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정착기] 인터넷 신청하기

in #kr-usa6 years ago (edited)

111.jpg

안녕하세요. 스티머 여러분.

보노아빠입니다.



지난번 미국생활 정착기 포스팅에 이어서,

미국생활 정착기: 집구하기

미국생활 정착기: 아파트 계약 및 입주

이번엔 생활에 꼭 필요한 인터넷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와 큰 차이는 없으니 별로 어렵지 않을 거에요.


01. 인터넷 회사 결정하기


미국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우선 인터넷 회사를 결정해야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 SK, LG U+, KT 에서 선택하는 것처럼.

미국에서는 그런 대표적인 회사로 AT&T, Comcast, COX 등이 있습니다.

다만, 거주 주소에 따라서 되는 회사가 있고 안되는 회사가 있으니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미국주소의 연결 가능여부를 확인해 봅니다.

각 인터넷 회사 홈페이지에서 'Check availability'메뉴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T 홈페이지. 체크화면 주소를 입력하고 좌측하단의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 가능한 상품 목록

위와 같이 내가 설치가능한 항목이 보입니다. (제가 넣은 주소에는 AT&T 설치가 가능하군요)

우리나라처럼 결합상품이용도 가능합니다만 보통 2년 약정을 요구합니다.

(50Mbps 따위 인터넷이 프로모션 받아도 월 $40이나 하네요. 한국에선 320Mbps + TV해서 월 2만 6천원 냈는데 말이죠.)

그리고 다른 회사 상품도 알아봅니다.

COX에서 체크해본 화면

COX에서 찾아보니 서비스가 안되는 지역이라고 하네요....

이런식으로 설치가능여부를 확인 한 후 상품을 비교해서 회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COX를 쓰고 싶었으나, 저희 주소에는 AT&T 밖에 설치가 안되네요..

왜냐하면,

AT&T는 1달에 1TB 종량제!! 입니다.



NAS도 쓰고, 여러가지 활동을 하기엔 뭔가 부담되는 조건입니다.ㅠㅠ

유투브나 인터넷TV 같은거 주구장창 보면 오버차지 물어야 됩니다.

무제한 할려면 돈 더내야 되구요 ㅠ(COX는 제한없음)


02. 상담/ 플랜(상품) 결정하기


울며 겨자먹기로 AT&T밖에 들어오지 않으니 상품을 상담하고 신청해보기로 합니다.

위 캡쳐에 보듯이 50Mbps 인터넷이 월 $40에 프로모션 한다고 써있습니다.

(정상가는 $70이네요.. 날도둑놈들).

일단, 상담을 해야하는데요. 상담하는 방법은 아래 세가지중 선택하면 됩니다.

1. AT&T 한국인 직원에게 상담 받기

: +1 855-216-1015 로 전화하면 바로 한국어 상담이 가능합니다.

2. AT&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기

: 홈페이지에 있는 전화로 상담하면 됩니다.(영어 스킬 필요 ㅎㅎㅎ)

3. AT&T 채팅으로 상담하기(제가 선택한 방법)

: AT&T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화면 하단에 'Chat available'이란 버튼이 보입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Chat available'이 보이네요

저기 누르고 물어볼게 있다하면 과도하게 친철한 상담원이 상담해줍니다.

물어볼것은..

  • 내가 이 상품을 쓰려고 하는데 홈페이지 내용 외 별도 프로모션이 있는지?

  • 1년 기간 끝나고 1년미만 연장하려는데 그때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 해지는 어떻게 하는지?

  • 장비 임대비나 설치비 같은 추가비용이 있는지 등 입니다.

다 물어보고나면 채팅창 하단에 채팅내용을 내 메일로 보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단, 몇 분 지나면 사라지니 얼렁 메일로 보내줍니다.(이게 나중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신청하기



신청은 채팅으로도 가능한데 SSN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SSN이 없으니까 신청하려면 전화로 신청하거나

직접 AT&T 스토어를 방문해야 합니다.

전화 신청은 앞서 한국인 직원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한

50Mpbs가 설치되지 않고 25Mbps만 설치된다고 우기길래

신뢰가 가지않아 미국에 도착해서 직접 방문신청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에 도착 후,

동네 근처에 AT&T를 검색해 보니까 여럿나오는데 젤 가까운곳으로 가봅니다.


구글 스트릿 뷰 캡쳐. 보통 이렇게 생겼습니다.

들어가면 우리나라 통신사 대리점이랑 똑같이 생겼구요.

직원하고 상담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이 끝나면 직원의 태블릿에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고,

SSN이 없으니 Advance pay를 하라고 합니다.

약 $100을 먼저 카드로 내면 설치 일자를 안내해 줍니다. 저희는 3일만에 왔네요.
($100은 디파짓이 아니고 매달 사용료에서 차감되는 선불 개념입니다.)

총 비용은...

인터넷 설치비 $99 (일회성)

월 사용료 $40입니다.

(상담할때 Autopay(자동결재)하면 가끔 추가 프로모션이 있다고 합니다.)


03. 설치하기



설치하기로 약속한 날에 미리 문자가 한번오고 설치 기사가 방문합니다.

설치하는 순서나 뭐 이런건 우리나라랑 거의 똑같네요.

집안에 인터넷 포트에 모뎀연결하고,

집밖에 단자함 같은데서 연결하고 오는 모양입니다.

처음 문자왔을때는 설치할때 4시간정도 걸린다고와서

어처구니 없었지만 실제로 설치하는 것을 보니,

설치하고 중요사항 설명해주고 모뎀 펌웨어 업데이트 해주고 하니까

총 1시간이 좀 안걸렸던것 같네요


2017기준 이런 모뎀을 설치해 줍니다. wifi 공유기 내장형입니다.

이제 인터넷을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 많이 오거나 날씨가 안좋으면 인터넷이 잘 안되는

어이없는 일이 자주 발생하네요 ㅎㅎㅎ


인터넷 속도는 뭐 그럭저럭 쓸만하긴 한데,

한국에서 광랜이나 기가랜쓰시던 분들은...... 힘드실 수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Youtube나 페이스톡 등은 그럭저럭 쓸만해서 이제 적응됐습니다. 하하


미국오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과 보팅은 뉴비인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

팔로우 @bonodaddy 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Sort:  

완전 미국오시는분들에게
꿀팁이네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넵. 댓글과 보팅 감사드려요~

스팀잇은 정말 나눔같아요~^^

행복하세요~^^

넵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우워~ 역시 타향살이가 만만치는 않군요...자주 뵙겠습니다 ^^

네 언어장벽도 있고 참 만만치가 않네요 ㅠㅠ

저도 자주 뵙겠습니다^^ 팔로할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261.31
ETH 2787.8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