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떠난 여행기 3 - 여행 첫날 (낮)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yunasdiy-Dreamland-2018-02-19-gif.gif
@yunasdiy 님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편안한 여행은.. 아니었어요.


저번 이야기..

여행을 갑자기 가고 싶어서 여러가진 준비를 하고, 우여곡절 끝에 제주도로 떠났다. 제주도에 도착 후 한시간동안 헤매다가 드디어 바다! 바다에 도착했다! 구경하다가 배고파서 밥먹으러 떠나려고 한다.!





갑작스럽게 떠난 여 행 기 3

다소 답답해 할 수 있는 내용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이해해 주세요.



실제 일어난 일입니다.

밥먹으러 길을 떠나는데, 노린건 아니지만 용두암 근처가 올레길 17코스라고 한다. 그냥 길이 아닌 네임드(이름있는) 길 이라 그런지 풍경이 더 멋진것 같았다. 더위에 살짝 지치긴 했지만 멋진 풍경으로 인해 힘이나서 앞으로 나아갔다.

길따라 주욱~ 가다가 살짝 내려가는 곳이 있어서 내려가서 사진을 찍었다. 발이라도 살짝 담가 볼까 했는데, 위험하기도 하고, 발 담군 이후 처치 곤란할것 같아서 그냥 보기만 했다. 날씨는 무척 더웠지만 바닷바람이 불어서 생각보다 시원했다.

다시 밥먹으러 길을 떠나는데 바다에서 낚시를 하는 분을 목격했다. 넓은 바다를 보면서 낚시를 하는~ 정말 멋진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가던 길을 멈추고 잠시 쳐다봤다. 과연 저분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 나는 "덥다. 기분좋다. 배고프다. 힘들다." 여러 잡생각이 들고 있는데, 아무생각 없을지, 아니면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을지..

얼마 안되는 거리인데, 뭐 이것저것 많은것 같다. 바다를 보며 쉬라고 벤치까지 있네. 앉으라고 만들어 두었으니 잠시 앉아서 쉬었다. 그리고 이곳을 보자 마자 떠오른건 노래를 들으며 가지고온 노트와 펜으로 풍경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디 영화나 드라마나 다른 여행기를 보면 이런 장면 혹은 행동을 하길래 나도 하고 싶어졌다.

현실은 더럽게 더워서 뭐 할생각이 안든다. 일단 사진만 찍고 숙소에서 쉬다가 생각나면 그리기로 결정했다. 여행 전날 열심히 챙겨온 노래도 안들었다. 녹아내리는 배터리가 두렵기도 했지만 이 바다의 소리를 듣고 싶은것도 있었다. 그리고 여행중에 느낀 감정을 핸드폰 메모앱에 적어둘려고했는데, 너무 귀찮았다. 그래서 그냥 녹음기를 켜서 지금의 감정을 녹음해두었다. 미X 사람처럼 보일 수 있으니 주변에 아무도 없을때 했다.

어쨋든 여러 잡생각을 뒤로 하고 다시 길을 떠났다..

(있어보이게 찍을려고 했지만 실패.png)

헛짓거리 및 조금 걸었더니 목말라 죽을뻔했다. 다행히 편의점이 있어서 잽싸게 들어갔고, 최대한 천천히 (에어컨을 느끼며) 음료수를 골랐다. 지금 이 상황에서 마신 이 음료수는 정말 달콤했고 시원했다. 순식간에 다 마셔버렸지만 쉽게 자리를 뜨고 싶지 않아서 바다를 보며 멍때리고 있었다. 몇 분 후 다른 일행이 내 근처를 서성여서 ( 그늘진 곳이 이곳 밖에 없었음 ) 하는 수 없이 짜졌다. 자리를 비켜줬다.

수분과 체력을 회복 해서 그런지 식당에 금방 도착 할 수 있었다. 식당 직원분들은 내가 땀으로 샤워한 이상한 행색을 한 사람이라 그런지, 아니면 딱봐도 관광객이라 그런지 친절하게 받아들여 주지 않았다.
적어도 "뭐 드실래요?" 정도는 물어봐 줄 수 있는거 아닌가? ㅜㅜ

어쨋든 눈 앞에 있는 메뉴판을 보는 척하다가 원래 생각했던 "활어회국수"를 먹기로 결정했고, 주변을 둘러보니 옆 테이블을 정리하고 계신 분이 눈에 띄여서, 주문 했다.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시큰둥했던 느낌이 들었던거 같다.

주문을 하니 시원한 물과 반찬이 제공되었고, 시원한 물을 3잔 정도 벌컥벌컥 마시면서 핸드폰 정비를 했다.
"아.. 보조배터리가 버텨줘야 할텐데.. "
창밖을 보며 멍때리다가 가방에서 하나의 물건을 꺼냈다. 그것은 손수건!

귀엽기만 하고 효율은 무척 떨어지는 수건이지만 이거 밖에 안챙겨 왔으니 그냥 쓰기로 했다. 예전 일본가서 사온 일제 손수건인데, 왜샀는지 기억이 안난다. 게다가 고양이 이름이 지지라니 더럽혀줘야지.

음식을 기다리면서 핸드폰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현재 상황을 알려주며 바다를 계속 쳐다봤다. 그리고 몇분정도 지났을까? 드디어 음식이 나왔다.

(있어보기에 찍을려고 했지만 실패2.jpg)

드디어 제주도에서 먹는 첫 음식!! 과연!!!

..
..

실패.. 라고 생각 된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 어느 식당인지도 생략. 단지 이곳을 추천한 네X버 블로그가 원망스러울 뿐이다. 아니.. 사전 조사를 하지 않은 내 잘못이다. 물론 툴툴 거리면서도 다먹었다. 일단 먹어야 힘을내지.

(물론 저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다른 분들 입맛에는 맞을수 있어요. )

식사를 다 했지만 다음 일정 생각때문에 바로 나가지 않았다. 슬며시 지도를 펼치고 생각해봤는데.. 일단 올레길을 따라 걷기로 했다. 걷다보면 다른 생각이 떠오르겠지.

식당에서 계산을 하고 밖으로 나왔다. 역시 덥네. 일단 원래 있던 용두암 근처로 돌아갔다.

원래 버스타고 내렸던 곳에 도착한 뒤, 올레길로 보이는 곳을 따라 계속 걸어갔다. 문제는 핸드폰 GPS가 후져서 내 정확한 위치를 모른다는것. 그냥 대충 걸어갔더니 무척 수상한 길이 나왔다. 과연 이 길이 올레길인가, 아니면 그냥 길인가.

이때부턴 주변 경치를 보며 생각, 사색 은 커녕 길 찾는데에 온 신경을 쏟았다. 이 거지같은 핸드폰을 던져버리고 싶었는데 마지막 남은 희망이니.... 많이 헤매었지만 그래도 잘 찾아서 걸어갔다.

... 잘 찾아서 간줄 알았는데 주변풍경이 너무 이상했다. 여기가 왜 올레길이지??위치를 확인해봤는데..

(참고로 파란색 쩜쩜쩜으로 표시된 곳이 올레길입니다.)

너무 이상한길로 온 걸 알게 되었다. 올레길로 돌아가기 위해서 이리저리 헤매면서 간거 같은데 점점 시내로 가고 있는 내 모습. 중간중간 올레길에 들어선거 같은데 여기가 왜 올레길인지 이유를 알수없는 풍경들. 나는 점점 지쳐갔다. 그러다가 눈에 띈 곳은 편의점. 이번에도 재빠르게 들어가서 천천히~ 음료수를 골라 나왔다.

그리고 피로 회복에는 박X스 ! 게토레이는 1+1 이라서 샀다. 더블로 섭취하니 기운이 났고, 다시 힘내서 걸어갈려고 지도를 확인해봤는데..

공항으로부터 요만큼 밖에 못왔다. 걷기만 해서는 답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다른 곳을 목표로 버스를 타기로 결정했다. 그늘진 곳에 들어가 지도를 펼치고, 어디로 갈까 고민해봤는데, 그냥 만장굴이라는 곳이 눈에 띄였다. 거리가 가깝기도 하고 시원하다고 하니 결정! 출발!

버스를 타니 시원한 에어컨이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버스가 최고다. 어느덧 만장굴을 가기 위해 환승 정류장에 도착했고, 나는 만장굴로 가는 버스를 기다렸다. 10분정도 기다렸는데, 버스가 안와서 확인해보니 시간이 뜨지 않고 "차량대기" 로 만 나왔다.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것으로 판단, 주변 경치를 구경하고 있었다. 근데 문제의 그 버스가 내 눈앞에서 지나갔다.

"아니.. 이게 무슨.."

정신적 충격에 잠시 멍때리고 있었는데, 근처에 해수욕장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다. 걸어서 15분정도의 거리, 그리고 거기에서 바로 만장굴로도 갈 수 있다. 김녕 해수욕장 가즈아!

여행에서 남는건 사진뿐이라고 어디서 듣기도 했고 그렇게 느꼈으므로, 내 구형 핸드폰은 쉴틈이 없었다.

버스때문에 별 생각 없이 제주도 첫 해수욕장에 도착했는데, 너무 좋았다. 뻥~ 뚫려있는데 풍경. 그리고 생각보다 깨끗한 물까지! 더럽게 안오는 버스가 이어준 인연 ~ 너무 좋다. 저번 제주도에 았을때는 우도에 있는 해수욕장이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이곳도 만만치않게 좋다.

아.. 정말 발이라도 담가봤어야 하는건데 그러지 못해 너무 아쉽다. ㅠㅠ 그냥 사진만 열심히 찍었다. 개인적인 습관으로는 이런 풍경 좋은 곳에 오기만 하면 360도 사진을 찍는다. 물론 찍을때는 좀 부끄럽다. 카메라 소리도 안꺼놨고, 계속 빙글빙글 돌면서 사진을 찍어야 하기에, 하지만 결과물을 본다면 무척 만족스럽다.

김녕 해수욕장 360 사진

(문제가 된다면 삭제 하겠습니다.)

저 멀리보이는 풍력발전기?에 가보고 싶었지만 너무 멀리 있는것 같아 포기했고, 원래 목표했던 만장굴로 가기 위해 아쉽지만 이 아름다운 경치에서 멀어졌다.

계속



요약

  1. 밥먹으러 올레길 따라 이동
  2. 첫 끼니였는데 실패 ㅠㅠ.. 별로다.
  3. 길 헤맴..
  4. 버스 안와서 김녕해수욕장 왔는데 와!! 굿굿굿!

사건사고

  1. 올레 길 따라 걸었을 뿐인데.. 엄청나게 헤맴--

갑작스럽게 떠난 여행기 1 - 여행 전날
갑작스럽게 떠난 여행기 2 - 여행 첫날 (오전)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녕 해수욕장도 에메랄드 빛이죠
이국의 바다 처럼 보인다는~
그나저나... 숙소까지도 걸어가는 건 아니겠죠;;

크.. 에메랄드! 딱 어울리네요.

숙소를.. 멀리잡아서 걸어서는 힘들죠. 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걸어갈까 생각도 했습니다.

역시나 솔플은 힘든법입니다.. 오도바이라도 하나 빌리셧어야죠 ㅜㅜ

다음후기를 보여주세요

오토바이라도 빌릴껄.. 처음에는 걷는거에 대한 쓸때없는 자부심 및.. 매력을 느껴서 ㅠㅠ..

여름엔 앙되는겁니다ㅠ

죽어랏

크악 퉷!

솔직해서 더 재밌는 아시나요님 여행기입니다!ㅋㅋㅋ 근데 마지막 사진 풍경이 너무 예쁘네요.

솔직 담백 그리고 약간의 디테일! ㅎㅎㅎㅎ

우연히 들른곳인데 너무 이뻐서 좋았습니다. ㅎㅎㅎ

구형 핸드폰 맞나요 ㅎㅎ 사진 잘나왔네요 역시 제주도 어느 앵글이나 다 이쁜더 같아요ㅋㅋㅋ 구글포토 신ㄱ하군요

다행히 5년밖에 안되서 ㅎㅎㅎㅎ 정상적으로 나왔네요. 말씀대로 제주도가 워낙 이뻐서 대충찍어도 이쁘게 나옵니다. ㅎㅎㅎㅎ

구글 포토 넘넘 좋아여

아니 바다를 가셨으면 바닷물에 풍덩~ 하는게 기본아닌가요? ㅋㅋ
바닷 바람이 시원했다니 다행이네요^^
올레길따라 걸었는데 헤맸다는 분도 처음인듯!! ㅋㅋㅋㅋㅋㅋ
바다 풍경 장관이네요! 저도 가고 싶습니다~ㅎ

아 풍덩! 했어야하는데 여러가지가 신경쓰여서.. ㅋㅋ 생각없이 그냥 들어갈껄 그랬네요 ㅎㅎㅎ

올레길이.. 중간중간 헷갈리게 되어있어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시원해서 다행이었습니다. 바쁜일 정리되시면 제주도 ㄱㄱ씽~!

바다에 가면 무조건 발 담그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니 아시나요님은 반칙! ^^

원래 룰은 깨라고 있는거죠! ㅎㅎㅎㅎ... 발이라도 담글껄 ㅠㅠㅠㅠ

바다보면 무조건 발이라도 담궈야 합니다.

2일째 되는날에 기회가 있긴했는데 .. 물이 너무 더러워서 ㅠㅠ

제주도에 깨끗한 바다가 얼마나 많은데 하필이면 그런 곳으로 가셨나요? ㅎㅎㅎ 더러운 바다 가기 있긔? 없긔?

이게 다 .. 정보수집을 안한 탓이라고 할수 있죠. ㅋㅋㅋㅋ 무계획이라서 재미있는것도 있었지만 아쉬운점도 생각나네요

무계획 여행이 뭐 그렇죠 다~ ㅎㅎㅎ
저도 조만간 무계획 여행을 가야 하나 생각중이랍니다.

신나요형 제주도 가서 읍읍 대나무숲이 시급합니다

엌ㅋㅋㅋㅋㅋㅋㅋㅋ 난 결백하다!... 하지만 살려줘!

아 아론형 욕하는거 언제씀??
신나요형의 뒷담화가 그렇게 찰지는데 ㅋㅋ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론형을 어떻게 욕함? 넘넘 좋았어 아론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