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일기] #1 퇴사를 결심하다.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퇴사일기#1.png

나는 퇴사를 앞두고 있다.
그리고, 퇴사 D-34 를 기념하여, 퇴사준비를 위한 일기를 쓰기로 했다.
준비된 퇴사를 위해.
34일이라는 시간이 짧지만, 충분한 시간이기에.

지금 한 것이라고는 결심뿐.
하지만, 그 결심이 시작인 것을.
결심을 하기가 얼마나 어려웠는지 나는 안다.
그리고 모든 직장인들은 내 마음을 아리라...
결심을 하기까지 3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다.

안정된 직장.
그게 전부가 아니였다.
능동적인 삶을 살고 싶었다.
그렇다고 자유만을 갈망한 것은 아니다. 여행만을 갈망한 것도 아니다.
스스로 이루어내고 싶었다.

어디선가 이직이 고민될 때,
딱 한가지만 생각하면 된다고 했다.

10년 선배의 모습이 미래의 나라고 했을때, 어떠한 생각이 드는가?

이 질문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세상에서 이렇게 예스 or 노우 를 쉽게 할수 있는 질문이 있는가
싶을 정도로 답이 명확하게 나왔다.

명확한 답이 정해져있었음에도 퇴사를 결심하기 까지 시간이 걸렸던 건,
내가 무엇을 하고싶은가

답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내가 스스로 이루어내고 싶었지만,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를 찾지를 못했다.

때로는 원망스럽기도 했다.
내가 학창시절 이런 고민을 할 기회를 주지 않았던 교육과정이 원망스럽기도 했고,
부모님이 원망스럽기도 했다.

하지만, 원망은 답이 아니였다.
결국은 스스로 찾아야하는 것이고, 그런 고민을 할 시간이
조금 늦게 찾아온 것일뿐이며,
늦었다고 하기엔 나는 아직 젊었기 때문이다.

사실 내가 무엇을 하고 살지 지금도 명확한 것은 아니다.
아니, 남들 기준에 직업 을 명확하게 말할 수 없을 뿐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명확해졌고,

무엇보다. 다행인건,
지나고 보니,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통해
3년이 넘는 시간동안 내가 고민할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seed money를 확보 할 수 있었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었다니!!!
결코 헛된 시간이 아니였음에 너무나 감사하다.

첫 스텝을 밟았다.

저 4월까지 일하겠습니다.

후 이 말을 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생각이 필요했는가.
사실 내 꿈은 이루지는 못했다.

회사를 다니면서 내 꿈은
퇴사를 고할 때, 저 로또 당첨되서 그만둘께요^^
였는데... 아쉽게 이루지는 못했다^^

이제, 내가 해야 할 일은
반갑게 퇴사를 맞이하는 것.
그래서 더 바빠졌다. 내가 이렇게 열심히 살아본 적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요즘의 나는 계속 생각하고, 행동한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기

이것만 해도 올해는 성공적이였다. 라고 외칠 수 있을 것 같다.

며칠 전 퇴사한 친구의 일기를 보았는데, 그렇게 기쁘지 않다는 것이다.
사실 조금은 충격이였다.
서로의 퇴사를 응원하던 친구가, 그리 기쁘지만은 않다고 할 때
조금의 두려움이 밀려왔던 것은 사실이다.
어쩌면 당연한 현실인 얘기였다.
안정보다 더 재밌는 모험을 내가 선택한 것 뿐이다!

그리고 그 글에서,
준비가 필요했음을 느꼈다는 글을 보고 이렇게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퇴사 전 나의 준비일지를 작성해보자는 마음으로.

친구들이 내가 그만둘꺼라 알리자 다들 "그만두고 뭐할껀데?" 라고 묻는다.
아직, 그 말에 확실히 답하지 못했다. 그렇게 이 답을 찾기 위한 D-35을 시작하려한다.

Sort:  

용기있는 선택에 박수를 보냅니다. 선택 하나하나가 길이 되는 삶을 응원할게요~

ㅎㅎㅎ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퇴사 일기ㄷㄷㄷㄷ 응원합니다!
일기 정주행할께요 저도 퇴사하고 프리랜서생활중입니다 ^^

우와 정주행이라니!! 영광입니다^^ 저도 블로그 잘보고 잇어요

아 기대가 되는(!) 시리즈입니다.

자주 와서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용기있는 퇴사 화이팅!

답을 찾기에 35일은 너무 짧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직장을 다닌 사람들에게는 퇴사하면 무엇을 하고싶은지 물어보고
퇴사를 한 사람들에게는 퇴사후 무엇을 했는지를 물어보면
조금씩 @hyeheyhye님만의 하고싶은 퇴사후 모습의 윤곽이 잡히지 않을까요?

10년후 그선배의 모습이 아닌 멋진 모습을 그리시고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

그쵸?35일 정말 짧게 벌써 후다닥 지나가고 잇네요!! 짧은 만큼 알차게 보내보겠습니다^^ 응원 감사해요

그만두고 뭐할껀데? 는 잘못된 표현인것 같아요
그만두면 할게 너무너무 많아서 정말 24시간이 모자랄거에요!
응원할게요!

꺄 맞아요 할게 너무 넘쳐나네요^^ 일복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을 하셨네요.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드시겠어요. 차근차근 길을 찾아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재미있는 모험 기대되어요 : )

자주 자주 읽어주세요ㅋㅋㅋ

Hello hyeheyhye!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resteem again please^^

응원합니다. 퍼스널브랜딩 책도 쓰시고요^^

블로그글 보다보니 책쓰고 계신것 같더라구요!! 저도 언젠가 책 꼭 써보고싶어요 노하우 알려주는 글 많이 써주시여 팔로우 중입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726.60
ETH 3041.6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