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잡설] 글을 계속 써야할지 이틀 고민해봤습니다.

in #kr-writing6 years ago

여기도 사람이 모이는 곳이니... 별별 일들이 다 일어나더라구요...
저도 한동안 제가 응원하던 분들이 논란에 올라서 마음이 안좋았는데... 훌훌털기로 했습니다....
시골사람님 글은 충분히 보팅을 받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좋은 글 많이 써주세요^^

Sort:  

그런데 정말 아직도 안풀리네요.

한번 여쭙겠습니다.

제가 정치이야기는 하기 싫다라고 이미 말을 한바 있습니다.

그런 저의 글에

대를 위해 소를 희생해야하므로 광주의 사람들이 죽어도 된다라는 말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요? 그리고 그건 전두환이 잘한 짓이라고 말한 것은 도대체 제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정말 제 정신을 혼미하게 만드는 comment라 이걸 어떻게 답변하는 것이 옳은 것인가요?

바로 위와 같은 comment에서 제가 완전히 맛이 갔습니다. 내가 이런 글을 봐가면서 내 글을 써야하는지...

Loading...

저도 정치 이야기 별로 하기는 싫어합니다...
저희 집만 하더라도 아버지와 저희 남매들의 정치적 성향이 너무나도 달라서 항상 부딪치거든요....
아무리 설명해도 막무가내로 괘변을 늘어놓으시니... 그냥... 포기했습니다...
저희 아버지만큼 분별력있는 분도 없다고 생각하는데... 왜 정치적 신념만은 바뀌질 않는지 모르겠네요....

어차피 바뀌지 않는 사람은 안바뀌는 것 같아요....
그런 사람들과 싸우느라 체력 낭비하느니... 전 바른 투표를 해서 나쁜 정치인은 몰아내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대를 위한 소의 희생... 그 소에 저와 제 가족이 포함된다고 해도 그런 말을 할 수 있을까요....
직접 겪어보지 않은 일에... 함부로 말을 해서는 안되는건데.... 저도 그런 분들 보면 울화가 치밉니다...

저는 제 한몸이나 가족이 유탄에 희생되는 불운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더라도,

625 와 같은 수백만명의 사망을 야기할 수 있는
광주사태 같이 반체제 무장 유혈 사태는
조기에 수습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전두환이 10.26 이후의 사회와 국가 불안을
아주 잘 수습하고,
지금과 같은 번영으로 가는 길을 잘 딲은 영웅이라고 봅니다.

흡수통일의 기회에 번번이 간첩성 자금을 지원하여, 그 통일 기회를 걷어차고
북에 남의 수백만 국민들을 학살할 수 있는 북핵 개발 자금을 퍼주는
부관참시, 능지처참 해야할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과 같은 자들과 비교가 안되는 지도자이지요.

자..
그럼 광주사태를 전두환이 조기 진압하지 않았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1980년 6월25일 쯤에서 제 2의 625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아주 크다고 봅니다.

님은 어느 것을 더 선호하나요?

종북 간첩이 아니고, 논리가 있는 분이라면,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Loading...

감사합니다. 그래도 제 속이 좀 안도가 되네요. 제가 한편으로는 속으로 끙끙 앓는 성격이라..ㅎㅎ

그냥 뮤트하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회랑 똑같아요. 안 멀쩡하거나 나와 다른 세상에 사는 사람 보면 피해 가지 상대하는 일은 많지 않잖아요. 그래도 여긴 다운보팅이라는 응징 수단이 있긴 합니다 ㅎㅎ

제가 좀 상처를 잘받고 소심한 편이라...글 쓰는 것과는 달리 성격이 좀 여린편(?)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웃지만, 저희 가족과 아내는 제 성격을 알거든요 ㅎㅎ 그래서 뮤트도 안하고 보팅다운도 안했었는데, 이젠 하려구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728.21
ETH 2680.80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