이 배웁니다 : )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주셔서 정말 영광입니다. 저도 아직 부족해서 영화를 많이 보고 솔직하게 느끼는대로 글을 써보려고 할 뿐입니다. ㅎㅎ그게 제 꿈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그렇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장면들이군요. 제가 본 장면들이 반도 되지 않는다는게 너무 아쉽군요. ㅜㅜ 공유 감사합니다!
팔로우 남기고 가요~

저도 팔로우 하였습니다. ㅎㅎ 앞으로 남은 영화들 쭉 보시면 되죠~ 저 또한 마찬가지구요 ㅎㅎ 자주 소통해요~

네 이 야심한 밤에 소통이 즐겁군요 ^^ 리플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이 자체가 한편의 단편영화군요.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잘보셨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자주 올리겠습니다!

우아..신기하네요.!.!ㅎㅎㅎ

즐겁게 감상하셨다면 다행이네요 ^^ 앞으로도 영화와 관련된 좋은 글 올릴테니 많은 관심 주세요~

제가 제밋게 본영화들도 많이 있네요
개인적으론 트루먼쇼의 마지막장면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미적으로나 의미로나ㅎㅎ 좋은 포스팀 감사합니다!

네 맞습니다. ㅎㅎ 저도 트루먼쇼 정말 감명 깊게 봐서 여러번 봤던 기억이 있네요. 옛날엔 짐캐리를 참 좋아했었죠. ㅎㅎ

Congratulations @zeroseo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3분 순삭이네요.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즐겁게 감상하셨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글 자주 올리겠습니다. ^^

카사블랑카...아메리칸뷰티... 쇼생크탈출...니모를 찾아서...만 기억이 나네요.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잘 먹었습니다. 끄윽~!^^ 봇&팔로

와 정말 딱 반정도 알겠네요 ㅋㅋ 정말 흥미로운 3분40초였어요 ㅋㅋ

제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인상 깊게 봤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07.83
ETH 2464.61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