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의 단상] 나만 아니면 돼! 내 건 절대 안돼!

in #kr-writing7 years ago

사람이 참 편협하고 이기적인게 그래도 나와 관련있는 지인만이라도 직접적인 피해가 없다면 조금이라도 숨이 돌려지는건 어쩔수 없네요. 부디 별탈없이 지나기시기 바랍니다.

저 장애인 특수학교 관련 뉴스 장면은 볼때마다 분노가 치밀어 오르네요. '쇼 하지 마라' 같은 똥같지도 않은 소리를 굳이 입밖으로 끄집어 낸 사람들 보면 '진짜 장애인'은 바로 저기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공감능력 0인 사람들 일테죠.

저런 말을 들을때마다 '백번 양보해서 저게 진짜 쇼라고 한다해도, 그건 또 쫌 어때서 저 난리냐'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분들은 이미 평생 가슴에 상처를 안고 살아가고 계시는거 아닌가요.

아일랜드에 있을때가 문득 떠오르는데, 사회적 약자에 대해 그 누구도 감히 저렇게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껄렁대는 부량아 같은 친구들도 장애인, 임산부, 어린아이등 약자에게 만큼은 한없이 예의바르고 관대한걸 많이 봤습니다. 아마 미국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Sort:  

네, 아무래도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주변분들이 먼저죠~
저런 말을 하는 분들은 (진짜, 분들이라고 하기도 싫네요...) put themselves in other's shoes 못하시는 분들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