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독일과 일본 제국이 거의 성공할 뻔 했었다./ 평화는 여자들 덕분에 [문명과 전쟁5]

in #kr-writing6 years ago

전쟁이 뜸해진 이유에는 '상호확증파괴'도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최근 러시아가 코발트 핵폭탄을 장착한 무인 잠수함을 개발해 실전배치하겠다고 하는데 코발트탄의 특성상 한 발로도 지구상 생명체의 멸종을 부를 수 있다는군요. 영국에서 코발트 탄을 실제로 실험하려다 생명체 괴멸의 우려로 실험하지는 않았다는데...
강대국들이 점점 재래식 군사력보다는 극초음속 미사일과 잠수함 전력을 끌어올리려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

Sort:  

네 아자가트도 사실 책 마지막에 핵을 가장 강조했는데
양도 많고
그냥 모두 아는내용이라 제가 뺐습니다. 실수했나 싶네요ㅎㅎ

어마어마한 최종 무기를 기껏해야 드리없이 제한하고 있는 현실에 어ᄄᅠᇂ게 영향을 미칠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문제다.

이 책의 마지막 문장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702.71
ETH 2542.7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