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 당신만 알고 가자!! 아무도 몰라서 못 가는 클루지나포카(Cluj-napoca)!! (feat. 헝가리 학생들의 대학 도시라고?!)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LRM_EXPORT_20161107_131732.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sdaasdsas.JPG

오늘 소개할 도시는 루마니아 서부의 대학 도시로 유명한 클루지나포카(Cluj-Napoca)입니다.


asdads.png

합스부르크 왕가이자 오스트리아 국왕이 헝가리 대귀족과 결합하여 세운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과거 폴란드 남부, 동북부 이탈리아, 체코, 슬로바키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영토의 일부까지 점령했던 제국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클루지나포카는 지금은 루마니아 영토이지만, 과거에는 헝가리-오스트리아 제국의 영토였어요. 따라서 헝가리아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살고 있고, 루마니아의 도시들 중 일부 도시는 헝가리아 사람들만 살고 있는 도시나 마을도 있답니다. 신기하죠? ㅎㅎㅎ

루마니아는 세계 제2차대전 때, 연합국으로 참전하면서 승리 후, 클루지나포카가 포함된 트란실바니아 지역을 획득하게 됩니다.


LRM_EXPORT_20161107_131937.jpg

저는 루마니아 여행이 정말 즐거웠는데요. 친절하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기도 했고, 물가도 저렴한데다가 그들의 특별한 생활 모습이 많이 남아있더라고요.


LRM_EXPORT_20161107_132430.jpg

독특한 건축 양식 때문에 여행하는 내내 눈이 즐거웠어요. 여기는 'Assumption Cathedral' 라는 성당입니다. 이 성당 앞으로 멋진 조각상과 분수, 국립 극장 그리고 'Cluj Tailors' Tower' 라는 탑이 있어요.


LRM_EXPORT_20161107_131732.jpg

여기는 클루지나포카 올드타운(구시가지)에 있는 성 미하일 대성당이에요. 이 앞에는 광장과 함께 'Matthias Corvinus Statue' 라는 조각상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성당은 내부가 참 멋질텐데요.


11041467.JPG

성당 내부는 성스럽고 평화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요. 저는 카톨릭 신자는 아니지만 왠지 앉아서 쉬고 싶더라고요.(피곤해서 그런 것 아님.. ㅎㅎ)


P_20161105_121006.jpg

루마니아도 교통카드 시스템이 발달되어 있어요. 티켓을 사서 타기도 하고요.ㅎㅎㅎ 오늘 재워주는 친구는 루마니아의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우연히 어떤 버스를 타야하는지 물어본 행인이 대학교 학생이었는데요. 외국인을 돕겠다는 착한 마음에 교환한 페이스북을 통해 클루지나포카에 친구가 있는지 물었고, 마침 친한 친구가 이 곳에서 대학을 다닌다며 저를 재워주기로 했답니다 ㅎㅎㅎ

이햐 ㅎㅎㅎ


11031425.JPG

이들은 헝가리안 학생단체입니다. 규모도 꽤나 커서 학생증을 발급해주기도 합니다. 기념으로 제 것도 하나 만들어줬는데요. 히히

사용하지는 않기로 하고 만들었지만, 실제로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버스를 이용할 때,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ㅎ


11031426.JPG

그리고 이들은 정말 참신한? 냉장고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ㅋ 바로 정수기 냉장고 입니다. 정수기 아래칸은 음료들을 넣는 냉장고래요 ㅎㅎㅎ신기하죠?


LRM_EXPORT_20161107_131251.jpg

LRM_EXPORT_20161107_130715.jpg

오늘은 Student Party가 있다면서 저를 데려갔는데요. ㅎㅎㅎ 무슨 파티는 경기장을 빌려서 하더라고요 ㅎㅎㅎㅎ.....

덴마크에서 살면서 클럽을 좋아하게 된 저도 껴서 열심히 춤추고 놀았답니다 ㅎㅎ 음악은요. 헝가리가 음악 축제를 잘 즐기는 나라인 것 아시나요? 그와 맞게 노래도 팝송도 있었고, 헝가리안 최신 가요도 있었는데 막 인도 같은 성인 가요를 틀어주고 그러진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ㅋㅋㅋ


11041446.JPG

클럽이 파하고, 집에 돌아와 야식으로 양념돼지 불고기를 해줬답니다 ㅎㅎ 역시 누구나가 좋아할 수 밖에 없는 한국음식이기에 아주 맛있다고 극찬 받았습니다 ㅎㅎㅎ


다음에는 다른 유럽의 도시를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루마니아 꼭 가보고싶네요 :)

루마니아는 정말 왕 추천입니다! 제가 여행한 국가들 중에 손꼽히는 나라에요 ㅎㅎㅎㅎ

여행기가 늘 긍정에너지로
가득해서 기분이 좋아져요^^

좋은 사람들을 만나다보니까 긍정이 되나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rbagg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단체사진.. 다들 닮으신거 같아요.,.
웃음이 너무 아름다우십니다. ㅎㅎㅎㅎ

그들에게는 낯선 이방인이었을텐데, 길거리에서 만나 친구의 친구의 소개로 만난 그들은 가족처럼 대해주었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정수기 냉장고 아이디어 좋네요 ㅎㅎ

사진을 보니 완전 즐거우셨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정말 참신했던 것 같아요 ㅎㅎ
다시 가고 싶네요 루마니아 ㅎㅎㅎ

와우~ 신나는 파뤼~

저도 함께 하고 싶어집니다~

오랜만에 유럽 친구들이 하는 파티에 가고 싶네요. 동양의 클럽이나 파티와는 또 다른 느낌이랍니다 ㅎㅎ

참말로 복이 많은 르바님이십니다~

그러게요 ㅎㅎㅎ 정말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ㅎ

트란실바니아라고 하니.. 전 드라큘라백작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12.47
ETH 2629.76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