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추얼; 세상의 방해로부터 나를 지키는 혼자만의 의식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IMG_9903.JPG


  리추얼은 내가 청소를 하거나 빨래를 널다가도 문득 생각나면 펼칠 수 있도록 커피테이블 위에 놓아두는 책이다. 그날 펼친 페이지 두세장만 읽고 배부른 듯이 책을 닫아버리는데, 그 때마다 다음에 나올 사람을 기대하며 가슴 두근거리곤 한다. 책을 구입한 지 일 년이 넘었다. 순서대로 읽지 않아서 아직 읽어보지 못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지만 그러면 어떠랴, 이것도 나의 리추얼이다.

  메이슨 커리는 지난 400년동안 소설가, 시인, 극작가, 화가, 철학자, 건축가, 영화감독, 과학자들로 이루어진 161명 지성들의 하루에서 찾아낸 창조적인 순간을 재현한다.

  이 책에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예술가들이 나오는데, "정직한 예술가는 밤에 일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는 위스턴 휴 오든이 있는가 하면, "잠이 깬 밤은 훔친 시간과도 같다"라고 말하는 메릴린 로빈슨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감독 데이비드 린치의 일화도 있다. 그는 1973년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초월명상을 했다고 한다. "나는 지난 33년간 단 한 번도 명상을 중단한 적이 없다. 아침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매번 20분 정도 명상을 한다. 그러고 나서 하루 일을 시작한다"라고 말한다.

  오늘은 니컬슨 베이커의 일화를 읽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나는 일상의 삶에서 새롭게 느껴지는 걸 하나만 찾아내도 유용하다는 걸 깨달았다. 일상의 습관에서 약간만 다르게 할 부분을 찾아내면 그에 따른 흥분감은 대단하다. 나는 새로운 책을 쓸 때마다 예전과 다른 뭔가를 찾아낸다."라고 말한다.


  최근 나에게 새로 생긴 리추얼이 있다. 스티밋에 매일 한 개의 포스팅을 하는것이다. 나는 보통 저녁을 먹은 후 8시부터 글쓰기를 한다. 처음에는 어떤 이야기를 올릴까, 늘 걱정이 앞섰지만 보름 정도 지나자 어느새 그 고민을 즐기게 되었다.

Sort:  

점점 스티밋을 즐기고 계시는군요!^^
저도 새로운 뭔가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자극이 필요한 것 같아요!ㅎㅎ

조르바님 덕분입니다.
그리고 조르바님 포스팅 보면서 언어가 낯선 나라에서 1년 정도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집니다^^

리추얼이라는 단어, 참 귀여운 단어입니다. 시골 축제에서 파는 행운의 부적같달까요. 예전에 Moscot이라는 안경을 샀을 때 안경을 쓰고 벗어 둘 때에는 아무렇게나 올려두지 말고 반드시 안경집에 집어 넣는 리추얼을 만들어라는 식의 문구가 있었는데 참 신선한 기억이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철수님 모스콧 안경이 잘 어울리실것 같아요^^
여긴 부산인데 몇년만에 함박눈이 와서 댓글다는 지금도 어쩔줄 모르고 있습니다. 너무 좋아서요!

레보님께 저의 지원사업이 즐거움을 이어가는 수단이였으면합니다

이글에 50% 보팅했습니다~ㅎㅎ

멋쟁이 듀리엘님 고맙습니다!
소중한 지원 감사드리며 더 좋은 글과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할게요^^

잘읽고 보팅 남겨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하루하루 짧게씩 읽는 글이라니 뭔가 멋집니다 :3 책은 하루만에 독파하는 것도 있지만 이렇게 느리고 차분하게 그리고 순서지키지 않고 읽는 책도 있는 것 같아요 ^.^ 저도 이번 새해목표가 1일 1포스팅입니다 우리 같이 힘내봐요 :-)

맞아요. 책마다 각각 속도가 있는것처럼 느껴져요^^
아이러브비어님도 1일 1포스팅 하신다니 응원합니다!

흠 제게 새로 생긴 리추얼은 코인 차트와 심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ㅎㅎ

르바님도 새로 생긴 리추얼이 있었군요^^
코인은 정말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것 같아요.응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97.92
ETH 3553.00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