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ychelles]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으로 세이셸 가기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S E Y C H E L L E S
허니문 이야기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으로 세이셸 가기

세이셸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저희 부부는 결혼에 필요한 많은 준비와 비용을 생략한 만큼 신혼여행에 보다 큰 을 주었음을 밝힙니다!

한국에서 아직 직항이 없는 세이셸에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희는 두바이를 경유하는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의 A380을 선택하며 좋은 좌석과 서비스로 유명한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의 비즈니스석을 경험해보기로 했습니다.
몰디브, 모리셔스 그리고 세이셸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두바이 혹은 아부다비를 경유하는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을 많이 이용한다고 알고있어요.

KakaoTalk_20180519_122429405_Easy-Resize.com.jpg

비즈니스 혜택 중에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해야 하는 서비스가 있다는 걸 이번에 알았어요. 몇 가지 정리해볼게요!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비즈니스 혜택

KakaoTalk_20180519_121431371_Easy-Resize.com (1).jpg

1. 송영서비스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경기 지역 송영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거리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인천에서 서울 중구까지의 거리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집 앞으로 제네시스 리무진이 데리러왔고 귀국 땐 에쿠스 리무진으로 집 앞까지 편하게 서비스 받았습니다. 귀국 때 두바이 환승 1박을 할 때도 두바이 공항부터 호텔까지 BMW로 서비스 받았어요.(퍼스트클래스는 벤츠)
이동이 편한게 최고죠. 4번 이용했는데 정말 맘에 들었던 서비스입니다.

2. 기내 무료 와이파이 이용서비스
이젠 비행 중에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때가 왔네요. 첫 아랍에미레이트 이용이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 이코노미 클래스 포함 모든 승객이 20MB(카톡, 왓츠앱 정도 이용하라고ㅎ) 제공이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미리 아랍에미레이트 skyward에 가입하고 등록하면 비즈니스 클래스는 그 이상의 데이터가 제공되는데 인터넷 강국 한국인이 쓰기엔 다소 느립니다^^ 그냥 영화나 보는게 장땡!

KakaoTalk_20180519_133847838_Easy-Resize.com.jpg

3. 기내 바 이용
A380은 2층이 모두 비즈니스석으로 되어있어요. 자리에서 일어나 맨 뒤로 가면 바가 있고 간단한 스낵이 계속 제공됩니다. 비행기에 탔을 때 와인과 음료메뉴를 주기 때문에 자리에서 주문해도 되지만 간단한 스트레칭도 할 겸 이 공간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도 있는데요. 술을 안 좋아하고 잘 못하는 게 이럴 땐 좀 아쉽기도 하지요. 무알콜 칵테일을 주문할 때 말고는 거의 이용 안했네요. 기내식의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자다 먹다 자다 먹다 비행 내내 배가 더부룩해 스낵도 한 번도 이용할 일이 없었어요.

KakaoTalk_20180519_134345638_Easy-Resize.com.jpg

4. 불가리 킾잇백
비즈니스 승객에게 남녀용 구분하여 제공되는 킾잇백입니다. 칫솔치약, 바디로션, 티슈, 향수, 빗이 기본으로 들어있고요. 남자용엔 면도기, 쉐이빙크림, 데오드란트, 애프터쉐이브크림. 여자용엔 페이스로션, 손거울이 추가로 들어있어요. (남자용이 더 알찬 느낌) 아랍 에미레이트는 불가리 어메니티를 사용해 화장실에도 남녀용 불가리 향수와 로션이 놓여있어요. 인천-두바이 구간의 A380에선 제공되었으나 두바이-마헤(세이셸) 구간 비즈니스에선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비즈니스 라운지

KakaoTalk_20180519_135948683_Easy-Resize.com.jpg

1. 인천공항 라운지
같은 마일리지 시스템을 공유하는 대한항공 라운지가 제공될거라 예상했지만 대한항공이 2터미널로 옮겨서인지 아시아나 항공 라운지를 이용했어요.
이전에 경험했던 대한항공 라운지와 비교했을 때 아시아나 라운지는 좀 오래된 느낌이 강했지만
저녁을 해결하고 안마의자도 이용하며 편히 쉬었습니다. 사람 정말 많더군요.

KakaoTalk_20180519_121432263_Easy-Resize.com (1).jpg

2. 두바이공항 라운지 (👍)
두바이공항의 가장 충격적이었던 점이 라운지입니다. 한 층 전체를 라운지로 만들어놨습니다. 3층이 퍼스트, 4층이 비즈니스 라운지로 한 층을 전체로 이용하는 만큼 안에 뷔페만 6종류, 소파와 누울 수 있는 의자 등 좌석도 많습니다.
가장 좋았던 건 고급호텔 화장실 뺨치는 샤워시설! 10시간의 밤 비행으로 두바이에 도착해 마헤(세이셸)로 떠나기 전 개운한 샤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놀라웠던 건 한 층 전체이다 보니 라운지 안에 각 게이트별로 바로 갈 수 있는 엘레베이터가 모두 설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KakaoTalk_20180519_121432128_Easy-Resize.com (1).jpg

굳이 밖으로 나가 게이트를 찾을 필요 없이 처음부터 게이트에 가까운 곳의 뷔페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공항에서 4시간 대기 후 세이셸로 갈 때도, 세이셸에서 두바이로 나와 1박을 하고 다시 한국에 가기 위해 라운지에 왔을 때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라운지 이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다음에 PP카드로 들어올 수 있을까 싶어 (ㅎㅎ또오고싶다) 찾아봤는데요. 두바이 공항 내 PP카드 이용이 가능한 작은 라운지는 따로 있고 이 곳은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만 입장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인 후기

KakaoTalk_20180519_121431570_Easy-Resize.com (1).jpg

아랍에미레이트 ICE 서비스 이용으로 주로 영화를 봤는데요.
한국영화도 꽤 있고 외국영화도 영어자막이 제공되는 게 있어서 이용에 무리가 없었고 발리우드, 중국영화, 동남아쪽, 마블시리즈, DC, 해리포터 등 정말 영화가 많았어요.
제공되는 헤드폰도 편했고 외항사인 걸 감안하면 만족스러웠습니다. 모니터 밑에 움푹 들어간 공간엔 짐을 놓거나 좌석을 침대처럼 할 때 발을 넣고 누울 수 있어요.
좌석 옆엔 개인 미니바가 존재합니다. 에비앙 물과 탄산수, 쥬스, 콜라 등이 기본적으로 자리에 제공됩니다.

KakaoTalk_20180519_121431711_Easy-Resize.com.jpg

처음에 앉자마자 웰컴 샴페인을 받고 한 모금 마신 이후로 역시 술이 맞지 않아 이후엔 주스만 마셨습니다ㅎㅎ 다행히 무알콜 칵테일이 있어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었으나 확실히 여행에서 술을 못하는 게 큰 핸디캡(?)인 듯한 아쉬운 생각이 들곤 합니다. 와인리스트에는 어떤 좋은 와인이 있는지는... 술알못은 알지 못합니다...
런치와 디너는 스타터와 메인 디저트가 제공되고, 출발지에 따라 현지 음식이 반영됩니다.
외항사이기에 귀국 때 겪은 작은 불편함을 말하자면 한식이 워낙 땡길 때라 한식 바베큐메뉴를 주문했는데 메뉴소진으로 제공받지 못했고 컵라면이라도 요청하려 했으나 외국 컵라면밖에 없어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InkedKakaoTalk_20180519_121431850_Easy-Resize.com_LI_Easy-Resize.com.jpg

주로 밤 비행을 해서 식사 제공이 끝나면 불이 꺼지고 기본으로 좌석에 제공되어 있던 베개와 담요 이외에도
얇은 매트리스를 하나하나 좌석에 깔아줍니다. 조금 부산하게 움직이게 되는 서비스이지만 덕분에 숙면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몸이 안좋았을 수도 있지만요. 어릴 때부터 꽤 많은 비행을 하면서도 큰 멀미가 없었는데 아랍 에미레이트는 터블런스가 좀 심한 것 같아요. 누워오는 편안한 좌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귀국 때 비행기에서 멀미를 너무 심하게 해서(우욱) 놀랐습니다.


제한된 자원이 있는 곳에선 차별이 극명하게 나타나는 듯 합니다. 자동차와 비행기.
차별이 주는 혜택이 명확하게 보일 수록 더 높은 자리를 향한 사람의 욕구는 커지나봅니다.
아예 모르면 모를까. 알 수록 더욱 사람을 씁쓸하게 합니다.
아마 사회도 같겠죠. 사회가 고도화 될 수록 대부분의 차별은 교묘하게 숨겨져 있음을 다시 상기합니다.
저희 부부에게 이런저런 생각을 던져주네요 :)

빨리 세이셸을 가야하는데 비즈니스 얘기로만 한참 길어졌네요.
인천에서 두바이까지 약 10시간 그리고 두바이에서 다시 마헤공항(세이셸)까지는 약 5시간이 소요됩니다.
세이셸로 가는 비행기는 확실히 작은 비행기라 비즈니스 좌석도 조금 더 좁아요.
하늘에서 본 두바이와 하늘에서 본 세이셸은 차이가 극명합니다.

두바이

세이셸


그리고 세이셸이 가까워질 수록 점점 이런 풍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한국에서 비행만 약 15시간.
드디어 세이셸의 수도 마헤섬에 있는 마헤 공항에 도착합니다.
집에서부터 준비하는 시간까지 더 하면 기본으로 그 이상이 소요되는 긴 비행시간이지만 멀리 있는 만큼
아름다운 세이셸의 이야기는 다음 편에 계속 이어집니다!

KakaoTalk_20180517_133718803_Easy-Resize.com.jpg

저도 @kyunga 님의 마크다운을 이용해 드디어 포스팅해봤어요! 시간이 꽤 걸리지만 예쁘게 정리되는 쾌감이 상당하네요! 감사합니다ㅎㅎ

#kr-travel | #kr-honeymoon | #travel | #honeymoon | #seychelles

Sort:  

우와! 설명이 귀에 쏙쏙 잘 들어오게 해주셔서 마치 함께 여행을 떠난듯합니다. 신혼여행에 함께라니 참 주책이지요 ㅋㅋㅋㅋ 기회가 되면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이용해봐야겠어요. 위에서 바라보는 광경은 황홀한데 가까이서 보는 세이셸은 어떨까요? 기대됩니다. ㅎㅎㅎ

우와 카르셀도 비행기도 다 부럽지만
편집 스타일이 진짜 신기하네요! 마크다운 넘나 신기한것..
즐거운 여행 되고 계신가요?

덕분에 씨름하느라 글 올리는 시간이 배로 늘었지만
신기하죠! ㅎㅎ 한번 써먹어볼만 한 것같아요 ㅋㅋ
허니님 제가 게을러 글을 넘 늦게올렸죠-
한국온지 이제 일주일 되가요! ㅎㅎㅎ

신농님.
마크다운을 이용하느 한층 더 예쁘고 정성스런 포스팅이 완성되는군요..

엄지척!!

밤비행에 비행기에서 이불을 덮고 잘 수 있다니 비지니스 좌석 너무나 훌륭하네요.

사실 살면서 결혼식 보다는 신혼여행이 더 소중하게 기억에 남는데 신농님 참 현명하신것 같아요. ^-^

반님 심화 마크다운 첨 써보느라 시간이 배로 들었어요...ㅎㅎ 그래도 나름 노력해서 만족스럽네요 😆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모두들 신혼여행이 기억에 남는다 해주셔서 더 즐기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다녀왔어요! ㅎㅎ

글 분위기가 예뻐요. 다음 글이 벌써 기다려지네요.

역시 마크다운 덕분!😁😁 감사해요 시린님!

아니에요. 씬농님 글이 정말 예뻤어요. 행복해 보이세요.

세이셸이 저렇게 생겼군요~ 마치 하늘에 떠있는듯..멋집니다+_+ 여행기가 벌써 기대되네요ㅎㅎ 정주행해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분위기가 색다르네요
이쁜 시농님옆에 앉아계신 새 신랑분 얼굴이 궁금해 지는걸요
신랑분께
지난번 감사했다고 전해 주셔요

송영 서비스 진짜 좋은데요? +.+
말씀대로 제한된 공간에선 조그마한 걸로도 차별성이 커지죠. 예전 작은 원룸에 살 때, 여긴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야라고 암시를 걸어 봤더니 갑자기 확 넓고 고급스럽게 느껴지더군요 ㅎㅎ
한편으로 좌석 등급을 1등석, 2등석, 3등석 대신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이코노미라고 부르는 것도 재미있어요. 비즈니스 그러면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2등석 그러면 1등석보다 못한 느낌이 커서 비싸게 팔기 어려운 탓이 아닐까 짐작을 해 봅니다.

비행기 일등석은 출발전/후 혜택도 남다르네요.

다른갓보다 리무진 서비스는 알아둬야 겠습니다.

주말 행복하세요.

발렌타인님ㅋㅋㅋ 정말 웃기게도(스팀잇 중독자답게)
술 볼 때마다 왜 발렌타인님 아이디가 그렇게 생각나던지...ㅎㅎ 실화입니다.

아름다운 세이셸의 포스팅도 기다려지네요~^^ 비지니스를 업그레이드로 가끔 타면 늘 기대하게 되더라구요..욕심이라는게 참ㅎㅎ저도 식보단 여행에 투자할 계획인데 한수 배우고 갑니다~^^세이셸이라는 곳도 신행후보지에 올려봐야겠어요~ ㅎㅎ

오! 개인적으로 정말 강추드립니다 ㅎㅎ! 사실 저희 세이셸+스위스까지 계획했었는데
이동루트가 심하게 별로였어서 포기했어요-
휴양지 신행이라면 세이셸 고려해볼만 한 것 같아요ㅎㅎ

감사합니다~ 휴양지가 좋을것 같구 그래서 세이셸 포스팅 기대중이에요ㅎㅎ

와아 자세히 정리 잘해주신거 같아요 신뇽님 ㅎㅎ
비즈니스석이라니 저도 한번 이용해보고 싶어지네요 놀러가고 싶어요 ㅜㅜ
다음 세이셸은 어떤곳인지 궁금해지네요
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323.35
ETH 2639.07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