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족여행 *대구뽈찜* 먹방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이상하게 이번 3월은 봄맞이 국내여행을 자주 가게 되네요-
친구와 급 셋째주에 다녀온 경주여행,
그리고 넷째주 장례식이 있어 부산에 가시게 된 아빠를 따라 가족이 함께한 부산!
(그리고 다음 주엔 여수와 순천을 다녀 올 계획이 있어요 😛)


KakaoTalk_20180329_132411433_Easy-Resize.com.jpg

기장에 장례식이 있어 해운대로 다녀왔어요 :)
작년 5월 승과 함께 왔던 곳이라 그 때가 설레는 마음으로 떠오르기도 하네요-

지난 주, 어느 날 오후 갑자기 부산에 가시게 된 아빠가
'가는 김에 같이 가자-' 라는 한 마디에
급 일을 조정하고 심지어 집에도 못 들른 채 아무 준비 없이 ;
아빠 차에 몸을 싣고 엄마와 부산으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오바와 설득의 달인인ㅎㅎ 제가 바로 동생에게 연락해
'부산으로 와라'라는 명령을 전달하고
동생은 일이 끝난 후 KTX를 타고 부산으로 오게 되지요.
(참 이상한 가족이죠?ㅎㅎ 저희 가족은 언제나 이렇게 즉흥적ㅎㅎ)

저도 급 남편에게 연락해 부산을 다녀오겠다고 허락(사실은 통보)을 구하고
이 날 집을 나설 때만 해도 집을 며칠 비울거란 생각도 못한 채로... 그대로 ㅃㅇ

장거리 운전을 해야했기에 부모님과 제가 돌아가며 운전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첫 고속도로 운전을 ㅠ 완료했어요.
오후에 출발해서 밤 10시 넘어 도착했기에... 밤 운전 너무 무섭습니다....ㅜㅠ


KakaoTalk_20180329_132342892_Easy-Resize.com.jpg

사실 이번 여행은 LA에 살 때 라스베가스로 운전해서 다녀온 걸 제외하면
저희 가족 역사 상 국내 최장거리 운전 여행이었습니다.
명절 때도 항상 수도권 혹은 제주도로 이동했었기에
국내에서 함께 차를 탄 시간이 길었던 건 처음이에요.(괜히 의미부여)
이번 급 부산여행도... 고3인 막내는 빼고 왔네요 😅 (미안)

KakaoTalk_20180329_132426519_Easy-Resize.com.jpg


해운대를 산책하고, 동백섬도 걷고, 돼지국밥도, 밀면도 먹어요-
그러나!

사실 이번 부산 여행의 핵심은 대구뽈찜! ㅎㅎ
부모님이 지인들과 다녀온 10년 전 부산여행에서 먹었던 대구뽈찜의 맛을 잊을 수가 없으셨기에
부산 얘기만 나오면 대구뽈찜 얘기를 10년동안 계속 하셨죠.
그래서 먹으러갔습니다.
10년에 한 번 먹을 수 있는 그 대구뽈찜!

KakaoTalk_20180329_132330266_Easy-Resize.com.jpg

김유순 대구뽈찜
주소 : 부산 남구 못골로 79-10

넷이서 大자 시켰는데 가격 4만원 실화입니까-
심지어 다 못먹어서 포장했답니다. 서울가서 막내줘야징

차 없이 부산가면 절대 못갈 것 같은 느낌의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혹시 부산사시는 분들 아시나 모르겠네요. 4시쯤 갔는데도 자리가 꽉차있더라고요.

사실 전 이번에 대구 뽈이라는 것도 처음먹어봤답니다.
평소 아구찜과 해물찜을 좋아하긴 하지만, 이 곳은 전혀 다른 양념!
양파가 양념과 버무러져 있고 매콤하고 알싸하면서도 저어엉말 맛있어요.
그리도 다시마에 싸먹으면 끝장납니다.
대구가 정말 큰 물고기라는 게 느껴질 정도로 뽈에 살도 많더군요 ㅎㅎ

처음 한 입을 먹자마자
아... 왜 엄마,아빠가 대구뽈찜 얘기를 그토록 하셨는지 알겠다... ㅇㅈ
중자 시킬걸ㅎㅎ 양이 많아 저희 가족은 향후 10년 동안 다시 생각 안날 정도로 먹고 왔답니다.
그리고 다음 날까지 입에서 나는 양파냄새는 덤! 😵


밥을 먹고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으로 기네스에 오른
신세계 센텀시티에 갔더니 야외정원에 벌써 벚꽃이! ㅎㅎ

KakaoTalk_20180329_132330066_Easy-Resize.com.jpg

급 떠났던 네 가족이 함께 한 소중한 부산여행
대구뽈찜으로 하나되어 잘 다녀왔답니다 :)

Sort:  

Wonderful

아~ 생선인 대구였네요~ 저는 왜 부산에서 대구 뽈을 드실까 했는데~ ㅎㅎㅎ 어떤 맛있을까 엄청 궁금한대~ 다음날까지의 양파 냄새는 어쩔~ ㅎㅎㅎ

This.. I want to eat this.. I'd drink a Irish Stout with it.

와 사진 정말 잘 찍으시네요^^ 덕분에 구경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먹방 지대로네요 ㅋㅋㅋㅋㅋㅋㅋ산더미... 음 ..저혼자서도 먹을 것 같은 양...나란사람 돼지인간

ㅋㅋㅋㅋ아무리 장금님이셔도 혼자서 힘드실지도...! ㅎㅎ 진짜 많았어요-
저희 가족도 다들 대식가인데 ㅎㅎ

사진으로는 별거 아닌데....실제로 침흘리게끔 마주하고싶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신농님때문에 하루하루가 배고파

부산사람이라 아구찜 해물찜은 많이 먹었는데 부산서 대구 뽈 짐은 먹어보지 못했네요~ 한번 먹어 봐야겠어요~

네 정말 추천드려요!

대구 뽈찜.. 으악~ 먹고 싶네요...
부산가면 맨날 복국이랑 돼지국밥만 먹었는데...

잘보고 갑니다..

선팔 ~ 꾸~~욱

전 복국을 아직 못먹어봤네요! 다음 기회엔 복국을 +_+

대구뽈찜 이야기만 들어보고 첨보는거 같아요!
비쥬얼 임팩이 크네요ㄷㄷ

비주얼 정말 ㅎㄷㄷ이었어요 ㅎㅎ

씬농님 글을 보면 정말 여행을 사랑하시는 분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앗ㅎㅎ 맞아요- 그런데 요새 느끼는 여행은, 누구랑 함께냐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부산경주둘다너무좋은곳이죠 우리나라도좋은곳이참많다는ㅎㅎ대구뽈찜꼭먹어봐야게써요^^

네! 추천드립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5687.24
ETH 3269.56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