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우소 방문기 #1 - Created by Sochul

in #kr-toile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kr-toilet


@Sochul님이 만들어 주신 해우소를 처음 방문해 봅니다.
최근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의 최근 발언 내용입니다.
(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을 이하, = 필통 이라 칭한다 )


필통 왈, "부패 공무원에 개과천선과 죽음 중 선택하라"
뭔 강아지 소리지??? 장난해??? 뻑하면 죽인데???

기사 전문을 간략하게 정리해 봐야 겠구나 하고,
필통이 이번에는 부패 공무원들을 향해 개과천선과 죽음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라는 경고장을 날렸다.
최근 필통이 한 경제단체 행사에서 부정한 공무원들이 갈취나
기타 부패행위를 멈추지 않으면 죽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부패 공무원에 대한 단호한 조치를 약속하며,
"그들이 다시 뇌물을 요구하면 내가 죽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설명되지 않는 많은 죽음이 있다" 며
"설명되는 않는 부는 그런 죽음과 같은 뜻" 이 될 수 있다.
( 야~ 필통 이건 정말 최근 들은 말 중에 좀 짱인듯 )

이는 필에서 경찰이나 자경단의 마약용의자 '묻지마식'
사살 논란이 이는 가운데 부패 공무원도 그런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엄포를 놓은 것이라는 해석을 낳았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필리핀에는 많은 실업자가 있다"며
부패 공무원을 주저 없이 해고하고 그 빈자리를 구직자들로
채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4월 호주산 소방차의 도입 비리 의혹과 관련,
자신의 측근인 이스마엘 xxx 를 내무장관에서 해임했다.

20170729_182154.jpg

  • 작지만 강한 선풍기 Tank 로 다 날려버렷~~~

이 기사를 보기 전, 전 문체부장관이 무죄로 풀려났다는
소식을 이틀전에 접했다. 이거슨?? 아니 순실이 사건 이후
대한민국 헌법을 위반하는 행위가 이루어졌고, 그 부서의
수장인 현직 장관이라는 사람은 모르쇠로 일관을 했고 결국
민심에 의해 구속까지 됬는데, 1심 무죄? 무죄? 무죄라니?

울고짜면 다 봐주나??? 촛불시위로 일국에 대통령까지
구속되고 한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어놨던 사건인데~~
뒤통수 한방 제대로 맞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물론 제가 정치나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큰 죄가 명확하게 확인된 마당에 전 수장에게
책임을 묻지 않으면 대체 누가 누가 책임을 지겠는가???

국정농단의 주범 들이 줄줄이 재판이 진행 되고 있는데
이런식으로 가면 죄다 풀려나는거 아닌가 하는 상실감
마저 드는 이유가 뭘까요. 에라~~ 퉤 퉤 퉤 ~~

생활고에 찌든 생활범들도 실형 3, 4년 씩 쳐 받는데
이번 판결을 어찌 누가 유감이라는 말을 안할 수가 있을까???
1심에서 무죄가 나왔지만 2심 3심 가서라고 꼭 죄의 댓가를
공평하게 받아야 한다고 필에 사는 사람은 생각합니다.

돈 없고 권력 없이는 못 사는게 이 사회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약 30여년 전인 1988년, 탈주범 지강헌 일당의 절규 였다.
지강헌이 범죄자임은 부인할 수 없지만, 그가 외친
‘유전무죄 무전유죄’라는 말은, 영화 ‘홀리데이’ 로까지
제작 되며 두고 두고 지금까지도 회자 되고 있다.

저는 이 영화를 보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시사프로에서도
이 내용을 다루었을때도 눈물을 흘렸습니다. 왜 일까요???

이 글은 그냥 저 개인의 스트레스 해소용 잡글이라고
생각하시고 편하게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디 큰소리 칠 곳은 없고 해서 스팀잇 해우소 에서라도
큰 소리치고 싶어 왔습니다.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Loading...

두테르테 ... 무섭군요...
저도 며칠전에 문체부장관 무죄판결 듣고서 '이게 무슨 소리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판결 논리도 들어보니 이해할 수 없는 대목이 적지 않더군요...
앞으로도 남은 사안들도 많은데 사실 걱정이기도 합니다 ㅜㅜ
다른 판결들은 부디 공정하고, 합당하게 내려졌으면 좋겠네요 ㅜㅜ

네 맞습니다. 필통이 지금 잘 하고 있다고 해서 기사를 올린 건 아닙니다.
이정도는 해야 우리나라도 정신을 차리지 않을까 싶어 경종을 울리고
싶어서 공유해 보았습니다. 재심 청구를 한다니 좀 더 두고봐야 할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kimsungmin 님도 @sochul 님 만큼이나 필력이 대단 하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닙니다 어찌 Sochul님고 비교가 되겠습니까 ㅎㅎ 좋게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kimsungmin님! 반갑습니다 ㅎㅎ 팔로우하고 풀보팅해요 자주뵙겠습니다~

아 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종 놀러가겠습니다~~
편안한 주말 밤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류의; 글은 저보다 훨 잘 쓰시네요.^^ 보팅하며 꾸우벅!!!

아 ㅎㅎ 사회가 저를 이렇게 만들었나 봅니다.. t.t

정밀 뒷골땡기는 이야기네요. 이럴땐 필리핀이 부럽습니다ㅋ...

검찰도 항소한다니 끝까지 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ㅎㅎ

필통이 뭔가를 하려고하나봅니다..ㅎㅎ제가 느낀 동남아국가들은 정말 한국보다 더한 나라라생각하는데 이번 필통이 그런인식을바꾸어줬으면~합니다.

네 맞습니다. 사실 현 필통처럼 하지 않으면 바뀔 수 가 없는 의식과
나라 구조같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좀 더 지켜볼 수
밖에요.. 현재 필통 들어와서 정말 분위기는 많이 바뀌었답니다.
생활에서도 느낄수가 있어요. 이제 필리핀에서도 한국처럼 담배도
아무데서나 못피운답니다. 10시이후에 청소년 술판매 금지, 14세 이하
통행 금지 등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정말 큰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dyuryul 님도 오늘 편안한 주말 되시길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필통..참 멋지네요...국내도입이 시급합니다. 정말..그나저나 오타이신지 모르겠는데 '국정농단의 '주번'' 이말이 확~ 와닿네요..ㅎㅎ

아 ㅎㅎ 주번 어디서 많이 들었던 말이네요.. ㅋㅋ 오타 아니라도 해도 되겠는데요?? 열불나서 오타도 많은것 같네요.. 후딱 수정해야지 ㅋㅋ 감사합니다^^

스팀잇에서 묵은 스트레스 확~다 날려버리시길 바래요!!!!!하...근데 저도 얘기 들으니 갑자기 뒷골이 확 땡기려고한는....

아 네 ㅎㅎ 겁나 짜증난 마음이 팬텀싱어 스패셜 보면서 다소 진정이
됬습니다. 역시 노래의 힘은 사람은 온순하게도 만드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필통 표현이 웬지 모르게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ㅋㅋㅋ 1심 무죄가 충격적이네요 2심 3심에서 어떻게 될지 귀추가 궁금합니다

아 네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저의 생각만 표현한거지
정치적인 의도는 절~ 대 없음을 알아주세요 ㅋㅋ 저 그만큼 관심은
많이 없이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일은 왜이렇게 화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검찰도 항소를 한다고 하니 좀 더 두고봐야 할 듯 합니다.
필통 무섭지만, 틀린말은 아닌것 같긴 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241.28
ETH 2648.33
USDT 1.00
SBD 2.45