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uncle] kr-uncle 의 부녀회장입니다, 첫 글은 그 옛날 축구 경기로 올립니다 (feat. @leomichael 님)

in #kr-uncl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leomichael 님의 엉클들의 추억 전쟁 - 가요편(Vol.1) 글이 올라왔습니다.
https://steemit.com/kr/@leomichael/vol-1#@leomichael/re-floridasnail-re-leomichael-vol-1-20170804t114320506z
아줌마도 kr-uncle 추억 전쟁에 참여해도 되냐는 댓글을 올렸더니, 덜컥 엉클 부녀회장으로 임명해주셨습니다. ㅎㅎ
무르시기 전에 언능 첫 글부터 올립니다. ㅎㅎ

첫 추억은 당연 스포츠에 관한 것입니다.
아주 많은 추억들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축구 2경기만 소개하겠습니다..

어린 저를 처음 스포츠에 빠지게 해준 경기입니다.
1980년 쿠웨이트에서 열린 아시안컵에서 한국은 준결승에서 북한과 맞붙게 됩니다.
1-0 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해원 선수가 2 골을 넣어 역전하게 되죠.
그때 정해원 선수의 번호가 16번이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oreaFootballTeam/videos/10152993517378836/?fallback=1

아무리 유튜브를 뒤져봐도 페이스북에 있는 위의 링크 밖에는 없네요. 다운받아 유튜브에 올리면 저작권 문제가 생길 것 같아 링크만 겁니다.
embed 할 수 있는 다른 방법 아시면 이 초보 좀 알려주세요~

또 하나 기억에 남는 경기는 1997년에 일본에서 열린 98 월드컵 최종예선 한국 대 일본의 경기입니다.
일명 이민성의 도쿄대첩입니다.


앞으로 옛 추억의 글도 kr-uncle, kr-memory 태그로 올려야겠네요~
우리 같이 추억을 공유해요~

참, 저도 어제 나의 추억 - 아주 오랜 옛날, 전화기에 줄이 달려있던 시절이라는 추억의 글을 올렸습니다.
https://steemit.com/kr/@floridasnail/5ewujs
많이 보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floridasnalcaligra.jpeg

Sort:  

잘 읽고 갑니다.

MBC 로고에서 추억이 돋네요...ㅎㅎ

신문선 씨 해설도 반가웠어요 ㅎㅎ

아~ 도쿄대첩 생각나네요..그땐 참 꿈많던 시절이었는데...^^ 감사합니다.~

오늘도 먼 훗날 뒤돌아보면 꿈많던 시절일거예요 ㅎ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추억글 잘읽고갑니당😊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모든 사람에겐 추억이 있죠ㅎㅎ
달팽이님 추억 잘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romi님 추억도 올려주세요 ^^

추억을 공유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도쿄대첩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네요!!

이민성~!! ㅎㅎ

그쵸~ 벌써 20년 전인데 ㅎㅎ

최용수 이민성.. ㅎㅎ
진짜 옛추억이네요...97년도면 저 고등학교 졸업때였던거 같은데...
예전 경기를 보니 새록새록합니다 ^^:

오늘도 미래의 추억이 됩니다. 우리 오늘도 잘 살자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744.80
ETH 3561.94
USDT 1.00
SBD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